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대만

타이페이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택시, 기차, 시외버스, 자전거) 이용 방법과 대중교통 요금

트레브 2023. 6. 6.

타이페이 기차로 도착/출발

대만의 기차는 Taiwan Railway Administration (臺鐵)  에서 운영하는 일반 열차, Taiwan High Speed Rail (臺灣高鐵) 에서 운영하는 고속 열차가 있습니다.  일반 열차와 고속 열차는 타이페이 메인 역에서 출발/ 도착합니다. 

타이페이 메인역 (台北車站 ;타이페이쳐쫜)

타이페이 메인역은  타이완 고속열차와 일반 열차가 출발하는 역으로 MRT , 타오위안 공항 MRT  연결되어 있으며  버스 터미널도 역에 붙어 있습니다.

타이페이 메인 역은 지상 6 지하 4층의 건물로  1층은 매표소가 있으며 개의 지상 출구가 있고 2층은  많은 식당들이 있으며 위쪽으로는 사무실들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일반열차, 고속열차 플랫폼으로 통하는 개출구가 있고,  타이페이 버스 터미널, 타오위안 공항 MRT ,  지하철 ,  주변의 여러 몰로 통하는 통로가 지하통로가 있습니다.  지하 2층에는 일반열차, 고속열차의 플랫폼이 있습니다.  메트로 반난라인의 플랫폼은 지하 3 ,  담수이신이 라인의 플랫폼은 지하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이페이의 다른 기차역

 타이페이에는   외에도 주로  로컬 트레인이 출발하는  완후아  (萬華車站),  대부분의 일반 열차가 정차하는 송산역 (松山車站) ,  로컬 트레인과 일부 고속 열차가 정차하는 난강 (南港車站 있습니다.   

 

대만 고속열차 할인 예약

대만의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위해 고속철도를 이용할 경우   사전 구매하면  해외 관광객은 20% 저렴하게 예약할 있습니다.  대만 여러 도시를  여행할 경우에   이용하면 저렴합니다.

 

타이페이 버스로 도착/출발

타이페이에는  타이완의 다른 도시와 연결하는 많은 시외버스가 있으며  여러회사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타이페이 버스 터미널(台北轉運站 ;타이페이쮸안윈쫜)  타이페이 메인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외버스는  크어윈(客運) 으로 불리며 노선번호가 없고 목적지만 표시됩니다.  노선 번호가 있는 시내버스는  공쳐(公車) 불립니다.  버스 스케쥴과 요금은 온라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 타이페이 – 타이중(2시간): 245NT$ ~
  • 타이페이 – 타이난 (4시간 30분) : 395 NT$ ~
  • 타이페이 – 가오슝 (5시간) : 550 NT$ ~

 

 

타이페이 시내 교통

타이페이에서 이용할  있는 교통수단은 메트로버스택시공용 자전거 유바이크가 있습니다

교통카드 이지카드

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지인들이 요요카” 라고 부르는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지카드는 선불식 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요금을 결제할  있으며 환승 할인도 받을  있습니다슈퍼편의점커피숍프랜차이즈 식당  만곳이 넘는 다양한 곳에서 현금 대신 사용할  있습니다이지카드는 예매해서 심카드 수령과 같이 수령할  있으며메트로역편의점에서도 구입충전할  있습니다.  

 

타이페이 메트로

 타이페이의 지하철 시스템은 “MRT”  “Metro Taipei”  불립니다.  5 노선 117개역 역으로 구성된 타이페이 지하철 시스템은 깨끗하고 안전하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역에서 중국어,대만어, 하카어, 영어로 운행 안내 방송을 하고 있으며 역에서 버스로 환승 연결도 되어 있습니다.

운행시간: 역마다 운행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06:00 ~ 24:00 입니다.

요금 :요금은 20 ~ 65 NT$이며  이지카드와 같은 교통카드 이용시에는 20% 할인되며 환승 할인도 됩니다.   메트로에서 버스로  1 시간내 환승 추가 요금은 7 NT$ 입니다.   

유의 사항 :  메트로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금지되어 있습니다에스컬레이터 이용 오른쪽에 서서 타면 급한 사람들은 왼쪽으로 지나갑니다.

 

타이베이 시내 버스

타이페이 버스는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버스 행선지 안내판이 영어로도 표시되어 외국인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있습니다

이용 요금 : 버스는 이용간 구간에 따라 요금이 정해집니다. 1 구간 이용 요금은 15 NT$  2 구간 요금은 30 NT$ , 3 구간 요금은 45$ 입니다. 

요금 지불 :  현금 지불시에는 탑승 지불해야 합니다.   현금 지불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준비해야 합니다.  교통 카드인 이지카드로 지불시에는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승하차시 모두 카드를 태그를 해야 합니다.  하차 태그를 하지 않으면 환승할인을 받을 없습니다.

버스 노선 확인 : 목적지까지 운행하는 버스를 확인하려면 구글맵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버스 노선별 정류장은 확인할 있습니다.

 

타이페이 택시

택시는 가장 편리하게 이동할  있는 수단으로 타이페이는 많은 택시가 있어 쉽게 이용할  있습니다택시는 네비게이션을 갖추고 있지만운전기사와 의사소통이 쉽지 않기 때문에 목적지를 한자로 적어서 보여주는 것이 편합니다  단거리 이동시에는 택시 보다는 우버가 저렴합니다.  택시로 하면 편리합니다.

 

우버 택시

짧은 거리 이동시 우버를 이용하면 택시보다 저렴합니다.  도착지를 입력하면 요금을 있고 등록된 카드로 결제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사용할 모바일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구매해야 합니다.

  • ​기본요금 : 85 NT $
  • 1km 당 요금 : 17NT$
  • 대기시  1분당 요금 : 4 NT$
  • 최소 요금 : 100 NT$
  • 취소 비용 : 80 NT$

 

공용 자전거 유바이크

타이페이에는 공용자전거인 유바이  있습니다.  대만 전화번호와 이지카드만 있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있습니다키오스크에서 전화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이지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영어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YouBike 앱을 다운받아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있습니다.

  • 유바이크   30분 :10 NT$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