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추천 제품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동영상 촬영용 추천 카메라 [유튜브용 카메라 추천]

트레브 2021. 2. 14.

유튜브용 동영상 촬영을 위한 추천 카메라는 컨텐츠의 종류, 본인의 촬영 스타일 등에 따라서 달라 있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휴대하기 편리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호합니다. 미러리스는 비교적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으면서 고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있으며 여러가지 미세한 촬영설정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형 카메라와 액션카메라를 선호하는 유튜버들도 늘고 있습니다.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에서 오랫동안 들고 촬영하기에는 많이 무겁고, 외부 충격에 위해 쉽게 부셔질 수도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하고 외부 충격에도 강한 액션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 유튜버들도 있습니다.  액션 카메라는 미세한 설정은 어렵지만 충분한  고화질로 촬영할 있으며  높은 하늘에서부터 깊은 바다까지 어느 곳이든 쉽게 휴대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유튜브용 카메라 구입 고려해야 사항

외부 마이크 포트 : 외부 마이크 포트를 이용하면 콘텐츠의 음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있습니다.  고음질의 사운드는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비디오를 전문적으로 느낄 있게 해줍니다.

전면으로 회전할 수 있는 틸트형 LCD 화면: 전면으로 회전할 있는  LCD 화면이 있으면 촬영 중에  촬영중인 자신의 모습이나 피사체가 프레임에 들어오는지, 초점이 맞는지  확인할 있습니다. 사진사들에게는 필요한 없는 기능일 있지만 유튜브 촬영을 위해서는 필요한 기능입니다.

동체 추적이 가능한 AF 시스템: 촬영 중에는 카메라를 조정할 없기 때문에 동체 추적이 가능한 AF 시스템은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할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있습니다. 얼굴과   AF 기능은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게 줍니다. 위상차 AF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빠르게 초점을 잡을 있는데 반해  콘트라스트 AF 정확한 초점을 잡을 있지만 움직임이 많을 경우 초점을 찾는데 시간이 지연될 있습니다.   AF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AF 콘트라스트 AF 정확성을 유지하면서 위상차 AF 속도를 가져온 것입니다.  예전의 미러리스 카메라는 콘트라스트 AF  이용 가능했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미러리스는  하이브리드 AF 적용되어 있습니다.  빠른 동체추적을 원한다면 하이브리드 AF 지원하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K UHD 비디오 지원 여부 : 아직은 4K 아닌  Full HD(1080p)  촬영하고 업로드 하는 유투브 들도 많이 있지만,  결국에는 대부분의 영상이 4K 대체될 것입니다. 4K 촬영한 영상은 편집 필요 없는 부분을 크롭 해서  1080p(Full HD) 동영상으로 만들 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 구입 시에 4K 동영상 지원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진의 성능도 확인: 유튜버에서 카메라의 동영상 성능이 중요하지만  썸네일 등을 위해 사진을 찍어야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대의 카메라를  휴대할 필요는 없겠죠.  고성능의 동영상을 지원하는 카메라의 경우에 대부분  구입시에  사진 품질도 좋은 편이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사진의 품질이 많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유트브 동영상 촬영을 위한 추천 카메라 

Sony A6400

소니 A6400 2,420 화소의 APS-C 규격 이미지 센서, 42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AI 기반의 리얼타임 AF, 초고속 11 fps 연사 , 180 플립 LCD, 4K 동영상 촬영 능력을 바탕으로 사진과 영상 모든 방면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저렴한 A6100 , 고성능의 A6600 있지만 A6400 편리성, 품질, 가성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니 A6400 가격 : 985,700원 ~

Panasonic Lumix DC- G100

Lumix G100 간편하게 이용할 있는 고성능의 카메라로, 인체공학적 버튼배치로 손쉽게 편리하게 고화질의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경험이 많지 않은 이용자라도 간편하게  고화질의 비디오를 촬영할 있습니다.  유튜브를 위한 동영상 촬영을 처음으로 시작하는 분이라면 카메라가 좋은 선택입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DC-G100 가격: 627,810원 ~

Fujifilm X-S10

후지필름 X-S10 X 시리즈 상위 기종에 있는 다중 노출기능은 없지만  뛰어난 마감과 간편한 조작으로 인해  APS-C 미러리스 카테고리에서는 성능, 품질, 가성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로 설정 가능한 화면,5 손떨림 보정, 4K 비디오 성능은  유튜브용 동영상 촬영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후지필름 X-S10 가격: 1,213,260 원 ~

Panasonic Lumix DC-S5

파나소닉 루믹스 S5S 루믹스 S1 탑재되었던 24MP CMOS 센서를 사용하지만 AF 개선되었습니다. 강력한 방진, 방수를 제공하는 바디와 최대 6.5 스톱까지의 손떨림 방지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동급 최고의 다이내믹 레인지와 4K 비디오 레코딩, 96MP 고해상도 RAW+JPEG 촬영도 눈에 띄는 성능입니다. 다른 카메라보다 동영상 촬영에 특화되어 있으며 전문 컨텐츠를 제작자나,  최고 품질의 동영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DC-S5 가격: 2,385,770 원~

