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복용법, 부작용, 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

리뷰/기초영양제|2021. 1. 22.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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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우리 신체 내부와 외부 환경에는 많은 종류의 박테리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박테리아는 감염과 질병을 야기하는 해로운 박테리아지만, 어떤 것들은 우리 몸이 소화기 건강을 조절하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것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감염에 효과적인 의약품인 항생제라는 익숙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는 생소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나 효모입니다.이런 미생물은  인간의 몸뿐만 아니라 특정 식품과 영양제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식에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는  대부분 발효나 배양된 것입니다.  김치, 된장, 청국장,요구르트, 사우어크라우트, 케피르, 콤부차 등은 발효 과정을 통해 강력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게 됩니다.  일부 음식에는 건장을 위해  인위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캡슐 형태로   프로바이오틱 영양제는 소화 건강을 조절하고  신체 건강에 도움을 있는 살아있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무엇인가?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칠 있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로 특히 소화기관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가지 일반적인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내 세균의 균형: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균의 자연적인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있습니다. 소화기계 안에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장균의 불균형은 나쁜 박테리아가 너무 많고 유익한 박테리아가 충분하지 않을 발생합니다. 프로바이오틱 영양제는 유익한 살아있는 미생물의 수준을 높여 장내 세균의 균형을 회복하는 도움을 있습니다.

설사: 프로바이오틱스는 항생제로 인한 설사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있습니다. 항생제는 장내 세균의 균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항생제를 복용한 설사를 경험하게 됩니다. 항생제로 인한 설사를 경험하는 환자들에게서, 연구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설사 증상을 42%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감염성 설사, 여행자 설사, 기타 질환으로 인한 설사를 줄이는 데도 효과적일 있습니다.

정신 건강: 가지 연구에서 건강과 정신 건강 사이의 명확한 연관성을 설명했습니다.  메커니즘은 완벽하게 파악되지 않았지만, 동물과 인간의 연구 모두 프로바이오틱 영양제가 특정한 정신 건강 조건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비피도박테리아과 유산균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불안, 우울증, 강박증, 기타 정신건강에 대한 우려가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심장 건강: 특정한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있습니다. 일부 변종은 내장의 담즙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류로 들어가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킵니다.  프로바이오틱이 함유된 요구르트를 2-8 동안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4% 감소한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소화장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특정 소화장애는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복용하면 개선될 있습니다.

면역 건강: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는 것은 면역체계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있습니다. 유해 내장균의 성장을 억제하고 천연항체의 생산을 개선함으로써 특정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건강을 증진시킬 있습니다.

체중 관리:  프로바이오틱스는  체중 관리에 도움이 있습니다.  어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 계통의 식이 지방의 흡수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건강한 내장은 높은 칼로리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이 필요한 사람은?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으로  혜택을 받을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 프리바이오틱스로 가장 혜택을 있는 사람들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설사, 염증성 질환, 그리고 다른 소화 장애와  같은 소화기 문제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사람들은 프리바이오틱스 영양제로부터 혜택을 받을 있는데,  박테리아는 소화 시스템을 조절하고 음식을 적절하게 소화시키고 가공하는 신체의 자연적인 능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최근에 항생제를 복용한 적이 있는 사람 최근에 항생제를 복용한 적이 있다면, 프리바이오틱스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는 건강 문제를 야기시키는 나쁜 박테리아를 제거하지만 동시에 몸이 적절하게 기능하는데 필요한 좋은 박테리아도 파괴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은  정상적인 소화 시스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연령대의 남녀 모든 프로바이오틱스의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으로 유익한 살아있는 미생물의 수준을 높여 장내 세균의 균형을 회복하는 도움을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떻게 복용할 있을까?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는  알약이나 캡슐 형태로 제공되는데 매우 저렴하고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할 있다. 제품마다 용량과 사용 지침이 다르기 때문에, 포장상자에 적힌 복용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식후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복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약간의 작은 불편함을 경험할  있기 때문에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 복용량을 복용해야 하고  의사와 먼저 상의하지 않는 권장량 이상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보관할 때도 주의해야 합니다. 캡슐들은 살아있는 배양균, 박테리아, 미생물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온도 상승, 부적절한 보관에 민감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영영제는 냉장 보관을 권장하지 않지만 냉장 보관해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 위해 제품 포장을 읽어봐야 합니다. 냉장보관 필요가 없더라도 캡슐이 직사광선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지 않도록 오븐 난로 등의 곁에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오래되면 효능을 잃기 때문에  신뢰할 만한 판매처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과는 언제 있나?

프로바이오틱스는 상당히 빨리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일주일 내에 효과를 확인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부작용은 어떤것들이 있나?

변비를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든, 소화 문제를 먹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기 위해서든 프로바이오틱스의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복용해도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지시에 따르고 너무 많이 복용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부작용도 경험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가지 잠재적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부작용도 있습니다.

위장불편/가스

어떤 사람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한 가벼운 불편함, 팽만감을 경험할 있는데   드물지만, 실제로 일어날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 질환자와 같이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프로바이오틱스 복용후 팽만감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매우 드물지만 다른 모든 식품과 마찬가지로 프로바이오틱스에서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떻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를 있을까?

보충제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함량 캡슐에 포함된   CFU 표시된 프로바이오틱스의 실제 개수를  확인합니다.    숫자는 10 ~ 100억과 같은 엄청난 숫자로 숫자는 서로 다른 제품을 비교하는 유용하지만, 알아야 모든 것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  유익한 박테리아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 유산균과 비피도박테리이 가지가 가장 흔하지만, 각각의 범주 내에는 다른 박테리아도 있습니다. 만약에 특정한 박테리아가 필요하다면 성분 라벨을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브랜드 품질 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드는 수많은 회사가 있으며, 이러한 영양제들은 각각 차이가 많습니다. 고품질 성분과 철저한 품질 관리,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가능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프로바이오틱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성비 가격이 제품 선택의 주된 결정 요인이 되어서는 되지만, 선택시에 고려할  한가지 요인이  됩니다.  일회 제공량의 가격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지만 가성비 좋은 제품은 고려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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