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여행정보

유럽 배낭여행 전 준비 할것들 - 신발

트레브 2010. 12. 25.




7.유럽배낭 여행을 하게 되면 많이 걷게 될 것이다. 짐도 무겁고 갈 길도 먼데 신발까지 발을 아프게 한다면 정말 주저 않고 싶다.

유럽 여행에 앞서 발이 편한 신발을 구입해야 한다. 이왕이면 한 2달 정도 신어서 발에 익은 신발이 좋다. 

새 신을 신고 갔다가 뒤꿈치에 물집 생기도 터지고 가야 할 곳은 많은데 가지도 못하는 비극을 맞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최고의 신발은 존재하지 않는다. 자신의 발에 맞고 편한 신발이 최고의 신발인 것이다. 신발을 고를 때 고려할 점은  다음과 같다.

 

1) 유연성 -  쉽게 구부려 지고 뒤틀려 지는 신발이 발에 편하다. 계단이나 경사를 오르내릴 때 발은 바닥에 맞춰서 구부려 지는데,신발이 너무 딱딱해서 발 모양에 따라 변하지 않는 다면 발에 계속 무리가 갈 것이다. 

2) 신발 굽 – 배낭 여행 하면서 하이힐을 신고 다니는 사람은 없겠지만, 굽이 높은 운동화도 발에 무리가 가니 굽이 편평한 신발이 좋다,

3) 쿠션 -  자신의 몸무게에다 무거운 배낭까지 지고 장거리를 걸을 경우가 많으므로  발과 무릎을 보호해 줄 적당한 쿠션이 있는 신발이 필요하다.

4) 무게 -여행을 하며 간단히 경 등산화를 선호하는 사람이 있는데 대부분이 시내 여행인 유럽에선 별로 어울리지 않는다.

유연성이 떨어 지고 많이 무거워서 쉽게 발을 피곤하게 한다. 

 

매장에서 신발을 신어볼 때는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1) 샌달이나 슬리퍼 등을 신고 외출할 경우에 반드시 양말을 지참하여  운동화를 신어보기 전에 양말을 신는다.

2) 많이 걷게 되면 발이 붓게 되므로 구두보다 한 사이즈 정도 큰 운동화를 선택한다.

3) 오후나 저녁에 발이 충분히 부어 오른 상태에서 신발을 신어보는 것이 좋다.

4) 발을 신발을 맞추겠다는 생각은 절대 금물이며, 발이 편안함을 느끼는 신발을 선택해야 한다.

5) 발 볼이 넓은 사람은 한 사이즈 정도 큰 운동화를 선택한다.  신발의 볼이 맞지 않아 양쪽에서 조여 오는 고통보다는  앞 부분이 약간 남는 것이 훨씬 낳다,

6) 발이 신발의 딱딱히 부분에 닿는 것이 느껴지면, 다른 선발을 선택해야 한다. 그 신발이 맘에 든다고 고집하다가는 곧 물집이 생길 것이다.

 

 

각종 첨단 기술이 들어간 신발들이  발을 보호하고 피로를 덜어 주는데 더욱 효과적이겠지만 그만큼 비싸다. 

그렇다고 배낭여행 중엔 발이 큰 재산인데 발을 너무 혹사시킬 수는 없다,  너무 비싸지 않고  발도 보호 할 수 있는 운동화를 선택해 보았다.

Asics Gel Keyano Walker


”Health” 란 잡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워킹화 이다.
신발굽 부분에 메모리 폼을 사용해서 발에  편안함을 더해준다.    DuoMax® 와 Guidance System®
기술을 적용해 걷는 동안 발이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GEL® cushioning system 으로  발의 충격을 흡수한다,

아직 다양한 사이즈가 수입되지 않고 있다.

New Balance 1063

가볍고 쿠션성능이 좋은 운동화다,
강력한 쿠션은 장거리 도보와 달리기를 할 때 다리에 피로를 경감해 준다, 발에 잘 맞으면서 발가락 부분에 적당한 공간을 둬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큰 흠은 아니지만 굽이 걷기에는 약간 높은 편이다.

Nike Air Pegasus

효과 쿠션을 장착되어 있으면서 가볍다.
장거리 도보에 잘 맞는다.
튼튼한 굽은  도로는 물론이고 숲길도보나 달리기에도 유용하다. 1984년도 출시되어 계속 조금씩 디자인이 바뀌면 오랫동안 애용되는 모델이다.

  

편한 운동화를 장만했지만 , 혹시라도 비에 신발이 젖기라도 하면 신발이 마를 때 까지 신을 다른 신발이 필요하다 .

비가  많이 오지 않는 여름에 유럽 여행을 한다고 해도, 종종 바닷가에 들어갈 일도 있고  또한  호스텔에서 샤워 할 때도 사용할  샌달이 필요하다. 

Crocs Beach Clog


많은 배낭 여행자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다.
가볍고 폭신해서 발이 편안하다.
물에도 뜨기 때문에 바닷가에서 착용해도 좋다.
통기와 배수에도 좋고, 항취 기능도  있어 발에 냄새가 심한 사람에게 유용하다.

 

 관련글 
2010/12/23 - [유용한 여행 정보] - 유럽 배낭여행 전 준비 할것들 - 가이드북,여권,비자,항공권
2010/12/24 - [유용한 여행 정보] - 유럽 배낭여행 전 준비 할것들 - 저가항공,유레일,버스
2010/12/25 - [유용한 여행 정보] - 유럽 배낭여행 전 준비 할것들 - 신발
2010/12/30 - [유용한 여행 정보] - 유럽 배낭여행 전 준비 할것들 - 숙소 예약
2011/01/08 - [유용한 여행 정보] - 유럽 배낭 여행 전 준비 할 것들- 여행자 보험
2011/01/03 - [유용한 여행 정보] - 런던 뮤지컬 할인 예매하기
2011/01/06 - [유용한 여행 정보] - 호스텔 월드 (Hostel world) 보다 저렴한 호스텔 부커스 (Hostel bookers)에서 호스텔 예약하기
2011/01/13 - [유용한 여행 정보] - 유로라인 패스(Eurolines pass) 로 저렴하게 유럽 일주하기
2011/01/18 - [유용한 여행 정보] - 런던 여행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런던 패스(London Pass) 로 하는 런던 추천 일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