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의 영양성분, 효능, 추천 제품

리뷰/건강식품|2021. 1. 29. 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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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인기가 많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할 있는  몸에 좋은 기름으로 어떤 사람들은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을 위해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기도 건강과 미용을 위한  좋은 식용유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영양 성분

아보카도 오일 1큰술(15ml) 에는 대해 다음과 같은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칼로리: 124  지방: 14g 나트륨: 1mg탄수화물: 0g섬유질: 0g설탕: 0g단백질: 0g

아보카도 오일에는 가지  종류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량의 포화지방을 포함하고 있는데 포화지방은 심장질환을 일으킬 있기  때문에   술에 4그램 이하의 포화 지방을 함유한 기름을 선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술에 2그램 이하의 포화 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술에는 다불포화 지방 2그램도 섭취할 있습니다.  다불포화지방산은 심혈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강한 지방으로 꼽힌다.

아보카도 기름의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이다. 불포화 지방은 주로 식물에서 나오며 보통 실온에서 액체입니다. 불포화 지방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몸에 좋은 지방입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대신에  불포화 지방이나 다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탄수화물 - 아보카도 오일은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단백질 - 아보카도 오일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미세 영양제 - 아보카도를 통째로 섭취할 때는 비타민 C 비롯한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할 있지만 오일로 섭취하면 미세 영양소를 섭취할  없습니다. 또한 섬유질도 아보카도 오일로 부터는 섭취하지 못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건강상의 이점

아보카도 오일은 올레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올레산은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되는 LDL 콜레스테롤(저밀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이 체중 조절에 도움이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아보카도 오일 섭취가 증가하면 포도당 내성, 인슐린 저항성이 향상되고 체중 감소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보기위해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한다면,  아보카도 오일이 지방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방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그램 4칼로리와 달리 그램 9칼로리를 냅니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이 건강한 지방이라고 하더라도 건강한 몸무게에 도달하고 유지하기 위해 기름과 과일을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다른 용도는?

 아보카도 오일을 피부에 -   아보카도 오일은은 다른 많은 크림과 오일보다 모공을 가릴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일부는 주름을 작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아보카도 오일을 바르기도 합니다. 비타민 E 함유되어 있으서 피부건강을 돕는다고 광고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 E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머리카락에 -  일부사람들은  아보카도 오일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킬 있다고 믿기 때문에 모발에 아보카도 오일을 바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점을 뒷받침할 연구는 아직 부족합니다. 다만 냄새가 없고 두피에 있는 피부 모공을 가릴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모발에 약간의 아보카도 오일을 바르면 머리카락이 건강해 보일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알레르기

유아나 어린이, 성인 들도 아보카도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약 아보카도 알레르기가 있다면, 여러분은 아보카도 오일도 조심하게 것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씨나 껍질이 아닌 과육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아보카도 과육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만약  바나나나 키위 같은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아보카도나 아보카도 오일에  반응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음식을 섭취한 입안이 가려울 있지만 소화기관의 효소가 알레르겐을 흡수하기 전에 분해하기 때문에 두드러기, 호흡곤란, 아나필락시스 등과 같은 증상은 드뭅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저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

대부분의 기름, 특히 올레산이 많이 함유된 기름은 직사광선을 피해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요리 이용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카놀라 오일,올리브 오일, 홍화 오일등과 같은 건강한 오일보다 발연점이 높습니다. 발연점은 기름이 연기를 내뿜기 시작하는 온도인데 아보카도 오일의 발연점은 섭씨 260도가 넘기 때문에 튀김과 같은 고온요리에도 사용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버터나 견과류와 같은 맛으로 표현되지만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같은 풍성한 맛은 없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 드레싱등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양념, 디핑소스로 사용하거나 음식을 굽거나, 볶을 , 튀길 때도 사용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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