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뷔페 추천 맛집 D-72 [뉴질랜드, 오클랜드 맛집 추천 음식점 ]

반응형

오클랜드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뷔페 추천 맛집  D-72 [뉴질랜드, 오클랜드 맛집 추천 음식점 ]

도미니언 로드 (Dominion Road)  앞을 지날 때 항상 만나게 되는 이 건물.  독특하게 생기긴 했지만 별 관심 없이 지나쳤습니다.

하지만 이 건물 안에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뷔페집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 의미 있는 건물이 되었죠. 

 

D- 72 가 무슨 뜻일까 많이 궁금했었는데   이곳의 주소인 도미니언 로드 72번지 (72 Dominion Road) 였습니다.

 

특이한 것은 이 가게에는 간판이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여러 번 이곳을 방문했지만 아직도 그 이름은 모릅니다.

등록된 이름은 있겠지만 그냥 D-72 로 부를께요.  

오후 5시에 문을 여는 이곳은 곧 사람이 가득 차게 됩니다.   그래서 예약 없이 방문한 사람은 한참을 기다리다가 헛걸음 치기도 하죠.

예약은   09-630- 5218 로 오후 4시 이후에 예약하면 됩니다.

제가 가서 주문하는 것은  매운 홍탕과 순한맛의 백탕  반반입니다.  홍탕의 매운맛도 조절 가능한데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가장 매운맛도 좋겠지만

제가 즐겨 주문하는 것은 가장 덜 매운맛으로 주문합니다.  훠궈를 계속 먹다 보면 점점 더 매워지거든요.

  육수가 끓기 기다리는 동안 두유(豆醬;또우장)에 타피오카 펄을 잔뜩 넣은 음료를  한잔해야죠. 

 

훠꿔와는 별개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이 있는데 제가 즐겨 먹는 것은 부추 군 만두, 군 고구마, 양꼬치 입니다.

부추 군만두는 조금 짜지만 이상하게 계속 생각이 납니다.  마법가루가 조금 들어갔겠죠. 

하지만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메인 요리는 훠꿔니까요.

한국인들에게 가장 익숙한 배추는 김치가 아닌 육수에 끓여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맛은 야채가 있지만 주로 먹는 야채는 배추, 청경채, 쑥갓, 시금치 정도 입니다. 

 

빨간 소스, 까만 소스 등 이름 모를 수 많은 소스가 있지만  저에게는 땅콩소스가 가장 맞는 것 같습니다.  

땅콩소스가 심심하다면  파와 고추기름을 추가해도 되죠.

훠궈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재료를  넣어야죠.  

육고기는 쇠고기와 양고기가 있지만 전 쇠고기를 선호하죠

해산물들은 하나씩 맛 만 보고 계속 리필하는 것은 새우입니다. 

쇠고기와 새우가 가장 맛있어요 .

냄비 가득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습니다. 

 

다 익었으면  배추와 쇠고기를 같이 소스에 찍어서 먹습니다. 

먹고 먹고 또 먹고  그러다 고기가 다 떨어지면

고기를 접시 채 넣고 먹고 먹고 또 먹어야죠. 

 

목이 마르면 탄산음료도 마시고 블루베리맛 음료에 타피오카 펄을 넣어서 마시죠.

많이 끓여서 육수가 좀 졸여진 것 같다면 직원을 불러서 육수를 추가해야 합니다.

먹을 만큼 먹고 남기는 것은 없어야 겠죠.

열심히 먹고 더 이상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 이제는 떠나야 할 때죠.

D –72 훠궈 ( 정확한 상호가 있을 테지만 알지 못합니다. )

주소 :  72 Dominion Rd, Mt Eden, Auckland 1024

가격 :  일인당 25$

영업시간: 매일 17: 00~23:00

예약 전화번호 :   09-630- 5218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