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코로나 19 백신 접종, 입국 제한 , 격리, 태국 국내 이동 정보

아시아 /태국|2021. 12. 15. 09:32
반응형

백신 접종

태국의 주요 관광지인  푸켓, 촌부리, 치앙마이, 수랏타니 4곳에 백신 접종이 집중되고 있으며 감염자가 많은 9개의 주에 백신 접종이 우선 됩니다.  

2021 12 11 현재 태국의 백신 완료율은 61.9% 이고, 1 접종자는 71.4% 입니다.

 

입국 제한

여객기는 방콕, 사무트프라깐, 치앙마이, 푸껫 태국 지역의 국제공항에 착륙하는 항공편을 운항할 있으며 외국인들은 이제 국내 공항에서 환승할 있습니다.12월부터는 보츠와나, 에스와티니, 레소토, 말라위, 모잠비크, 나미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짐바브웨에서 오는 여행이 금지됩니다.

태국은 11 1일부터 46 저위험 국가에서 완전한 예방접종을 받은 여행객들이 격리 없이 입국할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위험 국가로 지정된 국가는 한국, 호주, 오스트리아, 바레인, 벨기에, 부탄,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캐나다, 칠레, 중국,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홍콩,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스라엘,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등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입니다.

여행자들은 방콕, 치앙마이, 끄라비, 푸껫 17곳의 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입국할 있습니다. 입국자는 최소 21 이상 해당 국가에 거주해야 하고, 출발 7 전까지 타이 등록해야 하며, 출발 72시간 이내에 실시한 음성 RT-PCR 검사 결과를 제시해야 하며, 최소 $50,000 보장하는 의료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여행자들은  SHA+ , AQ  호텔(정부 검역 인증 호텔) 에서 하룻밤을 예약하고, Mor Chana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고, 도착 즉시 RT-PCR 테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여행객은 격리가 면제되지만 호텔에서 하룻밤 동안 또는 음성 판정을 받을 때까지 RT-PCR 검사 결과를 기다려야 합니다.

저위험 국가외의  모든 국가에서 외국인은 출발 72시간 내에 실시한 음성 RT-PCR 테스트 결과와 AQ 호텔 10 예약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여행객들은 10일간 AQ 호텔에 격리되고 8일째 9일째에 RT-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관계자들은 11 1일부터 입국 증명서 (Certificate of Entry ) 타이 패스 시스템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보츠와나, 에스와티니, 레소토, 말라위, 모잠비크, 나미비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짐바브웨 에서 여행자는 입국을 금지되며  해당 국가에서 여행객은 태국 패스에 등록할 없습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의 여행객들도 Test & Go   Sandbox 프로그램으로 태국에 입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RT-PCR 검사 음성 결과를 제출하고 14 격리를 하면 입국 가능합니다.  

푸켓 입국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이제 푸켓으로 입국할 있으며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방문자들은 아래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세계보건기구(WHO) 또는 태국 보건당국의 승인을 받은 백신 접종 증명서가 있어야 하며, 백신 접종 14일이 지나야 하며, 동반 아동은 허용됩니다.

2)출발 72시간 이내에 실시한 음성 RT-PCR 테스트 결과

3)10 달러 이상을 보장하는 의료 보험 가입 증서

4)Certificate of Entry 대체한 타이패스

5)14 체류에 대한 지불 증명서, 코로나 검사 비용,  체류 기간이 2 미만인 경우  태국 출국 항공편

6)여행객이 목록에 명시된 저위험, 중위험 국가에서 지난 21일을 보냈다는 증거 서류

7+7  프로그램에 따라, 개별 여행객은 푸켓에 7일간 머무른 수랏타니, 팡응아, 크라비에 있는 다른 지정된 관광지로 여행할 있습니다.

