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유럽

피렌체를 관통하는 아름다운 강 아르노 (Fiume Arno) [이탈리아, 피렌체]

트레브 2012. 4. 18.





피렌체를 관통하는 아름다운 강  아르노  (Fiume Arno) [이탈리아, 피렌체]







피렌체 남쪽을 동서로 흐르는 아르노 강은  토스카나 지방 사람들에겐 마음의 고향과 같은 곳입니다.  

240 km 의 아르노 강은 이탈리아 중부의 아펜니노 산맥에서 발원해 피렌체와 피사를 거쳐서 지중해로 흘러 들어갑니다.








아르노 강이 더욱 아름다운 것은 바로 독특한 형태의  베키오 다리 (Ponte Vecchio) 가 있기 때문입니다.

베키오 다리는 아르노  강에 있는 가장 오랜된 다리로  Ponte Vecchio는 오래된 다리라는 뜻의 이탈리아어입니다.

아르노 강의 가장 폭이 좁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베키오 다리는  로마시대 부터  이 위치에 다리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의 베키오 다리는  1333 년에 홍수에 의해 쓸려 내려간 다리의 일부를  이용해서

2개의 교각과 3개의 아치를 가진 다리로 1335년에 재건축된 것입니다. 







다리의 윗부분은 피렌체 공화국의 청사였던 우피치 궁전과 연결되는 회랑이 있어 그 밑에는 상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퇴각하면서  피렌체의 다른 다리는 다 파괴했는데 베키오 다리만 유일하게 남겨 두었다고 합니다.







원래 베키오 다리 위에는  고기를 파는 푸줏간과 가죽제품을 파는  상점들이 주로 있었는데 

피렌체 공화국의 통치자였던 코시모 1세가  악취가 심하다고 해서  기존의 상인들을 내쫓고 금은세공업자 들이 들어서게 합니다. 






현재도 베키오 다리위에는 보석상과 미술품상 그리고 기념품 가게가 들어서 있습니다.






베키오 다리의 입구엔 우피치 궁전과 연결된 좁은 회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키오 다리의 상류쪽  교각은 강물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 삼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아르노 강의 옆의 도로에는 조그만 스쿠터들로 가득합니다.  

좁은 피렌체 도심을 돌아다니려면 스쿠터가 최고의 선택일 것 같습니다.







서울의 남산에 있는 그런 자물쇠 와 비슷한 것일까요?















강 주위에 화려한 조명은 없지만 어둠이 내린 아르노 강은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