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국

태국 방콕 여행 숙소 추천 지역 별 특징, 방콕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0. 19.

방콕은 지역마다 독특한 매력과 다양한 즐길 거리 들이 있기 때문에 어느 지역에 숙소를 정해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방콕은 대도시로 지하철은 편리하지만 연결되지 않은 곳도 많습니다.  BTS MRT 근처에 머무를 경우에는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동할 있습니다.

방콕 숙소 추천 지역

방콕은 큰 도시로 여러 지역으로 구분 됩니다. 방콕에서 숙소를 정할 때는 예산, 쇼핑, 음식, 대중 교통 이용의 편리성 등을 고려해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툼 (시암)

빠툼 지역은  쇼핑의 메카로 많은 쇼핑 센터와 백화점, 디자이너 , 트렌디한 패션 부티크가 가득한 시암이 있습니다. 시암의 골목인 소이(soi)에는  서점, 카페, 바가 있습니다. 시암은 방콕에서 가장 쇼핑하기 좋고 영화관, 마사지 , 미용실 같은 편의 시설들로 가득합니다. 지역은 항상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안전하며 BTS 스카이트레인이 2 노선인 시암을 지나고 있어서 대중 교통 이용도 편리합니다.

 

주요 명소 : 톰슨의 , 씨라이프 오션 월드 방콕, 에라완 사원, MBK 쇼핑센터, 시암센터, 시암 디스커버리, 시암 파라곤, 센트랄 월드

 

시암 추천 럭셔리 호텔

 

시암 추천 부티크 호텔

 

시암 추천 가족여행 호텔

 

시암 추천 가성비 좋은 호텔

 

시암 추천 호스텔

 

와타나와 클롱뚜이 (수쿰빗)

럭셔리 호텔과 최고급 레스토랑, 활기찬 나이프를 라이프를 원하는 여행객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이곳은 많은 외국인들이 거주하고 있고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있는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대로변에는 대규모의 나이트 클럽과 레스토랑이 있으며 골목에는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들이 있습니다.  Soi Sukhumbit 4 Nana Plaza  Soi Sukhumbit 23 Soi Cowboy 지역의 유명한 홍등가로 이곳을 지날 일부 여행객은 매춘부의 노골적인 호객행위로 불쾌감을 느낄 있습니다.

 

주변 명소 : 터미널 21, 엠쿼티어, 엠포리움백화점

 

수쿰빗  추천 럭셔리 호텔

 

수쿰빗  추천 부티크호텔

 

수쿰빗  추천 가족여행 호텔

 

수쿰빗  추천 가성비 호텔

 

수쿰빗  추천 호스텔

 

방락(실롬) 사톤

방락 지역에는 방콕의 스트리트로 불리는 실롬이 있는 곳으로 고층 빌딩이 스카이라인을 이루는 곳입니다.  해가 후에는 실롬로~수라웅로 사이의 작은 골목에는  수많은 행인 , 거리생활, 포장마차, 노점상 등으로 활기가 넘친다.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은  팟퐁 홍등가와 야시장을 찾아서 많이 옵니다.  사톤 로드 근처에는 럭셔리 호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변 명소: 룸피니 공원, 팟퐁 야시장

 

실롬,사톤 추천 럭셔리 호텔  

 

 

실롬,사톤 추천 부티크 호텔

 

실롬,사톤 추천 가족여행 호텔, 레지던스

 

실롬,사톤 추천 가성비 호텔

 

실롬,사톤 추천 호스텔

 

삼판타웡 (차이나타운)

심판타웡의 중심에 자리한 차이나 타운은 오래전 이주한 중국인들이 형성한 곳으로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 하나입니다많은 식당과 길거리 음식을 파는 노점상, 금은방등이 있습니다. 지역에는 관광명소가 없고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은 많지 않지만  현지인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있는 곳입니다.

 

주변 명소 : 뜨라이밋, 삼펭시장

 

차이나타운 추천 가성비 좋은 호텔

 

차이나타운 추천 호스텔

 

프라 나콘 (올드타운) 카오산 로드 주변

프라나콘은 차오프라야 강과 운하로 둘러싸인 역사적인 지역으로  왕실 주거지인 18세기 방콕 왕궁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찰, 궁전, 기념물,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사원에 입장시에는 민소매, 반바지, 노출이 심한 옷을 피해야 합니다.   지역에는 배낭여행자들에 인기 있는 카오산 로드가 있습니다.

카오산 로드(Khao San Road) 많은 상점, 술집, 식당, 노점상들이 1km 걸쳐 있는 곳으로 배낭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매년 가성비 호텔과 부티크 호텔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방콕 왕궁을 비롯한 주요 명소에 가깝고 현금 자동 인출기, 환전소, 인터넷 까페등과 같은 편의시설도 많습니다. 특히 저렴한 숙소와 음식  때문에 이곳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곳은 스카이트레인이나 메트로와 연결되지 않아서 버스나 택시 등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주변 명소 : 방콕 왕궁, 프라께우, 왓포, 국립 미술관, 카오산 로드

 

프라 나콘 , 카오산 로드 추천 부티크 호텔

 

프라 나콘 , 카오산 로드 추천 가성비 호텔

 

 프라 나콘 , 카오산 로드 추천 호스텔

 

두싯

두싯은 태국의 정치 중심지로 정부 청사가 있으며 화려한 대리석으로 지어진 벤차마보핏이 있습니다. 관광객에서 별로 볼거리 없는 지역 이었지만방콕의 트렌티한 동네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주변 명소: 국립도서관, 벤차마보핏

 

두싯 추천 럭셔리 호텔

 

두싯 추천 가성비 호텔

 

 

톤부리와 크롱산

톤부리와 크롱산은 차오프라야 강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콕 도심의 매연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이곳에 숙소를 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너편에는 태국의 전통문화를 엿볼 있는 느리고 편안한 방콕이 있습니다. 노점상들은 보트에서 국수를 팔고현지인들은 자전거를 타고 골목을 지나갑니다배를 타고 지역의 수로와 수상시장을 구경할 있습니다.

추천 명소 : 클롱방 루앙 아트 빌리지, 탈링찬 수상 시장

 

톤부리,  크롱산 추천 럭셔리 호텔

 

톤부리,  크롱산 추천 가성비 호텔

 

톤부리,  크롱산 추천 호스텔

 

짜투짝

짜뚜짝 지역은 평상시에는 조용한 지역이지만  주말 시장인  짜뚜짝 시장이 열리면 인파로 북적입니다.  수백여 개의 가판대에서는  장식품, 의류, 온갖 상품을 판매합니다. 어떠꺼(오또커) 시장은 다양한 요리 재료를 판매하며 여러가지 거리 음식을 판매합니다. 짜뚜짝은 도시의 명소에서 조금 떨어져 있기 때문에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쇼핑을 하거나 돈므앙 공항에 일찍 가야 하는 경우엔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명소 : 짜뚜짝 주말 시장, 어떠꺼 시장

 

짜투짝 추천 가성비 호텔 :

 

짜투짝 추천 호스텔

 

수안나품 공항 주변

수난나품 공항은 방콕 시내에서 1시간 정도 떨어져 있어서 이곳에서 숙소를 정하고 방콕을 여행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습니다수안나품 공항에 밤늦게 도착하거나 아침 일찍 출발해야 하는 경우엔 이곳에 숙소를 예약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안나품 공항 주변 추천 부티크 호텔

 

수안나품 공항 주변 추천 가성비 호텔

 

수안나품 공항 주변 추천 호스텔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