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여행정보

영국에서 저렴하게 먹기 - 영국에서 식비를 줄일 수 있는 9 가지 방법

트레브 2014. 3. 19.

 

 

영국에서 저렴하게 먹기 - 영국에서  식비를 줄일 수 있는 9 가지 방법

 

 

영국은 여행하기에 저렴한 도시가 아닙니다.    숙소나 교통편은 미리 예약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지만,  식비로 나가는 돈은 무척 부담스럽죠.   영국에서 식비를 아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1.    이국 음식을  시도해 보자.   

한때 세계의 반 정도를 점령했던 영국에는, 전 세계의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인도 식당은 영국 전역에 퍼져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인도음식을 잘 모르신다면  버터치킨 (Butter Chicken), 치킨 티카 마살라 (Chicken Tikka Masala)를 추천합니다.   고수의 향을 싫어하는 분은 노 코리안던 플리스 ! (NO Coriander Please !) 라고 주문해 주세요. 

 

 

2.  펍(Pub) 에서 파는 음식은  저렴하다

 

펍에서 파는 음식이 모두 괜찮은 것은 아니지만,  펍에서는 대체로 저렴하고 많은 양의  세퍼드 파이(shepherds pie), 코티지 파이(cottage pie), 피쉬 앤 칩스(Fish and chips) 등의 영국음식을 을 제공합니다.   펍 밖에 세워진 칠판에는 저렴한 그날의 스페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펍에서 일요일에 제공하는 선데이 로스트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선데이 로스트에는  로스트 미트, 로스트,매쉬드 포테이토, 채소, 요크셔 푸딩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7 에사 £10 가격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3.  런치 메뉴를 이용하라

영국의 음식이 맛 없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고든 램지와 제이미 올리버 등의 스타 세프와 출현과 함께, 미슐랭 스타를 받는 식당도 생겨났고 그와 함께 레스토랑 음식가격도 급상승하게 됩니다.  괜찮은  식당에서 저녁으로 코스 요리를  먹고 계산서를 받으면 엄청난 가격에 후덜덜 할 수 밖에 없죠.   물론 비싼 음식점에 안 가면 되지만, 멀리까지 와서 한번 쯤은 유명 레스토랑에 가고 싶은 맘은 어찌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런치 메뉴입니다.  물론 조금은 간소화 된 메뉴가 나오긴 하지만 훨씬 저렴한 가격에 유명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영국에서도 중국 요리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영국에서 중화요리인 자장면을 먹으려면 조금 비쌀 수 있지만,  진짜 중국요리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영국에서는 2코스 중국요리와 밥, 차를 £10 정도에 즐길 수 있으면 런치메뉴나 런치뷔페는 £5.99 정도의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영국의 전통(?) 음식 피쉬 앤 칩스 (Fish & Chips)

악명 높은 영국 음식  중 그나마 인기가 있는 음식이 바로 피쉬 앤 칩스 (Fish & Chips) 입니다.  생선 튀김과 조금 두꺼운 프렌치 후라이라고 생각하면 되죠.  간단한 재료와  요리법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영국 전역에서  저렴하게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물론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름에 튀긴 고칼로리 음식이라 활동량이 많은 여행객에게 더욱 좋겠죠.  저렴한 곳에서는  £6 정도면 두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의 피쉬 앤 칩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6.  먹거리 가득한 시장을 기웃거려 보자.

 

영국에도 마트가 아닌 우리나라의 전통 시장과 비슷한 마켓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빵, 올리브, 치즈, 햄 등을 시식할 수도 있죠.  물론  시장에서 파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파이, 피자, 핫도그 등을 저렴한 가격에 배 부르게 먹을 수 도 있죠.    런던 시내에 있는 버로우 마켓,  조금 떨어진 캠던 마켓을 추천합니다.   시장 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도 있는 곳입니다. 

 

관련 링크 :   런더너들의 먹거리 시장 버러우 마켓

                  런던 최신 유행의 중심  캠든 록 마켓

 

 

 

7.   아침을 배 부르게 먹어라

 

피쉬 앤 칩스와 함께,   관광객들에게 그나마 먹을만 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음식이 바로  영국식 조식인 잉글리쉬 브랙퍼스트(English Breakfast) 입니다.   잉글리쉬 브랙퍼스트에는 소시지, 베이컨, 계란 요리, 버섯, 토마토, 베이크드 빈등이 포함된 요리입니다.  잉글리쉬 브랙퍼스트는  B&B 나  호텔 조식 뷔페에서 즐길 수 있으며 많은 까페나 펍에서도  즐길 수 있죠.   특히 뷔페를 이용할 경우 조식을 충분히 먹는다면 점심을  건너 뛸 정도의 든든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8.  뮤지컬 밀딜 (Musiacal Meal Deal)을 이용하자.

 

영국 여행에서 빼 놓지 않고 즐겨야 할 것 중의 하나는  뮤지컬입니다.    뮤지컬을 보실 때  밀딜 (Meal Deal) 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맘마미아 뮤지컬과  2코스 메뉴가 £27.5 부터  있는데 이 딜에 포함된   뮤지컬 티켓 액면가는 £20 파운드,   2코스 식사 가격은 £15 파운드입니다.   이  딜을 구입하면 식사를 거의 반값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64 밀 딜의 경우에는  액면가 £64  의 뮤지컬 티켓이 포함되어 있어서  2코스 식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무료로 식사를 즐기고   멋진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니 그 감동이 더 하겠죠. 

 

런던 뮤지컬 쇼 + 코스 요리 애매 페이지 바로가기

 

라스트 미닛 밀 + 쇼 (Lastminute.com Meal + Show) 예매 페이지 바로가기

런던 시어터 다이럭트 닷컴 패키지 (londontheatredirect.com Package) 예매 페이지 바로가기

시어터 다이렉트 쇼 앤 밀 패키지 theatreticketsdirect Show and Meal) 예매 페이지 바로기

 

 

9. 소셜 커머스의 쿠폰을  이용한다.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소셜커머스를 이용해서  물건도 구입하고,  저렴하게 식당을 이용합니다.   영국에도 이런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쿠폰을 사면 거의 반값에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쿠폰 내고 갈 경우에 차별을 해서 눈치가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외국은 대체적으로 그런 차별이 없는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쿠폰을 구입한다면 저렴하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죠. 

 

영국 소셜 커머스 사이트 바로 가기

영국 구루폰 (Groupon UK ) 바로가기

영국 리빙소셜 (Living social UK) 바로가기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