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최고의 듀얼 OS 추천 태블릿 Chuwi Hi8 개봉기, 간단 사용기 리뷰 [추천 듀얼 OS 태블릿]

트레브 2015. 12. 17.

가성비 최고의 듀얼 OS 추천 태블릿 Chuwi Hi8  개봉기, 간단 사용기 리뷰 [추천 듀얼 OS 태블릿]

 

Chuwi  Hi8 은 이름에서 알 수 짐작할 수 있듯이 중국 회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아직 전자 제품에 대해서 중국제품을  신뢰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비해 괜찮은 성능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어베스트(gear best)  에서  키보드가 포함된 케이스를 추가해서 108.23 달러 에 구매했습니다.  물론 배송료는 무료입니다.


Chuwi  Hi8 의 간단한 제품 사양은 8인치 (16:10)1920x1200 IPS 디스플레이, 인텔 베이트레일 Z3736F, RAM 2GB, 배터리 4000mAh ,32GB 저장공간, 윈도우 10 & 안드로이드 4.4 가 설치된  듀얼OS 제품입니다.  이 사용을 생각한다면 108.23 달러는 정말 저렴한 가격이죠.

 

 

 

제품이 잘 보호되도록 튼튼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Chuwi  Hi8 테블릿 + 추가 구매한 블루투스 키보드와 케이스 + 사은품 (어댑터 +충전과 USB 연결이 가능한 케이블 + 보호 필름) 이 들어 있습니다.  보호필름이 있어서 테블릿에 보호필름을 따로 붙여야 할 줄 알았는데 이미 붙어 있었습니다.

 

 

케이스에는 중국어로 제품이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추가 구입한 블루투스 키보드와 케이스는 사용하기 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와 사이즈 차이가 있어서 익숙하지 않으면 오타가 많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적응 된다면 조금 나아지겠죠.

 

 

테블릿 케이스 안에는 본체와 충전 케이블, USB 연결 케이블 , 보증서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Chuwi Hi8 의 뒷면 카메라는 2백만 화소이니 딱히 쓸 일은 없을 듯 하고 그냥 존재자체에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뒷면은 빗살무늬로 처리되어 있고  우측 하단에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치대 없이 태블릿을 바닥에 놓고 음악을 들을 때는 사운드가 더 안 좋아지게 되죠.  Chuwi Hi8 의 내장 스피커는 동영상 감상용으로도 그리 좋은 음질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테블릿의 특성상 밖에서 많이 사용하게 될 텐데, 이어폰을 사용하면 이용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오른편에는 메모리 슬롯,  볼륨 조절 버튼, 전원 버튼이 있고 상단에 이어폰 단자와 충전용 단자가 있습니다. 



 

 

 

초기에 한국어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초기설정 후 제어판에서 한글팩을 다운 받아 한글 윈도우로 사용 가능합니다.

 

충전을 하니 상단에 빨간 불이 들어오네요.   충전하면서 태블릿을 사용할 때는 이 빨간 불이 많이 거슬리기도 합니다.

 

몇 차례 윈도우가 재시작되며 설정이 완료되고 태블릿에는  처음 접하는 윈도우 10 이 있습니다.  윈도우가 잘 구동될 지 염려스러웠는데 상당히 매끄럽게 잘 작동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윈도우가 종료되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OS전환 시간은 약 30초 정도 걸립니다.   저장공간은 윈도우 14GB  안드로이드 7GB 로 배정되어 있습니다.   추가 메모리 없이는 이용하기 불편할 것 같습니다.  추가 메모리는 64gb 까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는 구글플레이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서 루팅 없이 필요한 어플들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Chuwi Hi8 의 발열 문제를 조금 걱정했었는데 문제를 느낄 만큼의 발열은 없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배터리성능으로 4~5 시간 정도 밖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지만  듀얼 OS 가 설치된 태블릿의 성능과  놀랄만큼 저렴한 가격을 고려한다면,  작은 단점들은 모두 눈감아 줄 만 합니다.  몇 배나 비싸고 성능은 더 떨어지는 국산 태블릿을 가지고 있는데,  둘을 놓고 보니 비교조차도 되지 않습니다. 한국 회사들 더욱 분발해야 할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한번 씩 윈도우를 꼭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어서 답답한 적이 있었는데,  이 태블릿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기어베스트(gear best) Chuwi Hi8 판매페이지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Chuwi Hi8 판매페이지 바로가기 

Chuwi Hi8 8 상세 스펙

기본 정보 Basic Information

Brand: CHUWI
Type: Tablet PC
OS: Android 4.4, Windows 10
CPU Brand: Intel
CPU: Z3736F
GPU: Intel HD Graphic(Gen7)
Core: Quad Core, 2.16GHz

저장소 Storage

RAM: 2GB
ROM: 32GB
External memory: TF card up to 64GB (not included)

네트워크 Network

Support Network: WiFi
WiFi: 802.11b/g/n wireless internet
Bluetooth: Yes

디스플레이 Display

Screen type: MagicColor Panel
Screen size: 8 inch
IPS: Yes
Screen resolution: 1920 x 1200 (WUXGA)

카메라 Camera

Camera type: Dual cameras (one front one back)
Back camera: 2.0MP
Front camera: 0.3MP
Video recording: Yes

연결단자 Connectivity

TF Card Slot: Yes
Micro USB Slot: Yes
3.5mm Headphone Jack: Yes

배터리/ 일반사항General

Battery Capacity: 4000mAh
Battery / Run Time (up to): 5 hours video playing time
G-sensor: Supported
Skype: Supported
Youtube: Supported
Speaker: Supported
MIC: Supported

지원 미디어 포맷 Media Formats

Picture format: JPEG, BMP, PNG
Music format: OGG, WAV, WMA, AAC, MP2
Video format: WMV, 3GP, MP4
MS Office format: Word, Excel, PPT
E-book format: PDF, TXT
3D Games: Supported

Languages

Languages: German, Italian, English, Dutch, French, Portuguese, Spanish, Russian
Note: If you need any specific language other than English and you must leave us a message when you checkout

Additional Features

Additional Features: Alarm, Wi-Fi, Calendar, Bluetooth, Calculator, E-book, Gravity Sensing System, MP3, Light Sensing System, MP4

치수 Dimensions

Product size: 21.1 x 12.3 x 0.93 cm / 8.29 x 4.83 x 0.37 inches
Package size: 25 x 16 x 5.5 cm / 9.83 x 6.29 x 2.16 inches
Product weight: 0.304 kg
Package weight: 0.730 kg

내용물 Package Contents

Tablet PC: 1
OTG Cable: 1
Charger: 1
USB Cable: 1
English Manual: 1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