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유럽

에딘버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칼튼힐 (Calton Hill)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트레브 2012. 12. 5.

에딘버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칼튼힐 (Calton Hill)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프린스 스트릿의 동쪽 끝에는  105m 높이로   솟아있는  칼튼 힐(Calton Hill)이 있습니다.   멀리 우뚝 솟아 있는 건물이 보이죠. 그 건물이 있는 곳이 바로 칼튼 힐입니다.

에딘버러 시내에서 칼튼 힐 쪽으로  올라가면 철학자 '두갈드 수튜어트(Dugald Stewart)'를 기리기 위한 조그만 원형의 사원이 먼저 방문객을 맞습니다.

트라팔가 전쟁 에서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1816년에 만들어진 "넬슨 기념비(Nelson Monument)"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칼튼 힐(Calton Hill)'에서 가장 눈에 띠는 건물은  국립 기념비(National Monument) 입니다.   이 기념비는 워털루 전쟁이  전사한 용감한 스코틀랜드 민족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에딘버러 최고의 건축가 중의 하나인 '윌리엄 헨리 플레이페어(William Henry Playfair)'의 디자인으로 아테나의 신전의 모습을 본 딴 형태로  1822년 착공되었습니다.  하지만 재정상의 문제로 완공되지 못한 채 미완성의 상태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칼튼 힐에는 여러 가지 기념물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에딘버러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석양 무렵에 가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