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이용팁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 키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윈도우 10 이용팁]

트레브 2021. 2. 1.

키보드의 윈도우 키는  윈도우의 단축키로 사용할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키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키가 작동하지 않을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10에는 문제를 자동으로 복구하기 위한 많은 문제 해결사 탑재되어 있으며 키보드 문제 해결사가 있습니다.

시작 메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합니다.

키보드 > 문제 해결사 실행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사를 실행되고  문제를 감지하고 복구합니다.

 

2. 시작 메뉴를 다시 등록

윈도우 로고 키가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시작 메뉴가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시작메뉴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해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경우, 문제는 시작 메뉴에 있습니다. 그런 경우 시작 메뉴를 다시 등록하여 해결할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의 검색창 “powershell” 검색하고 열기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다음 명령을 붙여넣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Windows.ShellExperienceHost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명령이 실행되고 나면 시작 메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3.게임 모드 해제

많은 키보드에는 게임 모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시키는 윈도우 10 게임 모드와는 다른 것입니다.

키보드의 게임 모드는 게임할  거의 사용하지 않는  특정 키를 비활성화합니다. 이러한 하나는 윈도우 로고 키로,  실수로 비활성화했을 있습니다. 조이스틱 모양” 같은 키보드를 보고 게임 모드키로 보이는 키를 눌러서 키보드의 게임모드를 해제합니다. 일부 키보드는 단축키 FN + F10 같은 단축키로 게이모드를 설정/해제 있습니다.  게임모드 키를 모른다면 구글 등에서 자신의 키보드 모델로 검색해 있습니다.

4. 다른 키보드를 사용해 봅니다.

키보드에 대해서도 손상될 있습니다. 손상된 윈도우 키가 키보드 자체의 문제인지 윈도우 10  때문인지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예비 키보드가 있으면 컴퓨터에 연결하고 윈도우 키가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작동한다면 원래 키보드가 손상되었다고 판단할 있습니다. 원래 키보드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했는데도 윈도우 키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으면 분명 키보드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키보드를 수리해야 합니다.   

5.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닫기

윈도우 키가 작동하지만 윈도우 + L  이나 윈도우 + R 같은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컴퓨터의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를  재정의해서 입니다. 

작업 표시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작업관리자 엽니다. 프로세스 탭에는 실행 중인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표시됩니다.  앱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메뉴창을 연후에 “작업 끝내기클릭해서  앱을 하나씩 닫으면서 단축키를 차례로 테스트하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도 닫으면서 테스트 합니다.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하면 프로그램 설정을 확인해서 바로 가기를 비활성화할 있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비활성화 있는 방법이 없을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야만 합니다.

6.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드라이버는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윈도우와 상호작용해 제대로 작동할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업데이트 되지 않은 오래된 키보드 드라이버나 결함으로 인해 윈도우 키가  작동하지 않을 있습니다. 하지만 특수 키가 없는 키보드는 윈도우 10 내장된 표준 드라이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여러 기능이 있는 특수 키가 있는 키보드의 경우에는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검색할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장치 관리자" 클릭합니다.

키보드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 드라이버 자동 검색" 클릭합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을 경우 키보드 제조업체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드라이버 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키보드 설정 소프트웨어에 윈도우 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다시 매핑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7. 스캔 코드맵(Scancode Map) 삭제

스캔 코드 맵은 키보드의 표준 기능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스캔 코드 맵으로 인해 윈도우 키가 비활성화되었을 있습니다. 옵션을 제거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스캔 코드 값을 삭제해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을 검색창 “regedit”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 엽니다.

Computer\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Keyboard Layout 경로로 이동합니다.

Scancode Map 이 없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나오면 됩니다.

Scancode Map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삭제 > 예”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8. 필터키 비활성화  

필터   입력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지만 윈도우 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방해할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필터 사용 메뉴에서 슬라이더를 클릭하여 끕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