Sony A7C

소니 A7C 작은 외형에 2,420 화소의 이면조사형 센서를 탑재한 35mm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693개의 위상차 AF + 425 콘트라스트 AF 동작하는 하이브리드 AF 리얼타임 트레킹이 더해져 뛰어난 AF 성능을 제공합니다.  5 손떨림 보정을 탑재헤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며, 회전형 LCD 탑재하여 영상 촬영의 편의성을 높인 카메라입니다. 동영상은 초고화질 4K 촬영을 지원하며 회전형 LCD 탑재하여 영상 촬영자에게 특히 매력적이고 작은 외형과 가벼운 무게를 갖춘 만큼 짐벌 사용에도 활용성이 매우 높습니다.

소니 A7C 가격: 1,845,000원 ~

Canon EOS M6 Mark II

캐논 EOS M6 Mark II 작고 가벼운 APS-C 규격의 미러리스 카메라로  3,250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이미지 센서와 AF 지원으로 발전된 화질과 AF 성능을 갖췄습니다. 4K 30p 동영상, 최대 14fps 고속 연속촬영+ 최대 30fps RAW 버스트 모드, 전자 셔터 지원, 틸트 터치 LCD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이/로우 앵글은 물론 셀프 촬영이 가능한 틸트 LCD 사용하며  정전식 터치 조작이 가능한 LCD 터치는 물론 두손가락을 이용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최대 4K 30p Full-HD 60p 동영상을 지원하며  화각 손실 없이 16:9 종횡비 변경만 반영되는 방식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디지털 IS, 4K 타임랩스, 고속 프레임 속도, MF 피킹, 정지 이미지 추출, 외부 마이크 입력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캐논 EOS M6 Mark 2 II 가격 : 1,133,730 원 ~

Sony ZV-1

SONY ZV-1 브이로그 촬영에 최적화된 카메라로 회전식 LCD, 고성능 AF, 동영상 소프트 스킨, 고성능 마이크와 윈드 스크린, 강화된 흔들림 보정, 제품 리뷰용 설정, 원터치 배경 처리, 인물 우선 노출 기능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새로운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과 크레에이터에게 최적화된 특장점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영상 촬영을 있으며 완성도 높은 RX100 시리즈의 기본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아 사진 촬영의 성능도 우수합니다.

소니 ZV-1 가격 : 735,080 원 ~

Canon PowerShot G7 X Mark III

캐논 PowerShot G7 X Mark III CMOS 센서를 탑재한 컴팩트 카메라로  24-100mm F1.8-2.8 렌즈, 4K 동영상 촬영 지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180도로 플립되는 LCD, 최대 30fps 연사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자동 수평 보정과 IS 설정을 OFF 하면 렌즈의 화각이 잘려나가지 않고 촬영할 있습니다. LCD 위로 180°, 아래로 45°180 틸트가 가능해 셀프 촬영이 매우 편리하며, 로우 앵글 촬영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Canon PowerShot G7 X Mark III 가격 : 716,400원 ~

DJI  Pocket 2

흔들림 보정된 동영상과 휴대성이 가장 고려 요인이라면  DJI 포켓 2 최고의 선택입니다.  DJI 포켓 2 미니 핸드헬드 짐벌 카메라로 3 전동식 안정화 시스템 하이브리드 AF 2.0으로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해줍니다. 방수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수심 6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4K UHD 60fps 지원에, 8배속 슬로 모션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매트릭스 스테레오 시스템은 마이크 4개로 구성되어 있어 영상에 깨끗하고 또렷한 오디오를 더해줍니다

DJI  Pocket 2 가격 : 453,000원 ~

Insta360 One X2

인스타 360 X2 360 렌즈를 사용하여 가상 현실 뿐만 아니라 와이드스크린 비디오를 위한 다양한 창의적 편집 모드를 제공하는 액션 카메라입니다.  5.7K 고품질의 비디오와 사진 촬영을 있으며  최대 10미터 방수, 스테디캠 모드를 제공합니다. 무료 제공 프로그램에서 손쉬운 편집도 가능합니다.

Insta360 One X2 가격: 599,000원 ~

GoPro Hero9 Black

고프로 히어로 9 블랙은 고프로의 최신 플래그쉽으로  최고의 액션 카메라  5K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있으며 20MP 사진도 촬영가능 합니다. HyperSmooth 3.0 동영상 안정화 기술과,  10미터 방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1080P 라이브 스트리밍도 지원합니다.

GoPro Hero9 Black 가격: 574,900원 ~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