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애플 워치 구매 전 고려할 때 봐야 할 것들

트레브 2022. 5. 2.

애플워치는 세계에서 1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인기 있는 웨어러블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시계일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는 우리가 원하는 가장 완벽한 스마트 워치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 정말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인지 고민해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디자인

애플워치의 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애플워치의 네모난 모양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고 손목위에 있으며 어색해 보일 있는 화면입니다. 노트북으로 타이핑하는 동안은 불편할 있기 때문에  타이핑시에 애플워치를 풀어놓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전통적인 디자인의 시계를 좋아한다면, 애플워치의 투박한 네모난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등과 같은 다른 스마트 워치는 둥근 디자인으로 클래식합니다.

 

애플워치의 충전

애플워치는 매일 충전해야 합니다. 애플워치의 배터리 수명은 18시간이기 때문에 워치를 다음날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일 충전해야 합니다.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것은 쉽지만, 충전하는 것을 잊어버리면, 워치를 사용할 없습니다.  애플워치는 시간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저전력 모드가 있지만, 모드를 사용해서 다른 스마트워치에 비해서는 사용시간이 짧습니다.

 

 아이폰 없이는 애플워치가 작동하지 않음

애플워치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아이폰에서만 작동하는 애플 제품입니다.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 애플 워치를 구입하려고 한다면 스마트폰도 아이폰으로 바꿔야 합니다. 애플워치의 앱은 아이폰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이 없으면 사용할 없습니다.

 

애플워치가 운동을 하게 하지는 않음

많은 사람들이 피트니스 기능 때문에 애플워치를 구입합니다. 애플워치는 많은 종류의 운동을 지원하지만, 동기부여가 없어서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애플워치의 피트니스 기능도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애플워치는 편리한 도구지만, 애플워치가 운동을 시켜주지는 않습니다.

오프라인을 어렵게 함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시대에 디지털 기기와 접촉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의 주된 목적이 스마트폰의 기능을 손목에서 구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애플워치를 사용하면 오프라인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울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지속적인 알람과 전화, 문자 메시지 기능은 디지털 기기의 사용 시간을 늘립니다.

 

저렴한 애플워치의 대체 제품

애플워치의 시리즈 7 43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전에 출시된 애플워치 SE 조금 저렴하게 구입할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구입하려는 목적이 피트니스 기능 때문이라면 저렴한 다른 제품들을 구입할 있습니다.  Garmin, Fitbit 등에서 출시되는 스마트 워치는 비슷한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지만 저렴합니다.

 

애플 매년 수백만 개이상의 애플워치를 판매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를 구입하기 전에,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 것인지는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