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다도해 베이 오브 아일랜드(Bay of Islands) 를 구경하는 가장 좋은 방법 - 오버나이트 크루즈 (Overnight Cruise); 승선 [뉴질랜드, 베이 오브 아일랜드

트레브 2012. 11. 13.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다도해  베이 오브 아일랜드(Bay of Islands) 를 구경하는 가장 좋은 방법 
– 오버나이트 크루즈 (Overnight Cruise); 승선 [뉴질랜드, 베이 오브 아일랜드
 

아름다운 다도해로 유명한 베이 오브 아일랜드 (Bay of Island) 의 중심 타운인 파이히아(Paihia) 에 일년 만에 다시 왔습니다. 작년에 왔을 때에는 비 때문에 추위에 떨다가 간 기억이 있는데 , 이번에도 구름이 가득 낀 날씨네요.  하지만 비가 오지 않은  것으로도 감사할 만합니다. 

파이히아로 오는 모는 버스는 이 건물 앞에 정차합니다. 이 건물 안에서 베이 오브 아일랜드 오버나이트 크루즈에 체크 인을 합니다.

베이 오프 아일랜드 오버나이트 크루즈에 사용될 선박이  접안되어 있는 러셀(Russell) 로 승객을 실어 나를 셔틀버스입니다.  

 

셔틀 버스에 승무원이 동승해서 10 분 거리의 러셀 까지 가는 동안 안내를 시작합니다. 레셀은 역사적인 있는 바닷가 마을로 1700 년대부터 방문하는 배들을 위한 항구로 사용된 곳이며 1830대는 남태평양 포경선들의 기지로 이용되기도 했습니다.

베이 오브 아일랜드 오버나이트 크루즈에 이용되는 이피피리(IPIPIRI) 는 44 미터 길이,  3층 높이의 크지 않은 선박입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곳에서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선박이죠.

 

 

탑승과 동시에 승무원들의 인사와 함께 구명동의 착용법과 함께 간단한 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안전교육이 끝나면 방 배정과 함께 차와 머핀이 제공됩니다.  달지 않은 따뜻한 초코머핀 자체도 맛있지만 아직 점심을 먹지 못한 상태의 허기는 그 맛을 더욱 돋구네요.

5 번 방을 배정 받았습니다.  문에는 마오리 전통 문양의 장식이 걸려 있습니다.

 

 

침실엔 바다를 잘 전망할 수 있도록 3개의 커다란 창문이 있습니다.  잘 때는 블라인더를 내려서 고정시키면 되죠.  킹 사이즈의 커다란 침대는 4인 가족이 누워도 충분할 듯합니다.  쌀쌀한 바다 위에서의 하룻밤을 위해서는 히터도 필요하겠죠.

 

 

크지 않은 화장실이지만 일반 호텔 화장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차와 머핀을 즐기고 침실에 짐을 내려놓는 사이 어느 새  배는   러셀을 출항하여 아름다운 다도해 베이 오브 아일래드 속으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베이오브 아일랜드 오버 나이트 크루즈 (Bay of Islands Overnight Cruise)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뉴질랜드 시외버스 인터시티 (Inter City)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