무한도전 10년의 역사를 함께한 팬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무한도전 엑스포 [고양 일산 킨텍스 명소 무한도전 엑스포]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많은 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무한도전. 매년 무한도전 사진전에 가 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되지 않아 못 갔었는데, 이번에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무한도전 엑스포에 기회가 되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을 위해서는 먼저 지마켓에서 원하는 날짜와 회차를 선택하고 예매해야 합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예매페이지 바로가기
결제가 완료되면 예매번호를 문자 메세지로 받는데, 예매번호를 입장권교환처에 보여주고 손목띠 입장권을 수령합니다.
손목띠 입장권을 손목에 착용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입장 전에 무한도전 엑스포 관람방법을 한번 읽어 줘야죠.
엑스포 행사장 배치 지도도 한 번 확인을 해야죠. 10년 동안 무한도전을 하며 인기 있었던 여러 코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팔에 찬 입장권을 보여주면서 이제 입장합니다.
양손을 벌리고 인증샷을 찍어 봅니다.
무한도전 10년 뉴스가 하나씩 확인해 봅니다.
무한 도전 촬영지 여행을 할 수 있는 VR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VR 을 경험하고 싶어서 오랫동안 기다려서 삼성 기어를 착용하고 체험을 해 봤는데, 오래 기다려서 볼 만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영상이 쉽게 볼 수 있는 자연이 아니라 물속이나 우주였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시간 터널을 통해 무한도전 사진전 부스로 이동합니다.
사진으로 만나는 무한도전 멤버와 수고한 스태프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던 사진전 이었습니다.
무모한 도전시절에 했던 전철과 달리기 입니다. 실제 전철은 없지만 커다란 화면에서 전철이 실제 속력으로 운행하고, 체험 참여자는 전력으로 질주하며 무모한 도전을 해 보는 것이죠.
성적은 좋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을 보이며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줬던 조정특집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체헝장에는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한상사의 사무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곳은 인기가 너무 많아서 가까이 갈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실제 프로그램에서는 아시아나 항공의 A380 을 끌었는데, 협찬 사가 제주에어로 바뀌어 있습니다. 유재석과 박명수 앞에서 비행기를 끌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아기 코끼리 토토는 실제 크기 그대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훌쩍 자라 있겠죠.
무도에서 멤버들이 착용했던 다양한 의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쫄쫄이에 빨간 반바지가 가장 익숙하네요.
GD 보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정형돈의 은갈치 의상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벌칙소품 중 인기 있는 것은 신발 밑창 으로 얼굴을 때리는 벌칙소품입니다.
도둑들에서 세트로 이용되었던 감옥 체험도 할 수 있네요.
못친소 페스티발에서는 못친소 중에서 왕으로 등극할 수 도 있습니다.
올해의 여러 가지 염원을 담은 메모를 무도의 탑에 붙일 수 도 있습니다.
2년 마다 돌아오는 무도의 인기 시리즈 가요제도 빼 놓을 수 없죠. 무한조전 가요제의 모든 곡들을 즉석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옛 시절 향수를 느끼게 하는 명수는 12살 코너에서는 옛날 놀이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엑스포 장 내에는 시장하고 목 마른 관람자를 위해 김밥, 어묵, 까페 등을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념품 점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길” 을 생각나게 하는 무리수입니다. 석수 생수병에 무리수라는 라벨만 붙였네요.
엑스포장을 한 바퀴 둘러 보는 것을 마치니 이벤트 무대가 열렸습니다. 관람객에게 간단한 것들을 시키며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입니다. 오후 회차에는 아이들 가스들도 오는 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무한도전 엑스포를 재미있게 관람하고 퇴장할 때는 춤을 추면서 ~~
무한도전 엑스포
관람권 예매처 : 무한도전 엑스포 예매페이지 바로가기
행사기간 : 2015. 12. 19 ~ 2016. 01. 31
행사장 :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A 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