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이용팁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의 새로운 기능, 가격, 최소 사양,출시일,윈도우 10에서 무료 업그레이드

트레브 2021. 6. 29.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새로운 운영체제인 윈도우11을 공개했습니다.  몇 주 동안 여러가지 루머가 돌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운영체제가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윈도우 11이 어떤 운영체제이고,  가격은 얼마이며, 출시일은 언제가 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은?

윈도우 11은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의 다음버전이자 최신버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 10이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이 되고,  그 이후에는 윈도우 10을 업데이트한 버전을 제공한다고 밝혔지만, 결국에는 윈도우 11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새로운 버전 운영체제의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윈도우 11의 업데이트는 윈도우 10보다 약 40% 정도 적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작업하는 동안 주로 백그라운드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리소스를 소비하게 되는데, 업데이트가 적으면 리소스 소비도 줄어들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통합됨

윈도우 11에서 많은 사람들이 실망할 만한 추가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팁즈로, 작업 표시줄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팝업에서 새로운 비디오 통화 또는 채팅을 시작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를 위해  팀즈를 비활성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냅 그룹

윈도우 스냅 그룹은 간편한 액세스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그룹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동시에 사용하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그룹으로 그룹화하고 각 앱을 사용할 때마다 이전과 동일한 화면 위치에서 동일한 구성으로 다시 열립니다.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기존 작업으로 훨씬 빠르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뉴스및 관심사 위젯

뉴스및 관심사 위젯 바는 윈도우 10의  2021년 6월 업데이트에서 작업 표시줄에 처음 표시되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이기능을 즉시 끄는 등 반응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11에 포함된 뉴스및 관심사 위젯은 윈도우 10의 위젯보다 훨씬 더 좋아 보입니다. 새로운 운영 체제 스타일을 위해 고안된 앱이지만 일부 사용자 테스트를 위해 윈도우 10에 일찍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위젯을 뉴스 & 관심사 이상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위젯에는 현재 지도, 뉴스, 날씨, 주식 등이 포함되지만 더 많은 위젯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새로운 앱스토어처럼 보이는 슬라이딩 메뉴로 획기적으로 현대화되었습니다. 원하는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가져오기 위해, 프로그래머와 개발자들이 이윤을 제한하는 애플 앱스토어와 같은 터무니 없는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을 것을 예정입니다.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앱 사용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에서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바로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윈도11 사용자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안드로이드 전용 앱을 브라우저 탭이 아닌 운영체제 내에 직접 설치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기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며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11의 출시일

윈도우 11은  아직은 정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올해 후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리뷰 사용자들이 미리 사용하며 미리 테스트를 진행한 예정입니다.  이미 유출된 기능, 디자인과 큰 차이는 없는 버전입니다.

 

1021H2 업데이트 ?  윈도우 11

많은 사람들이 올해 말에 실시되는 윈도우 10의  1021H2 업데이트가 윈도우 11의 공식 출시가 될 수도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 하고 시스템 사양이 좋지 않은 사용자는 원도우 10 에 남아 있어야 하는지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초기 출시 시 중요한 드라이버와 앱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많이 사용자들이 이전 버전을 계속 유지할 수 밖에 없었던  문제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많은 것을 배웠을 것입니다. 윈도우 11이 윈도우 10 과 거의 동일한 코드 기반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윈도우 11 최소 사양은?

윈도우 11의 최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64비트 프로세서

1GHz 듀얼 코어 CPU

64GB 스토리지

4GB RAM

UEFI, 보안 부팅 및 TPM 2.0

DirectX 12 호환 그래픽/WDDM 2.x

윈도우즈 10에서 윈도우즈 11로 업그레이드하려면 64비트 프로세서, 4GB 이상의 RAM, TPM 2.0의 사양을 갖추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명에 따르면 "2016년 7월 28일 이후 모든 새로운 장치 모델, 라인 또는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TPM 2.0을 구현하고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TPM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Window + R  키를 눌러서 실행 앱을 실행하고 tpm.msc 를 입력해서 TPM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사용자의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 11은 윈도우 10  사용자가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PC Health App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PC가 시스템 요구 사항한 경우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10 출시 시  윈도우 7, 8, 8.1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 한 것과 같이,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을 윈도우 10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것이다. 하지만 윈도우즈 11의 최소 요구 사항으로 인해 일부 윈도우즈 10 사용자는 당분간 업그레이드를 보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