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신부의 면사포를 닮은 브리달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 [뉴질랜드, 와이카토 관광지]

트레브 2013. 10. 7.

신부의 면사포를 닮은 브리달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 [뉴질랜드, 와이카토 관광지]

해밀턴에서 서쪽으로 40여분 떨어진 거리에는  라글란 (Raglan) 이란 작은 타운이 있습니다. 서핑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라글란에는 신부의 면사포를 닮은 브리달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 도 유명하죠.  라글란에서 17 km 미터 정도 떨어진 이곳은 자동차로 30 여분이 소요됩니다.

주차장에서 폭포 전망대로 향하는 길은 아름다운 나무가 우거진 숲을 관통하고 있습니다.

고요하게 흐르는  이 파코카 강 (Pakoka River) 가  브리달 베일 폭포가 되는 것이죠.

10 분 정도 숲길이 끝나면 폭포에 이릅니다.  

브리달 베일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은 꼭대기, 상단, 중간,  맨 아래 4곳이 있습니다.   꼭대기 플랫폼에서는 멀리 아름다운 구릉지대가 보이고 아래에는 55 m  폭포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꼭대기에서 아래를 볼 때는  아찔했었는데 사진으로는 폭포의 웅장함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것 같네요.  내려가 보면서 폭포를 감상해 보겠습니다.

상단 전망대에 가니 비로소 시원한 폭포 줄기가 온전하게 보이네요.   다시 조금 더 아래로 향해보겠습니다.

중간 전망대가 폭포의 위용이 가장 잘 느껴지는 곳입니다.  모두들 이곳에서 한동안 넋을 잃고 폭포를 감상하곤 합니다.

그리고 조금 만 더 내려가면 폭포의 하단 전망대에 이릅니다.   폭포 꼭대기 전망대에 있는 사람들이 보이나요.  55 m 폭포의 규모가 짐작되죠.

브리달 베일 폭포가 만든 웅덩이는 얕아 보이지만, 실제로 수심은 5m 가 넘습니다.

브리달 베일 폭포 (Bridal Veil Falls )

위치 :  해밀턴에서 23 번 하이웨이를 타고   Te Mata 쪽으로 향합니다.  Te Mata 를 1km 정도 지나서  왼쪽에 있는  Kawhia Road 를 4km 정도 가면  브리달 베일 폭포 주차장이 보이입니다.  

GPS 위치 : 37°54′30″S 174°53′47″E

교통 편 :   대중 교통 이용불가  , 오클랜드 에서 승용차로 2시간 10분 소요 (164km)  , 해밀턴에서 승용차로 1시간 소요 (52km)

시설:  화장실,  테이블

입장료: 무료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