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윈도우즈 8 (Windows 8) 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시작메뉴, 종료 메뉴를 만들어 주는 추천 프로그램 [윈도우즈 8 사용팁]

트레브 2014. 5. 11.

윈도우즈 8 (Windows 8) 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시작메뉴, 종료 메뉴를 만들어 주는 추천 프로그램  [윈도우즈 8 사용팁]

2012년 윈도우 8이 새롭게 소개되면서  갑자기 사라져 버린 시작메뉴 때문에 많이 사용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예전의 윈도우 7에서 사용하던 시작메뉴를 되찾고자 했습니다.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닙니다.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시작메뉴와 종료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윈도우스 8 & 8.1 (Windows 8 &8.1)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시작메뉴,종료 메뉴 만들기 

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이 조금 걸리고 컴퓨터 설정도 조금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 
윈도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많이 번거로울 수 도 있습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 가능하죠. 

1. 비스타트 (ViStart)

첫 번째  추천 프로그램 비스타트 (ViStart) 는 윈도우스 7 과 가장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익숙한 인터페이스 이기 때문에  사용법에 대해서 생각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하지만 그외 추가 기능은 없습니다.

비스타트 (ViStart)  다운로드 링크

2. 스타트 메뉴 8 (Start Menu 8)

스타트 메뉴 8 (Start Menu 8) 도 역시 윈도우즈 7 과 아주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Metromap 메뉴가 있어서 윈도우스 스토어 앱을 바로 실행시킬수도 있습니다. 
스타트 메뉴 8 (Start Menu 8) 은 개인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가능합니다. 
테마, 스타트 버튼, 폰트 등을 변경 가능합니다.

스타트 메뉴 8 (Start Menu 8) 다운로드 링크


.


3. 클래식 쉘 (Classic Shell)

클래식 쉘은 시작메뉴를 만들어 주는 것 뿐 아니라  커스터마이즈를 포함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쉘 (Classic Shell) 다운로드 링크

 

4. 포키 (Pokki)

포키 (Pokki) 는 위에서 소개한 세 개의 프로그램과는 달리 일반적인 시작메뉴의 모습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더 쉽게 실행하게 해 줍니다. 

포키 (Pokki) 다운로드 링크

 

5. 스타트 메뉴 리바이버 (Start Menu Reviver)

스타트 메뉴 리바이버 (Start Menu Reviver) 도 포키와 마찬가지로 고적적인 인터페이스가 아닙니다. 

오히려 윈도우 7 이 아닌 윈도우 8 의 느낌이 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스타트 메뉴 리바이버 (Start Menu Reviver)  다운로드 링크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