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이용팁

구글 크롬의 개인 정보 관리가 우려가 된다면 모질라 파이어폭스로 [파이어폭스의 장점]

트레브 2021. 8. 23.

구글 크롬은 가장 인기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크롬 말고도 많은 웹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크롬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의 경우에는 다른 웹 브라우저 사용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는 다른 웹 브라우저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파이어폭스는 크롬에 비해 아래에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는 크롬보다 적은 메모리를 사용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여러 개의 탭을 열면 램을  많이 사용하게 되어 컴퓨터의 성능이 많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를 사용하면 탭을 많이 열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롬은  사용자가 여는 각 페이지에 대해 추가 프로세스를 만들기 때문에 각 페이지에는 자체 메모리와 복사본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 폭스는 지정된 시간에 4개의 콘텐츠 프로세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탭을 10개를 열면  크롬은10개의 프로세스를 사용하지만 파이어폭스는 4개의 프로세스만을 사용합니다.  크롬의 프로세스는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지만 많은 메모리와 배터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파이어 폭스는 처음 4개의 탭과 함께 이 4개의 프로세스를 사용하며 각 탭이 자체 탭을 생성하는 대신 프로세스 내에서 추가 탭이 공유됩니다.  크롬을 사용하면서 메모리 용량 부족을 느꼈을 경우에는 파이어 폭스가 더 낳은 옵션입니다.

 

다른 브라우저와 호환되는 파이어 폭스

모질라의 파이어 폭스는 다른 브라우저와 호한되며 열린 웹을 추구하는 오픈소스입니다. 파이어 폭스는 사용권 정책을 준수하는 한 누구나 조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코드를 공개했습니다.   개발자 및 코드를 이해하는 모든 사용자는 무료로 파이어 폭스 코드를 실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어 폭스는 기여자와 커뮤니티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한 완전한 공개 로드맵을 가지고 있어서 진정한 오프 소스입니다.

 

강화한 개인 정보 관리

데이터의 사용방법을 더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브라우저를 원한다면 파이어폭스가 좋은 선택입니다. 파이어 폭스는 온라인 프라이버시를 높이기 위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프라이버시를 잘 보장하고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파이어 폭스는 소셜 미디어 추적기, 사이트 간 추적 쿠키, 지문 채취 , 암호화 채굴기와 같은 추적기와 스크립트를 차단하는 추적기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브라우저를 통해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를 최대화하기 위한 조정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는 더 많은 개인 설정이 가능함

파이어폭스는 구글 크롬에 비해 더 많은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다른 운영체제와 다른 기기에서도 거의 동일하게 보입니다.   특정 도구 모음을 숨기거나 주소 표시줄 옆에 있는 몇 개의 아이콘을 제거하는 것 외에는  사용자 설정 할 수 있는 것들이 별로 없습니다. 

파이어 폭스는 테마를 이용해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기능 외에도 더 개성 있는 설정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톡득한 확장 기능을 갖춘 파이어 폭스

크롬은 많은 종류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파이어 폭스는 크롬에서 사용할  수 없는 고유한 확장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인기 있는 확장 기능으로는 다중 계정 컨테이너 기능입니다.  이 확장을 통해서 하나의 웹 사이트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계정이 여러 개 있을 경우 한번에 여러 계정에 로그온 하기가 번거로울 수 있는데,   다중 계정 컨테이너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탭 안에 서로 다른 컨테이너를 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계정에 로그아웃 로그인하는데 드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파어어 폭스에서도 크롬의 제공하는 기능을 대부분 이용할 수 있음

파이어폭스와 크롬은 속도와 배터리 소모량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능과 사용성 측면에서는 둘 다 우수합니다. 크롬에서 할 수 있는 탭, 북마크, 프로필 동기화 등을 비롯해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유사성이 많은 브라우져입니다.

 

크롬과 비교해서 파이어폭스의 단점

파이어폭스는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지만  크롬에 비해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스트리밍은 크롬에서만 작동합니다.

크롬에서는 고급 웹 개발이 더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크롬은 개인설정보다 단순성을 우선시하므로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구글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어서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크롬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파이어폭스보다 시장 점유율이 높고 웹 기술의 방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부  웹사이트와  앱은 크롬에서 더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개인 정보 관리나 다른 기능에서 부족함을 느낀다면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나 마이크로 소프트의 에지 브라우저 등을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