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아르기닌 (L-Arginine) 효용, 복용법, 부작용, 추천 제품[스포츠 보충제 추천]

리뷰/남성 영양제|2021. 2. 3.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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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아르기닌Arginine 무엇인가?

L-아르기닌은 아르기닌의 보충제 버전입니다.  아르기닌은 고기, 견과류, 생선, 콩과 같이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인간의 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L-아르기닌은 농축된 보충제로 아르기닌과 동일한 효능을 냅니다. 아르기닌에는 20가지의 버전이 있으며 L 버전이 유일하게 보충제로 사용되는 버전입니다.

아미노산은 1886년에 처음으로 루핀 묘목으로부터 분리되었는데 인체의 단백질 형성을 촉발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때문에 L-아르기닌은 보디빌딩, 상처 치유, 정자 생산력 향상, 신체조직 노폐물 감소 등의 보조제로 연구돼 왔으며 심혈관 질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연구되기도 했습니다.

L-아르기닌은 내피 세포가 건강한 혈액 순환을 유지하는 필요한 산화질소를 생산하도록 돕습니다. 내피 세포는 안에 있는 모든 혈관 안에 있습니다. 산화질소는 L-아르기닌은 부산물의 부산물로 식물과 동물에 의해 생산되는 기체이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산화질소가 역할을 알게되면 L-아르기닌의 효용을 있습니다.

L-아르기닌 보충제는 무엇인가?

L-아르기닌 보충제는 핵심 아미노산의 20가지 종류 하나인 L-아르기닌으로  매일   5g 아르기닌을  고기, 생선, 두부, 견과류 등으로 섭취하게 됩니다.  매일 필요로 하는 L-아르기닌의 양은 6~9g 이기 때문에  음식으로 필요한 양을 섭취하려면 상당히 많은 양의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L-Arginine 효용과 이점은 무엇인가?

L-아르기닌으로도 알려진 아르기닌은  몸에서 여러 기능에 관여합니다 .

L-아르기닌은 면역체계의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단백질 생산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백혈구 생산에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L-아르기닌은 면역체계에 피해를 주는 질병과 치료로부터 회복하도록 돕는 사용될 있습니다.

수술  회복 외에도 감기,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복용하기도 합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 생산을 자극하고  백혈구 생산을 도와주기 때문에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 보충제는 인체의 성장 호르몬인 아미노산(크레아틴, L-프로라인, L-글루타민 ) 프로락틴 생산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많은 포도당이 세포에 들어갈 있게 함으로써 신진대사 건강을 증진시켜, 우리 몸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고 근력을 향상시킵니다. 인간의 성장 호르몬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진대사와 골격근 체계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L-아르기닌이 2 당뇨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도 수행되었는데 연구에서, L-아르기닌이 "당뇨병 쥐의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크게 증가시켰다"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쥐가 85%에서 99%까지 유전적으로 인간과 동일할 있기 때문에 인간에게 비슷한 영향을 미칠 있음을 시사합니다.

L-아르기닌이 복용이 필요한 사람은?

운동 선수와 운동을 즐기는 사람 : L-아르기닌 보충제는 운동선수와 운동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L-아르기닌가 산화질소 생산을 돕는데, 산화질소는 근육의 피로를 줄이고, 지구력을 향상시키며,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회복 속도를 높이고, 체지방을 태워 포도당의 사용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에도 L-아르기닌은 신체에서 단백질의 생산을 촉발시켜 근육량을 증가시킵니다.  

스트레스 L-아르기닌은 L-리신과 결합했을  불안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체로도 불안 증상만 줄여주는데 아직은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심장 혈관 질환 환자 충혈성 심부전, 흉통, 관상동맥 질환, 동맥 막힘으로 인한 다리 통증 L-아르기닌 보충제를  통해 도움을 받을 있습니다.  L-아르기닌에 의해 체내에서 만들어내는 산화질소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이완시키는 도움을 줍니다.

노년의 내피 세포는 동맥과 혈관의 연결고리로, 세포들은 건강한 혈액 순환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산화질소가 필요하며 산화질소를 만들기 위해 아르기닌이 필요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나이를 먹을수록 산화질소를 생산하는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아르기닌 보충제 복용이 도움이 있습니다.

편두통 환자 편두통은 신경혈관 질환이로  L-아르기닌은 혈관 건강을 개선합니다.  편두통은 혈관을 수축시켜 부분적으로 발생하는 것인데, L-아르기닌은 혈관 확장에 도움을 준다는 뜻입니다.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는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기 쉽지 않습니다.  L-아르기닌 보충제는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충분한 아미노산을 섭취하도록 도울 있습니다.

 

L-아르기닌 복용의 부작용은?

L-아르기닌 보충제의 부작용은 한꺼번에 많은 양을 복용하거나  알레르기, 천식, 헤르페스, 간경화, 저혈압 등이 있을 경우 그리고  약물과 상호작용할 발생합니다. 노인들의 경우에는 심장 마비로 인한 사망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10g 이상의 복용량은 설사와 가스를 유발할 있습니다.

L-아르기닌의  상호작용하는 ?

L-아르기닌은 다음의 처방약과 상호작용해서 부작용을 일으킬 있는 때문에 아래의 약을 복용중이라면 L-아르기닌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항우울제

니트로글리세린과 이소소르바이드(심장으로 가는 혈류량 증가)

비아그라.

고혈압약

몸에  아르기닌 수치가 높은 사람은  L-아르기닌을 보충하는 것을 피해야 하며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L-아르기닌을 복용하는 방법?

L-아르기닌은 경구, 주사, 피부에 바르는 방법으로 복용할 있는데 캡슐, 알약, 분말 형태의 약을 경구복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L-아르기닌 보충제는 음식과 함께 섭취할 필요는 없지만 음식과 함께 복용할 흡수될 있으며 가루 형태가 알약보다 흡수가 좋습니다.

좋은 L-아르기닌을 제품을 고르는 방법은?

회사 평판 신뢰할 있는  회사에서 보충제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 시험을 거친 인증 제조시설을 갖춘  GMP 인증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인분 L-아르기닌의 L-아르기닌의 하루 복용량은 목적에 따라서 다르지만  하루에 5g 미만의 복용은 효과가 없을 있습니다.

첨가제 방부제 일부 L-아르기닌의 보충제에는 첨가제, 필러 , 방부제가 들어 있습니다. 일부 첨가제는 몸에  L-아르기닌 흡수하도록 도와주기기도 하지만 그냥 공간을 채우기 위해 첨가된  경우도 있습니다.

테스트된 성분 일부 보충제는 L-아르기닌의 대신 아그마틴을 사용합니다. 아그마틴은 신경전달물질 역할을 하는  L-아르기닌의 화학적 파생물이다. 보충제 성분들이 검증된 성분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비타민과 아미노산 첨가 –일부 L-아르기닌 보충제는 아르기닌 보충제의 장점을 보완하고 강화하는 비타민과 아미노산을 추가로 함유하고 있다. 순수한 L-아르기닌 찾고 있다면 여러 성분이 첨가된 보충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제의 형태– 가루 형태의 보충제가 알약보다 몸에 흡수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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