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포토샵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미니어쳐 효과 [포토샵 CS6 보정 팁]

트레브 2013. 4. 10.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미니어쳐 효과 [포토샵 CS6 보정 팁]

최근에 출시되는 카메라는 재미있는 기능을 많이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종종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미니어쳐 효과입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미니어쳐 효과를 설정하면 전혀 다른 느낌이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한 사진의 결과물이 상당이 만족스럽긴 하지만 사용이 꺼려지는 이유는, 미니어쳐 모드는 JPEG 화질에서만 가능하고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하면  원본 사진은 가질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CS6 Tilt-shift 기능을 이용하면 원본사진의 손상 없이 간단하게 미니어쳐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먼저 포토샵 CS6 에서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할 사진을 엽니다.  높은 곳에서 찍은 사진에 미니어쳐 효과를 적용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죠.

  Filter > Blur > Tilt-Shift  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한 개의 원과 두 개의 실선  그리고 두 개의 점선이 표시되며 사진의 중앙을 중심으로 미니어쳐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중앙의 원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 해서 사진에서 선명하게 보일 부분 (초첨이 맞게 할 부분) 으로  이동시킵니다.

중앙의 원을 원하는 부분으로 이동시켜 사진을 초점이 맞는 부분을 사진의 하단으로 변경했습니다.

두 개의 실선은  사진의 초점이 맞는 부분의 경계입니다.  위,아래 실선을 드래그 해서 사진의 초점이 맞는 부분을 조정합니다. 

실선에서 점선 사이의 영역은 초점이 조금씩 흐려지는 부분입니다.  점선을 드래그 이동해서 초점이 점차 흐려지는 영역을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메뉴창의 Tilt-shift 의 Blur 를 조정합니다.  초기값은 15px 이지만 전 조금 더 강한 효과를 위해 25px로 조정했습니다.

미니어쳐 효과가 만족스럽다면  상단의 “OK” 를 눌러서 Tilt-shift 효과 조정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File > Save as 를 선택해 저장을 하면 되죠.

포토샵 CS6 의  Tilt-shift 를 이용한 미니어쳐 효과내기 참 간단하죠 ??  ^^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