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체코

체코 프라하 숙소 추천 지역의 특징, 프라하 여행 추천 호텔과 호스텔

트레브 2023. 11. 14.

 

프라하는13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사는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프라하의 중심지는 상당히 좁은 면적입니다. 그래서 관관 명소 방문을 위해 도보로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체코의 대부분의 명소는 구 시가지 스타레 므네스토,  신 시가지인 노베 므네스토,  그리고 프라하 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많은 호텔들도 이들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프라하 숙소 추천 지역

 

 

말라 스트라나 Malá Strana

  • 관광하기 좋은 지역

역사적인 말라 스트라나는 블타바 강의 동쪽 지역을 포함하며 프라하 성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자갈길, 오래된 집, 강 너머 구시가지로 이어지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까를교에서 시작하여 고대 거리를 지나 멋진 교회, 예쁜 가게,  술집,  전망 좋은 식당까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언덕 위의 흐라드카니 지역에는 프라하 성이 있는데, 프라하 최고의 명소이며, 많은 박물관, 교회, 수도원 등이 있습니다.

 

 

 

스타레 므네스토 Staré Mesto

  • 맛집이 많은 지역

스타레 므네스토는 올드타운으로  많은 명소가 있으며 관광객들도 가득한 곳입니다.   올드타운 광장에는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인 천문시계가 있습니다.  많은 교회와, 박물관, 까페, 식당, 펍 등이 이 지역에 많이 있습니다.  광장 북쪽에는 고대 유대교 회당과 유대인 묘지, 박물관이 있는데  도시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서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노베 므네스토 Nové Mesto

  • 밤의 유흥을 즐기기 좋은 지역

노베 므네스토는 뉴타운으로 이곳은  쇼핑몰 클럽 등도 있지만 건물들은  웅장하고 700년 이상된 건물들도 있습니다.  이곳에는 무차 박물관 , 국립 박물관과 같은 박물관이 있으며 쇼핑과 식사등을 위해서도 많이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바츨라프 광장은  프라하 최고의 번화가로 관광객들로 항상 북적이는 곳입니다. 또한 역사의 많은 사건들이 발생한 역사적인 장소이며, 현재에도 시위, 축하행사 등이 많이 열립니다.

 

 

 

비노흐라디 Vinohrady& 브르소비체 Vrsovice

이 지역은 한 때 포도밭이 이 지역은,  관관 명소에서는 떨어진 도심지역 입니다.  볼거리는 많지 않지만  많은 공원, 멋진 건축물 그리고 프라하 성을 올려다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외국 레스토랑도 이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올드타운에서 이 지역까지는 메트로나 트램으로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스미호프 Smichov & 비세흐라드 Vysehrad

비세흐라드 성은 언덕 위에 있는 큰 공원 단지로, 아르누보의 걸작인 성 베드로와 성 바오로 대성당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 강 너머의 경치는 아름다우며 주말에는  많은 현지 현지인들이  이 지역을 방문합니다. 스미초프는 프라하의 공업 지역이었지만  양조장, 카페 등으로 많이 바뀌고 있는 지역입니다. 조용한 곳에 머물고 싶은 여행객들에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부베네치 Bubenec & 데유비체Dejvice 

  • 가족여행객들이 지내기 좋은 지역

 

말라 스트라나 북쪽의 이 지역들은 프라하의 고급 주거 지역이며 가족 여행객들이 지내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인기 명소로 아쿠아리움, 천문대, 춤추는 분수, 거대한 스트로모바 공원, 교통 박물관등이 있습니다.  데유비체에는 공산주의 시절의 지어진 건축물들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도심까지 교통이 편리하고 공항과도 가깝습니다.

 

 

 

레트나 Letna & 홀레쇼비체 Holecovice

 

현지인들은 홀레쇼비체를  프라하에서 가장 멋진 지역으로 꼽고 있지만  관광객들은 많이 찾지 않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나이프 라이트와 까페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가성비 좋은 숙소가 많이 있습니다.  올드타운을 전망할 수 있는 레트나 공원이 있는 레트나 지역은 동네가 예쁘고 안전합니다. 시내로 직행하는 C 메트로 노선으로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칼린 Karlin & 지즈코프 Zizkov 

  • 현지인들의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지역

 

이곳에는 볼거리가 많지 않지만, 이 지역들은 활기찬 나이트 라이트와  호스텔, 저렴한 숙소들이 많아서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도심에 가깝지만 오랜된 건물과 낙서된 건물이 있는 공업지대로 멋진 까페와 저렴한 음식점도 많이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걸어서 20-30분 정도 가면 시내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프라하의 우범지역

프라하 중심부의 어느 곳이든 낮에는 매우 안전한 하지만 늦은 밤에 술에 취해 혼자 걷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프라하의 범죄 중 상당수는 음주와 마약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밤 늦게까지 밖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것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삼가해야 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