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여행정보

물가 비싼 싱가폴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들 [싱가폴 여행정보 Singapore, 유용한 여행정보 )

트레브 2015. 4. 23.


AsiaMerlionSingapore

물가 비싼 싱가폴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들 [싱가폴 여행정보 Singapore, 유용한 여행정보 )

싱가폴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해 있는 나라이지만 그 주변의 나라와는 다르게  부유한 나라입니다.  호텔과 식당 그리고 주요 관광지도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곳입니다. 하지만 이 물가 비싼 싱가폴에서도 저렴하게 여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을 잘 이용하는 것이죠. 항상 풍족하지 않은 저와 같은 배낭 여행객들은 절대 흘려 들어서는 안될 중요한 정보입니다.

kong-meng-san-phor-kark-see-monastery

1. 절에서 주는 공짜 음식을 놓치지 말자

한족이 많이 살고 있는 싱가폴에는 많은 절이 있습니다. 이곳의 절도 한국과 다르지 않게 절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승려들이 거주하는 Kim Yam Road 의 숙소와  Bright Hill Road 에 위치한 Kong Meng San Phor Kark See 사원에서는  8가지의 채식요리를 뷔페식으로  매일 두 번씩 제공합니다.  배고픈 여행자들은 주저하지 말고 이곳에서 무료음식을 즐기세요.

Zouk-Club-Singapore

2. 공짜로 즐기는 클럽

여행 중 경비가 부족할 경우, 가장 먼저 줄여야 할 것이 유흥비용 이지만,  잘 찾아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멋진 라이브 뮤직이 연주되는 싱가폴의 클럽에 주말에 입장료를 받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만약 여성이라면 한잔은 무료로 제공되죠.

walking-tour

3. 무료 워킹투어에 참여하자

Singapore Footprints  싱가폴 대학생들의 자원봉사로 무료 워킹투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여행객들은 매주 싱가폴 강과 여러 관광지를  자원봉사 가이드와 함께 여행할 수 있습니다.

ION

4. 영화 감상도 무료로 하기

싱가폴에서는 시간만 맞다면 영화도 무료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ION Orchard shopping mall 에서는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커다란 스크린을 준비하고 최신 영화를 무료로 상영합니다. 또한 The National Museum of Singapore 에서도 매주 무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sentosa

5. 센토사 리조트 (SENTOSA RESORTS) 는 무료 입장

센토사 섬(Sentosa Island)은 시내 중심가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리조트 섬으로, 천연의 해변, 세계 정상급 관광지와 해양 스포츠, 골프, 휴양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여행자들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리공연등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죠. 이곳에 또한 무료로 갈 수가 있습니다.  Universal Studios 는  Orchard Road의 호텔에서 무료셔틀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yi-peng-lantern-

6.  축제에 참여하자

여러 인종이 모여사는 싱가폴에는,  인 많은 인종만큼이나 다양한 축제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설날, 드왈리Happy Diwali 축제에 잘 맞추어 간다면 무료 음식도 시식할 수 있고 멋진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1-Visitor-Centre-Aerial_s

7 Sungei Buloh  방문

Sungei Buloh 는 싱가폴 북서쪽에 위치한 보호 습지입니다. 희귀한 철새들을 관찰할 수 도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해수 악어 등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Sungei Buloh 습지는 주중에는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Botanic-Gardens

8.  보타닉 가든에서 열리는 무료 야외 콘서트를 놓치지 말자.

보타닉 가든의 무대에서 Singapore Symphony Orchestra 의 무료 연주와  학생밴드의 공연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fortune_teller

9.  Kwan Im Thong Hood Cho 절에서 무료 점을 보자

점 보는 것을 미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여행 중 재미의 일부하고 생각하는  여행객은 Kwan Im Thong Hood Cho 절에서 무료 점을 한 번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changi-airport

10.   경우 시에 공항에서 시간 여유가 있다면  무료 싱가폴 투어

싱가폴을 목적지로 여행하는 사람도 많지만 , 싱가폴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경유 공항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대기 시간이 5시간이 넘는다면 창이 공항에서 무료 싱가폴 투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항 대기 시간이 많지 않다면 무료 wifi 로 만족해야 겠네요.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