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amsung Free 비활성화 하기 [스마트폰 이용팁]

트레브 2021. 11. 30.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One UI 3.0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Samsung Free 새롭게 생겼는데 대부분의 사용자 반응은 좋지 않았습니다.    Samsung Free 어떤 서비스이고 어떻게 제거할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Samsung Free 는  콘텐츠 모음 서비스로 , 사용자가 이용하기 쉽도록 콘텐츠와 미디어를 한 곳에 모은 것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은 다운로드를 선택할 수 없고 강제로 설치되고 업데이트된다는 것입니다.   Samsung Free 는 이전의 Samsung Daily 를 대체한 것인데,  제조사에서는 더 많은 이용 가능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고 탐색하기 더 쉽다고 얘기 합니다.

안드로이드 11과 One UI 3.0이 설치된 새로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이미 Samsung Free가 설치되어 있지만  최신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은 경우 Samsung Free가 아직 표시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을 왼쪽으로 계속 스와이프 하다 보면 가장 왼쪽에 Samsung Free 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amsung Free 에서 나가기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됩니다.

 

Samsung Free

Samsung Free 는 Read,  Play 2개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Read

Read 탭에서 다양한 웹 사이트의 뉴스, 스포츠,  문화/라이프,  정치,  IT/테크,  엔터데인먼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카테고리별로 필터링하고 원하는 특정 기사를 검색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클릭할 가치가 있는 기사를 볼 때까지 스크롤을 하게 됩니다.

Play

Play 탭은 게임을 위한 탭으로  삼성의 안드로이드 게임 런처를 이용하기 때문에 설치할 필요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거나 탭을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Samsung Free 의 필요성

다른 곳에서 원하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다면, Samsung Free 를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흥미있는 기사를 포털사이트에서  찾아서 읽거나,  구글플레이에서 원하는 게임을 이미 설치한 경우라면 , Samsung Free 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경우에는 Samsung Free 가 표시되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Samsun Free 제거하기

Samsung Free는 기본 설치되는 앱이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도록  비활성화는 가능합니다.   Samsung Free 의 비활성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홈 화면의 빈 부분을 길게 눌러서 스마트폰 홈 화면 편집 설정을 불러옵니다.

Samsung Free가 있는 맨 왼쪽 화면으로 스와이프 하면  상단에  Samsung Free토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된 후에는 맨 왼쪽 화면으로 손가락을  스와이프 하면 Samsung Free 팝업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Samsung Free 를 다시 활성화하고 싶을 때는  맨 왼쪽 화면으로 스와이프하고  상단에  Samsung Free토글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