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지 않는 앱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데이터 사용 제한 설정 [안드로이드 폰 팁]

IT/스마트폰 이용팁|2021. 2. 26. 23:17
반응형

데이터 요금이 많이 저렴해지기는 했지만, 무제한 데이터 요금을 가입하지 않는 이상 모바일 데이터가 많이 소모되는 것이 부담스러울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된 앱에서 급하게 필요하지 않은 업데이트를 실행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해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데이터의 상당량을  소모해 버리게 됩니다일부 앱은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모바일 데이터를 계속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백그라운드에서 소모되는 모바일 데이터를 막을  있게 설정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제한 - 데이터 절약모드 설정하기 

삼성 폰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스마트 폰 화면 상단을 쓸어 내리면 설정 아이콘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절약 모드 를 차례로 터치해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절약 모드 켜기" 버튼을 터치해서  "데이터 절약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데이터 절약 모드를 설정 하면 사용하지 않는 모든 앱은 백 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과 같은 SNS 메신저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데이터를 사용해야 메세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절약모드를 예외할 앱을 선택해야 합니다.  "데이터 절약 모드 사용 중일 때 데이터 사용 허용됨" 을 터치하고  들어가서  예외로 할 앱을 터치해서 켭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면 사용하지 않는 앱이 데이터를 소모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경고와 사용 중지 설정

데이터 절약 모드 설정을 해서 원지 않는 데이터 소모를 막을 수 있지만,  다른 앱을 사용 중 모바일 데이터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자신의 요금제 데이터 한도량을 초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추가 요금을 내야만 합니다.  이런 추가 요금을 내지 않도록 데이터 경고를 하고  데이터 사용한도를 설정해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데이터 사용  메뉴에서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측정일이 매월 1일로 되어 있지 않다면 1일로 설정하고  데이터 경고 켜기를 터치해서 켭니다.  그리고 데이터 경고 용량을 입력합니다.  이제 모바일 데이터를 입력한 용량만큼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경고 메세지를 표시하게 됩니다. 

경고 메세지를 표시한 후에도,  계속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이 꺼지도록 "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터치해서 켭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의  이터 용량"을 입력합니다.  1GB 를 입력했으면 모바일 데이터 1GB 사용 후에는 더이상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추가 요금 부과를 막을 수 있습니다.  추가 요금을 부과되더라고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끄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