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베트남

베트남 호치민 숙소 추천 지역별 특징과 호치민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1. 20.

호치민은 24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많은 관광객들은 주로 1구역만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각각의 구역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허락한다면 다른 구역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호치민 숙소 추천 지역

 

 

1

호치민 여행이 처음이라면 대부분의 시간을 1구역에서 보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1구역은 호치민의 상업중심으로  다양한 등급의 많은 호텔레스토랑까페바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호치민의 주요 명소인 노트르담 성당중앙 우체국통일궁비텍스코 타워도 1 구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벤탄시장은 먹거리 상점과 수공예품 상점이 많으며  팜누라오 거리는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거리로  바와 호스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레지던스

 

추천 가성비 호텔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2 

호치민에서 조용한 곳에 지내고 싶다면 2구역을 추천 합니다. 2구역은 부유한 호치민의 현지인과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레스토랑과 까페도 많으며주요 관광명소에서도 많이 멀지 않습니다. 우아한 레스토랑에서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하며 세련된 강변 바에서는 칵테일과 수제 맥주를 즐길 있습니다. 2024 호치민 메트로가 개통되면 교통이  편리해질 지역입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레지던스

 

추천 가성비 호텔

 

3 

3구역은 1구역의 북서쪽 지역으로  많은 레스토랑독창적인 커피를 파는 트렌디한 까페국수 전문점, 노점상등이 있습니다.  1군에 비해 조용한 지역으로 베트남 남북철도의 종착역인 사이공 역이 이곳에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박물관에서는 베트남과 인도차이나의 전쟁을 담은 사진 기록물과 무기를 전시하고 있으며 떤딘 성당은 19세기에 지어진 성당으로 핑크색 외관으로 유명합니다.  유명합니다.1구역에서 걸어서도   있는 거리지만 많이 걷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그랩등을 이용해서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레지던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4



4
군은 1군과 3 바로 아래 작은 섬이다. 지역은 과거 전통적인 빈민촌으로 마피아 소굴로 유명했던 지역입니다. 현재는 아파트 등이 건설되며 점차 변해가고 있는 지역이지만 아직 호치민의 옛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지역입니다.  임대료가 저렴해서 1, 3 군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많이 살며, 현지이들만 찾는 맛집이나 술집이 많습니다. 많이 안전해졌지만 아직도 현지인들은 여기에 거주하기를 꺼립니다.

 

5

5구역은  차이나타운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으로 좁은 뒷골목에서는 만두, 국수, 구운 고기를 판매하는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많은 불교 사원이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시장인 빈타이 시장이 있는 곳입니다. 안동 시장에서는 직물과 수공예품을  구입할 있습니다. 중국 길거리 음식을 좋아한다면 지역을 추천합니다.

 

추천 가족여행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7

7군의 북쪽 지역에는 주로 베트남인들이 거주하며 남쪽지역에는 한인 타운인 푸미홍 신도시가 있어서 호치민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한인들인 이곳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축 아파트가 많고 도로는 넓게 정비되어 있으며 치안이 좋으며 국제학교가 많아서 다른 외국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가족여행 추천  레지던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빈탄군 (Bình Thạnh)

베트남에서 제일 높은 타워인 Landmark 81 위치한 지역입니다.  과거  사이공 항구와 일반 주거지가 섞여 있던 지역으로 2000년대부터 대규모 개발이 이루어져 여러 곳의  고급 아파트 단지가 생겨난 곳입니다. 빈탄군은 교통의 요지로 호찌민시의 최대 버스터미널인 Ben xe Mien Dong 위치하고 있습니다.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레지던스

 

추천 가성비 호텔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