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포르투갈

포르투갈 리스본(리스보아; Lisbon) 숙소 추천 지역별 특징, 리스본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1. 29.

리스본은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도시로 5성급 럭셔리 호텔,  부티크 호텔, 저렴한 호스텔까지 다양한 숙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리스본에는 독특한 분위기를 갖춘 지역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광객을 위한 최고의 지역은 없으며 머무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것들을 경험할 있습니다.  리소본의 주요명소들은 바이사Baixa, 치아도Chiado, 알파마Alfama 지역과 같은 도심에 모여 있으며 벨렘 강을 따라서도 인기 명소들이 있습니다. 

리스본 숙소 추천 지역

중심부 지역은 걸어서 이용할 있으며 다른 지역들도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럭셔리 호텔들은 치아도Chiado, 아베니다   리베르다데Avenida da Liberdade 따라 있으며 바이사Baixa 바이로 알토Bairro Alto에는 중급, 가성비 호텔들을 많이 찾을 있습니다.

 

바이샤 (Baixa)

  • 관광 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 리스본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지역

바이샤는 동쪽의 알파마와 서쪽의 바이로 알토 사이의 계곡에 위치한 지역으로 리스본의 역사 중심지입니다.  1755년의 대지지 이후  거리는 유럽의 첫번째 그리드 시스템으로 재건되었습니다.  바이샤의  분주한 거리는 산타 후스타 엘리베이터를 비롯한 많은 명소들이 가깝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의 샵이 있어서 쇼핑을 즐길 있습니다.  다양한 포르투갈 음식과 길거리 음식들을 Mercado da Baixa 에서 즐길 있습니다.  바이샤 지역에는 고급 호텔에서부터 호스텔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박 시설들이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 여행 추천 호스텔

 

시아두(Chiado) 카이스 소드레 (Cais do Sodre)

  • 리스본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지역
  • 음식을 즐기기 좋은 지역

바이샤의 서쪽에는 역사적인 시아두와  남쪽으로는 카이스 소드레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아두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된 서점은  Libraria Bertrand 비롯한 많은 명소들이 있습니다. 카이스 소드레에는  유명한 맛집들이 모여있는 거대한 푸드코드인 Time out 마켓이 있어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있습니다.  시우두에는 유명 스타 쉐프들의 미슐렝 스타 레스토랑들이 많고 멋진 칵테일바와 와인 등이 많습니다.   지역에는 곳의 럭셔리 호텔과 가성비 호텔들이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아파트,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바이후 알토(Bairro Alto)  프린시페 레알( Príncipe Real)

  •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지역

바리오 알토는 시아두의 북쪽 지역이고 프린시페 레알은 서쪽으로 뻗어있는 지역으로 젊고 트렌디한 지역입니다.  미술관, 박물관과 같은 명소가 많고 거리 예술도 즐길 있습니다. 인디  쇼핑몰에서 디자이너 브랜드의 샵을 방문할 수도 있고  유명 쉐프들의 레스토랑을 방문할 있습니다. 편안한 바와 멋진 테라스 등이 있으며 수제 맥주, 칵테일을 즐기러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리오 알토에는 스타일리시한 게스트 하우스 등이 많지만 조용한 밤을 원할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시페 레알에는 럭셔리 호텔들이 찾을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리조트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아베니다  리베르다데Avenida da Liberdade

  • 쇼핑을 즐기기 좋은 지역

아베니다 리베르다데는  바이샤의 북서쪽,  프린시페 레알의 동쪽에 위치한 부유한 지역입니다.  넓은 도로에는 럭셔리 명품 샵에서부터 갤러리, 부티크 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역에는 관광명소는 많지 않지만  Miradouro Parque Eduardo VII 전망대에서는  리소본을 조망하기 좋습니다.   지역에는 리스본 최고의 칵테일 바와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을 즐길 있습니다.  럭셔리 호텔들이 많지만  중급, 가성비 호텔들도 많이 찾을 있습니다.

 

커플 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알파마 (Alfama)

  • 관광명소를 방문하기 좋은 지역
  • 리스본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지내기 좋은 지역

바이샤에서 알파마까지 언덕을 올라가면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대지진 이후 재건된 바이샤와 달리 알파마에는 좁은 중세거리와 건물들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고유의 분위기를 느낄 있는 지역으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많은 방문자에도 불구하고 고요한 거리와 아늑한 카페도 찾을 있습니다.

지역의 명소로는 리스본 대성당(Sé de Lisbo) 파두 박물관, 무어 , 호르헤 성당(Castelo de San Jorge) 등이 있습니다.  많은 포인트 (miradouros) 까페들이 있으며 포르투갈 전통 음식을 즐길 있는 식당들도 많습니다.   지역에는 부티크 호텔과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 등을 찾을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추천 가성비 호텔

 

모라리아 (Mouraria) 그라샤(Graça)

  • 현지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지역

알파마에 인접한  도보 거리에 있는  모라리아와 그라샤는  방문할 만한 역사적인 지역입니다.  주역의 노동자 계급의 주거 지역으로 지역색의 가득합니다. 모라리아는 1147 리스본 공방전 패배한 이슬람 교도들이 정착할 있도록 허용된 곳으로 현재는 다양한 인종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Miradouro da Graça  Miradouro da Senhora do Monte 에서는 멋진 경치를 있으며 Hanger 아트 갤러리도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지역에는 멋진 게스트 하우스와 부티크 호텔, 곳의 럭셔리 호텔이 있으며 힙한 호스텔도 찾을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타구스 강변 지역 ; 벨렘 (Belem) 알칸타라(Alcantara)

  • 관광 명소를 방문하기 좋은 지역
  • 가족 여행객들이 지내기 좋은 지역

바시야에서 전차로 30 거리에 위치한 벨렘은  많이 관광명소와 멋진  전망으로 인해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지역의 명소로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로니무스  수도원 ( Mosteiro dos Jeronimos)    Museu de Arte, Arquitetura e Tecnologia 미술관 , 벨럼 타워 (Torre de Belém ) 등이 있습니다.  Pastéis de Belém 에그 타르트의 원조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주요 관광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는 럭셔리 호텔, 중급 호텔,  힙한 호스텔등이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부티크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가성비 추천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나코에스 공원 (Parque das Nações)

  • 가족 여행객들이 지내기 좋은 지역

98 엑스포를 개최했던 지역은  높은 빌딩과, 초현대적인 쇼핑몰이 있는 현대적인 지역입니다.  인기 명소로는 8000 마리의 해야 생물이  있는 오션아리오 아쿠아리움(Oceanário aquarium ), 강변 케이블카(Telecabine Lisboa), 워터 가든(Jardins da Água) 등이 있습니다.  지역에는 새로운 호텔들이 많지만 어린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아파트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리스본의 치안

리스본은 전반적으로 범죄율이 낮은 안전한 도시로  시아두, 바이샤, 아베니다 리베르다데는 매우 안전합니다.  

하지만 관광객이 많은 번화한 지역과 대중교통에서는 소매치기를 조심하고 늦은 밤에는 한적한 곳을 피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주의를 필요가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