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그리스

그리스 아테네 숙소 추천 지역, 아테네 여행 추천 호텔, 호스텔

트레브 2023. 11. 14.

아테네  지역별 특징

플라카 (Plaka)

  • 관광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 가족 여행객이 머물기 좋은 지역

플라카는 아테네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입니다.  플라카는 고대 아테네의 주택가 바로 위에 지어졌고 그 이후로 계속 사람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플라카의 남동쪽은 아크로폴리스, 서쪽은 모나스티라키, 동쪽은 신타그마 지역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자갈길, 카페, 작은 가게들로 인해 매력적인 곳입니다. 플라카의 대부분 지역은 보행자 전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테네 최고의 레스토랑과 바들이 있습니다.

인기 명소

로마 아고라, 바람의 탑, 아테네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하드리아누스 아치, 유대인 박물관

교통

지하철 1호선과 3호선의 모나스티라키 역이 있어서 피레아스 페리 항구와 아테네 국제공항으로 가기 편리합니다.

 

 

모나스티라키 (Monastiraki)

  • 관광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가족
  • 여행객이 머물기 좋은 지역
  • 나이트 라이플를 즐기기
  • 좋은 지역쇼핑하기 좋은 지역

 

모나스티라키는 아크로폴리스의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으로 플라카, 북쪽으로 프시리와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플라카에 비해 관광객은 적지만 고대 유적, 비잔틴 교회, 신고전주의 건축물이 있어서 플라카와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모나스티라키 플리마켓을 중심으로  상점과, 레스토랑등이 많이 있으며 에르무 거리는 아테네의 주요 쇼핑 거리로,  부티크와  다양한 브랜드 매장이 있습니다.  파르테논 신전의 놀라운 전망을 제공하는 카페와 루프탑 바는 밤에  활기를 띕니다.  술집과 그리스 전통 요리를 제공하는 고급 레스토랑이 아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인기 명소

고대 아고라, 로마 아고라, 아탈로스의 스토아, 하드리아누스 도서관, 테오토코우 정교회 기숙사

교통

2호선 아크로폴리스역이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지하철 1호선과 3호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나스티라키 역도 도보 거리에 있어서 피레아스 페리 항구와 아테네 국제공항으로 가기 편리합니다.

 

 

코우카키 (Koukaki)

코우카키는 아크로폴리스와 필로파푸 언덕의 남쪽 기슭에 위치한 지역으로 아테네에서 인기있는 지역입니다. 광장과 인도에 위치한 많은 술집과 카페들이 있으며 관광객들보다 현지인들에게 더 인기가 많습니다.

 

인기 명소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일리아스 랄라우니스 보석 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EMST)

교통

코우카이는 플라카  지역까지는  도보로 5분, 아크로폴리스까지 도보로 10분, 신타그마 광장까지 도보로 20분 거리에 있으며  지하철  2호선 아크로폴리역과 시그로픽스 역이 있습니다.

 

신타그마(Syntagma)

  • 가족 여행객이 머물기 좋은 지역

신타그마는 아테네의 정치와 상업 중심지인 신타그마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지역입니다. 서쪽으로는 플라카, 동쪽으로는 콜로나키와 접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광장인 신타그마는 1830년대에 아테네가 신생 독립국의 수도가 된 직후 지어졌습니다.  왕궁으로 사용하던 건물은 현재는 그리스 의회로 사용되고 있으며  주 광장과 의회 건물 사이에는 무명용사의 무덤에서 대통령 근위대가 매시간 근위대 교대식을 합니다.

인기 명소

 산티그마 광장, 국립 정원

교통

산티그마 역은 아테네 공항과 연결되는 지하철 3호선과 2호선이 연결되는 허브입니다.  피레아스 페리 항구로 가는 X80 버스와 아테네 국제공항으로 가는 X95 버스도 이곳에 정차합니다.

 

 

코오라나키 (Kolonaki)

  • 쇼핑하기 좋은 지역

코오라나키는 아테네의 7개의 언덕 중 가장 높은 리카베토스 산의 남쪽 비탈에 위치한  지역으로 신타그마와 접해 있으며 부촌입니다. 푸니큘라가 코오라나키와 언덕의 정상을 연결합니다. 코오라나키는 명품 쇼핑, 박물관, 갤러리, 고급 레스토랑과 까페로 유명하며  많은 거리들은 보행자 전용거리입니다.  

인기 명소

베나키 박물관, 키클라디치 미술관, 아테네 전쟁 박물관, 비잔틴 기독교 박물관

교통

신타그마와  가깝고 플라카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산비탈이 있어서 계단이 많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과 3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신타그마 역이 지하철 3호선 에반젤리스모스 역이 있습니다.

 

 

프시리(Psirri)

프시리는 아테네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로 모나스티라키와 플라카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플라티아 이루온으로부터 뻗어 있는 도로에는 장인 공방들이 가득합니다.  그래피티로 가득했던 버려졌던 집들은 호텔, 갤러리, 선술집, 카페, 클럽 등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작은 가게들은 빈티지 의류, 향신료, 비닐 레코드, 등을 판매합니다.

교통  

모나스티라키 플리마켓까지 도보로 5분, 고대 아고라로부터 도보로 10분, 아크로폴리스까지는  도보로  20분 거리입니다.  지하철 1호선과 3호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나스티라키 역도 도보 거리에 있어서 피레아스 페리 항구와 아테네 국제공항으로 가기 편리합니다.

피레아스 (Piraeus)

피레아스는 아테네의 주요 항구로, 섬을 오가는 대부분의 여객선이 이곳에서 출발합니다.  피레아스는 많은 관광객이 있으며 안전한 곳이지만, 특별히 예쁘거나 흥미로운 곳은 아닙니다. 그리스 섬으로 가는 새벽 페리를 타는 사람들은 이 지역에 머물기도 합니다.  

인기명소

해양 박물관,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수변 산책로

교통

지하철 1호선  피레아스 역이 있고 아테네에서 지하철로 30분 거리입니다.

 

 

아테네 여행 추천 숙소

아테네 추천 럭셔리 호텔

 

아테네 추천 가족여행 호텔

 

아테네 추천 가성비 호텔

 

아테네 추천 호스텔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