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이탈리아

이탈리아 로마 숙소 추천 지역의 특징, 로마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1. 13.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로마는 매우 혼잡스러워 보일 있습니다하지만 로마의 지리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하게 되면 로마가 그리 크지 않고 걸어서도 여행할 있는 곳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로마의 주요 관광 명소는 서쪽의  바티칸과 동쪽의 테르미니 사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로마의 거리를 걷다 보면 로마에 언덕이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언덕  7 곳이 바로 고대 로마가 건설된 곳입니다.

 

로마 숙소 추천 지역 

 

트라스테베레(Trastevere)

  •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지역

트라스테베레는 중세시대 거리와 활기찬 광장들로 이루어진 그림같이 지역입니다. 로마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오래된 상점과 새로 생긴 상점이 공존하는 아늑하고 편안한 지역입니다.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벼룩시장인포르타 포르테세 열리는 일요일에는 더욱더 활기가 넘칩니다. 미슐랭 스타의 고급 다이닝에서부터 진짜 동네 피자 가게와 카페까지 많은 , 레스토랑, 까페가 있습니다. 낮부터 밤까지 활기가 있는 지역입니다.  

트라스테베레  커플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트라스테베레 추천 가족 여행 호텔

 

바티칸(Vatican) 프라티(Prati)

  • 관광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테베레 강의 왼쪽에 위치한 바티칸은 성베드로 대성당과 바티칸 박물관으로 인해 하루 종일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입니다. 인근에는 Via Cola di Rienzo 주변과 수많은 레스토랑, 캐주얼한 트라토리아, 테이크아웃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낮에는 혼잡하지만 밤에는 조용해지는 지역에는 로마에서 가장 오래된 재즈 클럽과 인기 있는 등이 있습니다.

바티칸  커플 여행 추천 부티크 호텔

 

바티칸 추천 가성비 호텔

 

바티칸 가족 여행 추천 호텔, 레지던스

 

보르게세 공원 (Villa Borghese) 주변

로마에서 가장 도심 공원은 보르게세 공원은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이고, 개의 박물관도 있습니다. 보르게세 공원에 가까운 Via Vittorio Veneto 넓은 가로수 길로 5성급 호텔과 고급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보르게세 공원 허니문 추천 럭셔리 호텔

 

보르게세 공원 추천 부티크 호텔

  

보르게세 공원  추천 가성비 호텔

 

보르게세 공원 추천 가족여행 호텔, 아파트

 

트리덴테 (Tridente) 

  • 쇼핑하기 좋은 지역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거리인  비아 콘도티(Via de' Condotti) 스페인 계단, 트레비 분수와 같은 명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디자이너 부티크와 플래그쉽 매장 사이로  부유한 로마인들과 유명인들이 선호하는 역사적인 카페와 고급 바들을 많이 있습니다. 지역은 낮에는 많이  붐비고 밤에는 조용한 지역입니다. 지역에는 럭셔리 호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트리덴테  허니문 추천 럭셔리 호텔

 

트리덴테  추천 부티크 호텔

 

트리덴테  추천 가족 여행 호텔, 아파트

 

로마 역사 지구 (Centro Storico)

  • 관광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 쇼핑하기 좋은 지역

판테온과 나보나 광장과 같은 최고의 관장지와 많은 조약돌길이 있는 지역은 관광지로도 유명한 곳이지만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레스토랑, 트라토리아이 많이 있으며 바와 까페도 많이 있습니다. 부티크도 많이 있어서 쇼핑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지역의 숙소는 주로 중급이상의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로마 역사지구 허니문 추천 럭셔리 호텔

 

로마 역사지구 추천 부티크 호텔

 

로마 역사 지구 추천 가족 여행 호텔, 아파트

 

고대 로마(Ancient Rome)지역 몬티 (Monti)

  • 관광명소 방문하기 좋은 지역

고대 로마 지역은 로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인 콜레세움과 포로 로마노가 있습니다. 지역에는 많은 숙박 시설이 있지만, 괜찮은 레스토랑은 많지 않습니다가까운 곳에 있는 몬티 지역에는 힙한 부티크, 인기 , 훌륭한 레스토랑이 많으며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있는 지역입니다.  

 

고대 로마  지구 허니문 추천 럭셔리 호텔

 

고대 로마  지구 추천 부티크 호텔

 

고대 로마  지구 추천 가성비 호텔

 

에스퀼리노(Esquilino)

에스퀼리노 테르미니 역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으로  럭셔리 숙소에서부터 많은 가성비 좋은 숙소들이도있습니다.  테르미니역 주변은 매력적인 곳은 아니지만  소문처럼 나쁜 지역만도 아닙니다이곳에는 곳의 멋진 박물관과 교회 그리고 인기있는 식당과 바도 있습니다. 테르미니 동쪽의 로젠조와 피그네토 지역은 젋은이 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으로 최신 유행의 식당과 바가 많이 있습니다.

 

에스퀼리노 추천 럭셔리 호텔

 

에스퀼리노 추천 부티크 호텔

 

에스퀼리노 추천 가성비 호텔

 

에스퀼리노 추천 가족 여행 호텔, 아파트

 

에스퀼리노 추천 호스텔

 

테스타치오(Testaccio) 오스티엔세 (Ostiense)

  • 맛집이 많은 지역

관광명소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은 과거 노동자 계층들이 주로 살던 지역 입니다현재는 전통 로마 요리를 즐길 있는 트라토리아가  많아 식도락가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인기 있는 클럽과 디스코가 있어 주말 동안 젊은이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호텔은 많지 않지만 근처에는 로맨틱한 숙소도 찾을 있습니다.

 

추천 부티크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로마에서 조심해야 우범지역

로마는 전체적으로 안전한 지역으로 가면 안되는 지역은 없습니다.  하지만 테르미니 주변이 조심해야 지역으로 여겨지며 특히 바로 도로인 Via Giolitti 지날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