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이용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원 UI3 업데이트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 설정하고 이용하기[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팁]

트레브 2021. 2. 2.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작년 말부터 안드로이드 버전 11 으로 업그레이드 화면서 One UI3 로 바뀌었습니다. 갤럭시 S10 시리즈도 업그레이드 대상인데, 오늘 새벽부터 업그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여러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어떻게 설정하는 지 알아 보겠습니다.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두 번 눌러 화면 끄기

원 UI 3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두 번 눌러 화면 끄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LG 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했던 이용자라면 이 기능이 익숙할텐데 이제 삼성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해졌습니다.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끄기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 유용한 기능> 모션 및 제스처>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두 번 눌러 화면 끄기" 의 슬라이드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합니다. 

 

 

공유 시 자주 쓰는 앱 고정하기 

앱이나 인터넷을 보다면 보관하고 싶은 내용이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공유하기 메뉴에서 여러 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주 공유하는 앱이 있다면   "고정" 해서 공유할 경우에 다른 앱보다  상단에 표시되게 해서 더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 동영상

ISO, 셔터스피드, 조리개, 호이트 밸런스의 설정이 익숙하다면 카메라 메뉴 중에서 프로동영상을 선택해서 동영상 촬영 시 본인 이 원하는 설정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 기록

원 UI 3 에서는 알림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서 수신한 모든 알림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림 기록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 알림> 고급설정> 알림기록에서 슬라이더를 터치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자막 변환, 실시간 자막

음성 자막 변환은 음성이나 오디오의 소리를 실기간으로 문자로 변화해 주는 기능으로 한국어를 포함해 다양한 언어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자막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오디어 재생 시 실기간으로 자막으로 표시해 주는 기능인데 아직은 영어만 자막으로 표시할 수 있지만 곧 한국어도 지원되를 바래봅니다.  이 두가지 기능은  시각이나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접근성>청각보조> 음성 자막 변환, 실시간 자막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 위젯

잠금화면의 위젯은 더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음악, 일정, 알람, 날씨, 빅스비 루틴, 디지털 웰빙 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 잠금화면> 위젯 에서 설정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 화면 배경과 레이아웃

통화 중 화면의 배경과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데 배경화면에는 갤러리의 이미지나, 15초의 동영상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전화앱> 상단 오른쪽 메뉴> 설정 에서 레이아웃과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개수만 표시

상태바에는 세개의 알림이 기본으로 표시되는데,  상태 바가  꽉차지 않도록 알림개수만 표시되게 설정할 수도 있고 모든 알림을 다 표시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알림>고급설정> 알림 아이콘 표시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lways On Display 설정

Always On Display를 다영한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계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고 곡정보를 함께 보기도 설정가능합니다. 

설정을 위해 설정> 잠금화면 >Always On Display 에서 시계스타일을 설정, 곡 정보 함께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강화 설정

 원 UI3 에서는 고성능 게임이나 높은 사용을 요구하는  앱을 실행하기 위해 속도 강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강화모드는 열을 발생시키고 배터리 수명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배터리< 기타 배터리 설정> 속도 강화 슬라이드 켜기를 선택할 수 도 있고 퀵바에서 "속도강화" 아이콘을 터치만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 모든 변경시 블루투스 유지 

 원 UI3에서 추가된 기능 중에 설정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비행기 탑승 모드로 변경시 블루투스 연결도 끊어져서 저장된 음악 감상을 위해서는 다시 블루투스를 연결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이런 번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