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포토샵

포토샵으로 역광사진 간단 보정하기 [포토샵 CS6 보정 팁]

트레브 2013. 2. 9.

 

포토샵으로 역광사진 간단 보정하기 [포토샵 CS6 보정 팁] 

역광사진이 찍히는 이유는 사람과 카메라의 차이 때문입니다. 사람의 눈은 역광상황에도 쉽게 적응하게  역광 속의 있는 물체도 잘 볼 수 있지만 카메라는 사람의 눈처럼 그렇게 똑똑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진의 어두운 부분이 더욱 어둡게 보이는 역광사진이 태어나는 것이죠.

먼저 포토샵에서 역광사진을 엽니다.  하늘의 노출 상태는 비교적 양호한데 건물들은 너무 어둡습니다.

Fiter > Convert for Smart Filters 를 엽니다.  스마트 필터는 나중에 추가 보정을 하거나 보정한 내용을 간단히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암부 보정을 위해서 Image > Adjustmnets > Shadows/Highlights 를 선택합니다.

선택과 동시에 암부의 35% 가 밝아졌습니다.  건물이 아직 어두우니 Shadow Amount70% 로 조정합니다. 그리고 다른 조정을 위해 Show More Options 를 체크합니다.

더욱 많은 보정 옵션이 보이죠.  보정된 암부가 약간 흐릿해 보여서   Shadows 의 Radius 를 조정해 보겠습니다.  Radius 를 크게 할수록 보정에 영향을 받는 픽셀의 수를 증가 시킳 수 있습니다. Radius125 ~ 175 사이에서 적당히 조정하시면 됩니다.

하늘의 밝은 부분을 조금 어둡게 하고 싶다면 Highlights 의 Amounts 를 오른쪽으로 조정합니다.  그리고 Radius 도 조정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조정을 할 경우 하늘의 층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보정이 완료되었으면 OK 를 눌러 보정을 마칩니다.

보정을 마친 후에 추가로  보정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Layers 창의 Shadows/Highlights 를 더블클릭해서 Shadows/Highlights 창을 다시 열수 있습니다.  File > Savs as 를 선택해서 사진을 저장하면 보정이 마무리 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