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안드로이트 스마트폰 Wi-Fi 비밀번호 공유하기 [스마트폰 이용팁]

트레브 2021. 6. 21.

집에 인터넷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을  Wi-Fi 에 연결하고 나서 오랜시간이 지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비밀번호를 공유기에 적어놨다면 집에 방문한 친구에게 비밀번호를 쉽게 알려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비밀번호를 기억하기 쉽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저장된 Wi-Fi 네트워크의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비밀번호를 몰라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Wi-Fi 네트워크 비밀번호 확인하기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 10 이상에서만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 루팅을 해야 합니다.  

Wi-Fi 비밀번호 공유를 위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정을 열고 연결을 탭합니다 

그리고 Wi-Fi 를 탭합니다. 

현재 연결된 Wi-Fi 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하단을 보면  현재 연결된  Wi-Fi 의 비밀번호를 QR  코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QR 코드가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의 Wi-Fi 비밀번호입니다.  Wi-Fi 에 새롭게 연결하려는 스마트폰으로 이 QR 코드를 스캔하면 와이파이가 바로 연결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네트워크 연결하기 

새롭게 연결하려는 스마트폰에서 설정> 연결 > Wi-Fi 를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의 "QR 코드 모양" 을 탭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기존에 와이파이에 연결되었던 스마트폰에 표시되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