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를 위한 필수 영양소 엽산의 효능과 부작용, 추천 영양제

아이허브/여성 영양제|2021. 1. 31.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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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산은 무엇인가?

엽산은 비타민 B9로도 알려진 필수 비타민으로 다양한 야채와 과일에  포함되어, 많은 나라에서  , 시리얼, 파스타에 첨가하기도 합니다. 엽산 음식에 포함되는 천연 엽산과 비타민을 합성한 형태의 엽산을 모두 포함합니다.  엽산은 중요한 영양소로  DNA 합성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새로운 세포와 조직의 성장을 돕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엽산이 태아 발육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더욱 중요합니다.

 

엽산의 용도와 이점은 무엇인가?

엽산 결핍증 예방: 엽산은 필수적인 영양소로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엽산 결핍증이 생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충분한 적혈구를 생산하지 못하는 상태인 빈혈로 이어질 있으며 임신 합병증을 일으킬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에서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지만, 임신 예정인 여성들과 특정한 질병과 유전적 변이를 가진 여성들은 엽산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천성 기형 예방: 엽산은 건강한 태아 발달을 위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임신 엽산이 부족하면 선천성 장애를 일으켜 척추 갈림증, 유산, 사산에도 원인이 있습니다. 임신 1개월부터 출생 3개월까지 엽산 보충제를 복용하면 선천성 기형 위험을 50% 줄일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임신 주는 태아 발육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의사들은 임신을 있는 모든 여성은 엽산을 매일 복용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심장 건강 도움: 엽산은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대사시킴으로써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정상화하는 것을 도울 있습니다.  이것은 아테롬성 동맥경화와 다른 심혈관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다른 연구는 엽산이  참가자들의  유해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었고, 이는 심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엽산이 호모시스테인 수준에 미치는 영향이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도움이 있다는 증거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정자 생존 가능성 증가: 엽산이 정자 발생과 정자 건강을 개선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엽산 수치가 낮은 남성들은 비정상적인 염색체 구조를 가진 정자를 가지고 있으며 엽산을 포함한 영양제를 제공했을 정자 운동성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기능 향상: 연구에 의하면 노인 참여자중에서  치매 환자의 엽산 수치가 가장 낮고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가 없는 참가자들은 치매환자보다  엽산 수치가 높았습니다.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엽산 섭취와 신경학적 건강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노화 황반변성 예방: 하버드 대학의 연구팀은 나이든 여성 집단을 조사했고 B 비타민(엽산, B12, B6)  참가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는데 비타민 B요법을 받은 그룹은 대조군보다 노화 관련 황반변성 발생률이 낮았습니다. 연구에 B 비타민 조합을 사용했기 때문에 엽산만을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엽산은 어떻게 복용해야 하나?

많은 사람들이 음식만으로도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기 때문에, 추가로 엽산 보충제를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엽산의 권장섭취량의  성장기 남녀, 성인남녀의 경우 400mcg입니다. 최대 1000mcg 복용도 안전하지만,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추가 복용이 필요 없습니다.  엽산은 하루에 , 공복이나  식사와 함께 복용할 있습니다.

 

엽산의 부작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엽산을  경구복용으로  하루에 1000mcg까지 복용할 부작용이 없습니다. 1000mcg 초과해서  복용할 경우 복부 경련, 발진, 수면 문제, 혼란, 설사, 발진, 배탈, 행동 변화, 짜증 등을 일으킬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하루에 1000mg 이상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00-1200mcg 엽산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심장 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킬 있고 장기간 사용하면 특정 암의 위험도 증가할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을 제외하고, 엽산 보충제를 장기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심장병, 빈혈 또는 발작 장애의 이력/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엽산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좋은 엽산 보충제를 고르는 방법은?

엽산 보충제를 선택할 때는400~1000mcg  함량을 포함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판의 좋은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야 하면 GMO, 유기농, 글루텐 프리와 같은 인증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엽산 영양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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