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프랑스

프랑스 파리 여행 숙소 추천 지역과 지역 별 특징, 파리 여행 추천 숙소

트레브 2023. 11. 9.

 

파리는 세느강을 기준으로 남쪽과 북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20개의 구로 구분됩니다. 세느강 북쪽 루브르 박물관이 있는 지역이 1구이며 시계방향으로 2,3,4,5 순이며 1~7 파리의 시내 중심 쪽의 상업 지역이며 숫자가 높을수록 주거지역입니다.

 

3구역과 4구역- 마레지구 (Marais) 

  • 쇼핑과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지역

마레지구는 파리에서 가장 힙한 지역 하나로,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식당, , 샵들이 많이 있습니다.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장소지만 유대인 지구에서부터 보스광장까지 여행자들이 한번 들릴 만한 곳입니다.

현지 디자이너들의 부티크 샵에서부터 트렌디한 백화점 BHV 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있는 쇼핑 옵션이 다양합니다. 저녁에는 트렌디한 파리지엥들이 가득한 칵테일 , 멋진 바까지 있어 다양한 밤문화를 즐길 있는 곳입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피카소 미술관, 퐁피두 센터, 노트르담 대성당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추천 호스텔

 

6구역- 생제르멩 ( Saint Germain) 

  • 가족 단위 여행객이 지내기에 좋은 지역

생제르맹은 생동감 넘치는 갤러리, 레스토랑, 재즈 클럽들로 북적거리는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번잡한 대로의 고급 상점과, 고요함을 즐길 있는 룩상부르 공원이 있어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음식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가까운 곳에 공원과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가 있어서 가족 단위 여행객이 지내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도보 거리에 많이 관광명소와 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뤽상부르 공원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5구역 - 라틴 쿼터 (Quartier latin)

많은 대학교가 있는 라틴쿼터 지역은 조용하고 고전적인 파리의 매력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지역으로 돌로 덮인 좁은 골목길이 많습니다. 훌륭한 식당과 와인바도 많이 찾을 있습니다. 이곳의 호텔 가격은 생제르맹과 마레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판테온, 국립 자연사 박물관, 셰익스피어 & 컴퍼니 서점, 클뤼니 미술관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7구역

  • 파리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지내기 좋은 지역

7구역은 여행자들이 꿈꿔왔던 파리의 모든 것들이 있는 지역으로  에펠 , 오르세 미술관, 세느강, 멋진 건축물, 매력적인 시장, 명품 , 세계적인 식당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으로 인해 지역은 파리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 아니라 로맨틱한 여행을 즐기려는 신혼여행객, 가족 휴가로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모두 인기있는 지역입니다. 7구역의 호텔들은 비싼 편이며 특히 에펠탑과 세느강 주변에 럭셔리 호텔들이 많습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에펠 , 오르세 미술관, 로댕 미술관, 군사박물관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9구역 사우스 피갈(South Pigalle)

파리9구와 18 사이에 위치한 피갈 지구는 옛날 홍등가 지역으로  클럽과 카바레가 위치해 있었으나최근  년간 파리에서 가장 트렌디한 쇼핑 거리  하나로 바뀌었습니다. 인기있는 , 카페, 레스토랑을 찾는 여행자들이 많으며 컨셉스토어, 편집샵 등에서 파리이앵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제품을 구매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티크 호텔이 많이 문을 열었습니다.  지역의 가성비 호텔은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오페라 가르니에,  그레벵 박물관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18구역 - 몽마르트 (Montmartre)

매력적인 몽마르트 언덕이 있는 이곳은  파리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있는 곳입니다.  몽마르트 언덕은 많은 예술가들이 머물던 곳입니다.  관광 명소를 벗어나 조용한 자갈길을 걸을 수도 있고  근처에 있는 파리 유일의 포도밭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파리의 다른 관광명소에서는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지만 메트로를 이용해서 쉽게 이동할 있습니다. 몽마르트에도 많은 가성비 숙소가 있으나 가격은 피갈 지역보다는 비쌉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몽마르트 언덕, 사크레쾨르 성당, 달리 미술관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추천 호스텔

 

1구역

  • 관광 명소를 방문하기 좋은 지역

세느강 오른쪽 연안을 따라 위치한 1구역은 파리의 전통적인 중심부를 포함하고 있는 곳으로 로마 정복전에는 갈리아인의 정착지가 있던 역사적인 곳입니다.

루브르 박물관이 있는 1구는 관광 명소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지역입니다. 많은 명소와, 박물관을 비롯해 세계적인 명성의 레스토랑, 럭셔리 호텔들도 있습니다. 노트르담 성당, 퐁피두 센터, 샹젤리제, 오르세 미술관 등은 도보로 쉽게 있습니다. 5개의 메트로 라인이 지나고 있어서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있습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루브르 박물관, 오랑주리 미술관, 생트샤펠 성당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주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가족여행 추천 호텔

 

 8 구역 -  샹젤리제와 개선문

세느강 오른쪽 연안의 부유한 지역으로  고급 상점과 프랑스에서 가장 호화로운 호텔들이 밀집해 있습니다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명소 샹젤리제 거리로 콩코드 광장과 개선문을 대로입니다. 샹젤리제 거리와 주의에는 많은 인기 디자이너 플래그십 스토어가 자리하고 있어서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주로 럭셔리 호텔이 많이 있는 지역이지만,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샹젤리제 거리, 개선문, 콩코드 광장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추천 가족여행 호텔

 

14구역 몽파르나스

몽파르나스 지역은 1 세계대전 몽마르트를 대체한 지역으로 살바도르 달리, 어니스트 허밍웨이와 같은 많은 예술가와 작가들이 머물던 곳입니다.  이곳의 프랑스 까페 문화의 중심지로 많은 예술가들이 모여 예술과 시대를 논하던 많은 카페는 지금도 성업중입니다.

파리의 인기 관광 명소에서는 떨어져 있어서 파리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은 아니지만, 한적한 분위기 때문에  저렴한 숙소 때문에 재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변 인기 관광 명소 : 몽파르나스 타워, 지하납골당, 몽파르나스 묘지, 부르델 미술관

 

추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추천 가족여행 호텔

 

추천 호스텔

 

16

파리 남서쪽 끝에 위치한 부촌으로 샤이요궁과 트로카데로가 있습니다. 공원 등의 녹지가 많으며  파리 생제르맹 FC 홈구장인 파르크 프랑스과 프랑스 오픈이 열리는 롤랑가로스 스타디움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 인기 명소 : 마르모탕 모네 미술관, 트로카데로 광장, 샤이오궁, 인류박물관, 파리 수족관, 팔레 도쿄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호텔

 

추천 비즈니스 호텔

 

추천 가성비 호텔

루이자 호텔 Louisa Hotel

 

가족여행 추천 호텔

 

 

파리에서 조심해야 우범지역

파리의 중심부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발생하는 범죄의 대부분은 소매치기 입니다.  혼잡한 곳을 지날 때는 항상 소지품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야간에는 위험 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18구역의 Barbès–Rochechouart 메트로역과, Chateau Rouge 메트로역 주위는 밤에 위험할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Gare du Nord 기차역 주변도 낮에는 붐비지만 밤에는 치안이 좋지  않습니다.

파리의 위성 도시인 Saint-Denis 에는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과 프랑스 럭비 유니온 국가대표팀의 경기장인 스타드 프랑스가 있는 곳이지만 폭력범죄가 빈번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