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Q10( CoQ10)의 효능, 부작용, 추천 영양제

리뷰/기초영양제|2021. 1. 30.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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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엔자임 Q10(CoQ10)?

 코엔자임 큐텐은 비타민과 유사한 물질로 인체에 있는 모든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안에서  발견되면 세포의 유지와 성장, 단백질 생산에 필요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의 기능이 영양소와 산소를  ATP(살아있는 세포에서 다양한 생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에너지를 공급하는 유기 화합물) 변환하는 도움을 주기 때문에 때때로 세포의 "발전기"라고 불리는 세포 기관입니다.  따라서  CoQ10 성장과 최적의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세포의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oQ10 또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와 산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보조효소로서  소화와 같은 신체 과정의 수행을 돋습니다. CoQ10 소고기, 콩기름, 정어리, 고등어, 땅콩과 같은 음식에 포함되어 있으며 간과 같은 내장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CoQ10 영양제는 유비퀴논과 유비퀴놀 가지 형태로 제공되는데  유비퀴논은 CoQ10 산화형이며, 유비퀴놀은 CoQ10 축소형입니다. 가지 형태 모두 신체 내에서 유용합니다. 신체가 유비퀴논을 사용하면 분자가 유비퀴놀로 줄어들고, 신체가 유비퀴놀을 사용하면 산화되어 유비퀴논이 됩니다.   가지 형태가 모두 효과적으로 사용될 있지만 노인은 유비퀴놀로부터 효과적이고  젊은이는 유비퀴놀이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있습니다.

CoQ10 용도와 효능은?

CoQ10 기본적인 보조효소 기능과 관련이 있으며  ATP(살아있는 세포에서 다양한 생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에너지를 공급하는 유기 화합물)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운동선수의 근육 성장과 회복을 개선할 있는 신체 단백질 생산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산화제로 기능함

세포가 노폐물을 제거하도록 도움

운동 경기력을 향상시킬 있음

근육의 성장을 자극할 있음

운동 회복력 향상

에너지 수준 향상

고혈압 치료와 예방에 도움

심장병을 치료와 예방에 도움

심정지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함

면역체계  강화

황반변성을 늦출 있도록 도와줌

가슴통증 감소에 도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으로 인한 근병증을 완화할 있음

혈액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있음

편두통을 치료할 있음

정자 운동성 향상에 도움이

혈당 안정에 도움이 있음

신경퇴행성 질환의 진행을 늦출 있음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선

CoQ10 세포를 건강하게 보호함으로써  전반적인  신체의 건강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또한 세포의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세포 에너지 생산도 향상시킵니다.  또한 CoQ10 파킨슨병, 루게릭병, 다운증후군, 헌팅턴병 등에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CoQ10 복용으로  혜택을 받을 있는 사람은?

심장 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  심장질환은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심부전, 말초동맥질환 등을 포함합니다.  CoQ10 충분하지 않을 경우 심장마비나 뇌졸중 이후 심장병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조직 손상이 증가할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사함 - 고혈압은 혈액이 동맥 벽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고 심혈관 체계를 손상시키는 질환으로 심장 마비, 동맥류, 관상 동맥 질환, 뇌졸중, 치매, 신부전 등의 위험을 높일 있습니다.  과체중, 건강하지 않은 식단 섭취, 흡연, 과음 등으로 인해 고혈압 위험이 높아질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 혈류에 존재하는 지질인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이 동맥에 쌓이게 되면 건강에 문제가 됩니다.  저밀도와 고밀도콜레스테롤이 있는데 저밀도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간주되며, 혈류에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동맥이 좁아지고 막히면서 다양한 건강상의 합병증을 일으킬 있습니다.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 편두통은 종종 빛과 소리에 대한 민감하고 시력 저하를 동반하는 고통스러운 두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매우 흔한 질병이며, 여성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을 겪는 사람 만성피로증후군은 극심한 피로감으로 정상적인 일상 업무를 완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황반변성이 있는 사람들 - 황반변성은 망막에 특수화된 시각세포의 군집인 황반이 악화되는 것으로 나이가 들면서 시력 감퇴의 원인인 됩니다.

 

CoQ10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

CoQ10 보충제는 지용성으로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과 함께 섭취했을 효과적입니다.  하루 어느 때라도 섭취할 있지만,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루에 400mg 이상 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복용향을 확인해야 합니다.  CoQ10 함께 혈압을 낮추기 위한 약물을 복용하면 혈압이 너무 낮아져 어지러움을 유발할 있기 때문에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 해야 합니다.

CoQ10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CoQ10 보충제는 많은 부작용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100mg 이상 복용할 경우에는 약간의 불면증을 유발할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메스꺼움, 짜증, 두통, 피로 등의 부작용도  있을 있습니다.

좋은 CoQ10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은?

좋은 CoQ10 영양제를 선택하기 위해  영양제에 붙어 있는  라벨에서 함유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2~400mg 복용량이 권장되며, 용도가 따라 복용량이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믿을 만한 회사에 의해 생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제품이 제약 등급의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성비도 제품 선택 시에 고려해야 사항입니다.  터무니 없이 비싼 제품을 구매할 필요도 없지만,  성분에 너무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있다면 다시 생각해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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