 

사무이 플러스  프로그램

사무이 플러스  프로그램에는 사무이 , 판간 , 타오 섬이 포함될 예정이다. 사무이 플러스 프로그램에 따라 코사무이(Ko Samui) 들어갈 있습니다. 사무이 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1)적어도 6 개월의 유효기간이 있는 여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69 에서 21 이상 체류해야 합니다.   

3)타이패스를 받고 태국 공중보건부(MoPH) 또는 세계보건기구(WHO) 승인한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하고합니다.

4)귀국 항공편을 예약해야 합니다.  

5)Samui Extra Plus , SHA Plus 호텔에서 RT-PCR 테스트를 예약하고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6)최소 US$100,000 보장하는 가진 의료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여행 72시간 내에 실시한 COVID-19 검사에서 음성 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태국은 규정에 대해 엄격해 졌으며 현재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이는 무증상자들을 입원시키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태국에 입국하는 사람들은 추가 검사를 받아야 하고, 검사 결과 양상이며  병원으로 이송됩니다. 하지만 입원은 여행/건강 보험이 적용되지 않을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제한 상황

태국 당국은 지방을 검붉은색,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 구역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방콕을 포함한 관광지는 블루존으로 지정했는데, 블루존은 거의 제한되지 않습니다.  500명까지의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 허용되지만 바와 펍은 문을 닫아야 합니다.  

검붉은 구역은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  통행금지가 실시됩니다.  학교는 당국의 허가를 받아 검붉은색과 붉은색 구역에서 다시 문을 수도 있습니다다.  레스토랑은 문을 있지만 인원제한이 있습니다. 제한인원은 검붉은색 구역은50, 붉은색 구역은 200, 주황색 구역은 500,노란색 구역은  1,000명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장소는 다양한 용량 제한으로 개방될 있습니다.

지역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붉은색: 없음

붉은색: 아유타야, 찬타부리, 치앙마이, 치앙라이, 첨폰, 콘깐, 나콘빠톰, 나콘시탐마라트, 나라티왓, 파타니, 파탈룽, 프라치니부리칸

주황색: 앙통, 차창사오, 차이낫, 차야품, 촌부리, 람팡, 람푼, 롭부리, 매홍손, 나콘나욕, 펫차분, 펫차부리, 핏사눌록, 라농, 랏차부리, 랏차부리, 쁘라누리

노란색: 암낫짜른, 뷔엥깐, 부리람, 칼라신, 캄팽펫, 로이, 마하사라캄, 묵다한, 나콘파놈, 나콘사완, , 농협람푸, 농카이, 파야,

파란색: 방콕, 깐차나부리, 끄라비, 논타부리, 빠툼타니, 팡가, 푸켓 .

검붉은색  지역에서 국내 항공 여행과 시외 버스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일부 지방 당국은 여행객들에게 모바일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도착 즉시 14일간 검역을 받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태국 국내 여행

타이 에어아시아, 녹에어, 타이 스마일, 타이 라이온에어가 운항을 재개했습니다.

국내 버스와 기차 노선이 개통되었고 지방 왕래가 허용됩니다.

부리람, 치앙마이, 나콘랏차시마 일부 지역의 현지 당국은   방콕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되는 지역에서 여행자의 경우  최대 2 동안 검역을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다른 지방에서도 비슷한 통제를 시행할 있습니다.

승객들은 비행기에 탑승하는 동안 안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검붉은 지역에서 국내 항공 여행과 시외 버스 운행을 재개했으며 일부 지방 당국은 여행객들에게 모바일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도착 즉시 14일간 검역을 받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안면 마스크

모든 대중교통에서는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방콕 입국 후 코로나 19 검사 결과 대기, 격리를 위한 SHA Plus+ 인증 추천 4성급 호텔 (방콕 격리

한국에서 방콕으로 입국하는 여행자는 백신 접종을 완료했을 경우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습니다. 격리는 면제되지만 호텔에서 하룻밤 동안 또는 음성 판정을 받을 때까지 RT-PCR 검사 결과를 기

travfotos.tistory.com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