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은 추천 영양제들 [노화 방지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

리뷰/기초영양제|2021. 1. 20.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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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마다 우리의 정신은 아직도 젊지만 몸이 예전 같이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힘이 약해지고 반응이 느려지는 것은 나이가 듦에 따라 피할 없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하지만 만성질환의 발생 가능성도 같이 커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해 수명을 늘리려는 욕구가 증가하게 됩니다.

 

세월, 유전,  정상적인 세포 처리의 일부에 발생하는 돌연변이와 같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피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통제 있는 가지 노화 원인 (햇빛과 오염 물질에 대한 노출, , 흡연, 적절한 영양소의 공급) 있습니다.현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수명은 늘고 만성 질환은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영양제의 복용을 자연치료만큼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영양제는  어떻게 노화방지에 도움이 될까?

노화를 방지하기위한 필수 , 필수 영양소의 복용은  많은 연구를 통해 산업이 되었습니다. “Clinical Applications for Aging” 저널에 게재된 노화 방지 영양제에 대한 글에는 “"노화 과정은 영양제의 적절한 사용을 통해 속도를 늦추고 때로는 되돌릴 있는 생화학적,생리학적 변화를 초래합니다" 라고 하고 있습니다.

 

Clinical Applications for Aging 저널에 게재 노화 방지 보충제에 대한 리뷰에는 "노화 과정은 식이 보충제의 적절한 사용을 통해 속도를 늦추고 때로는 되돌릴 있는 생화학 생리 학적 변화를 초래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노화과정을 멈출 수는 없지만 필요한 영양제를 복용함으로서 속도를 상당히 늦출 있는 것입니다.

 

노화 과정을 늦추고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제는?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7가지 영양소

비타민 C

비타민 C  오렌지, 포도, 고추, 브로콜리와 같은 과일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필수 수용성 영양소입니다.  

정상적인 신체 과정을 유지하려면 성인 남성과 여성은은 하루에 100mg 비타민 C 필요합니다.  비타민 C 우리가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많은 식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성인은 권장 섭취량을  충족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노화에 대해 생각할 우리의 외모에 대해 생각합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며 피부에 검버섯, 주름,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피부 노화등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태양의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은 노화의 많은 물리적 징후에  원인이 되며 광노화로 불립니다. 자외선엔 의한 피부 손상은  신체에 활성 산소 함유량을 높여 우리 몸에 많은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해 신체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비타민 C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비타민 C 같은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를 우리 몸에서 제거하는데  도움을   노화방지에 도움을 있습니다.

비타민 C 피부 손상과 노화에 대해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가질 있는데  광노화로부터 보호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노화 징후를 역전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과  밀접하게 작용해 피부를 보호하고 섬유질을 안정화 시키고 멜라닌을 감소시켜 ,햇빛으로 인한 기미와 색소 침착을 감소시킬 있습니다.  비타민 C 또한 다른 항산화 제인 비타민 E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추천 비타민 C 영양제

 

비타민 E

비타민 E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하기위해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용성 비타민입니다.호두,해바라기 ,땅콩, 아몬드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인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12mg 비타민 E 필요합니다.

 

비타민 E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비타민 C 경우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E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로 광노화 피부를 치료하고 피부 손상을 돌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가장 생물학적으로 활동적인 형태의 비타민 E 하나는 알파-토코페롤인데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의 알파-토코페롤인데 농도가 감소하여 피부 손상으로 이어질 있습니다.

비타민E 경구 복용하거나 필요한 부위에 발라서 섭취할 있으며 자외선과 그에 따른 노화의 징후를 통해 피부를 보호 있습니다. 외적인 노화 방지 효과 외에도 신경의  노화를 예방하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E 노화 관련 신경 퇴행성 질환 예방 효과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추천 비타민 E영양제

 

코엔자임 Q10 (CoQ10)

노화 과정에서 매우 유용한 다른 항산화 제는 코엔자임 q10 (coq10)입니다. 비타민 C 비타민 E처럼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체내의 양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갈됩니다. 하지만 코엔자임Q10은 신체의 에너지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과 노화 과정에서의 역할 때문에 우려됩니다.

 

코엔자임 Q10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코엔자임 q10 많은 노화로 인한 만성 질환에서 역할을 있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아니라 알츠하이머와  파킨슨 병과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능력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CoQ10 잃기 시작하고 이러한 만성 질환에 취약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엔자임 q10 보충하는 것이 실제로 이러한 질병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 체내에서 생성 있기 때문에 매일 섭취해야 하는 양은 없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건강을 위한 보충제로 섭취 경우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 100mg입니다. 만성 질환과 관련된 연구에서는 최대 1200mg까지 이를 복용량을 늘리기도 했습니다.

 

추천 코엔자임 Q10 영양제

 

케르세틴 (Quercetin)

케르세틴은 다음과 같은 것으로 알려진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로 알레르기, 염증, 항암 ,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고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케르센틴은 포도,블루베리, 버찌 ,양파, 브로콜리와 같은 과일과 채소에서 많이 발견할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2016 년에 실시된 연구는 노화 방지 기능 식품으로서 동일한 기능을 많이 가진 케르세틴 배당체 루틴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연구의 결과, 루틴은 진피 두께를 늘리고 얼굴과 밑의 주름을 개선하며 피부의 탄력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피부 건강외에도 퀘르세틴은 다양한 신경 퇴행성 질환의 예방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확한 메커니즘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항산화 특성이 역할을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제로서 비타민 C보다 6 효과적입니다. 또한  다양한 동물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수명 연장에 효과를 보였습니다. 노화 방지 과정에 대한 작용 메커니즘이 아직 밝혀지고 있지만 케르세틴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미적 신체적 건강을 위한 유용한 영양제입니다.

 

추천 케르세틴 영양제 

 

에피카테킨 (Epicatechin)

에피카테킨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플라 바놀입니다. 녹차, 사과, 딸기, 포도가에 포함되어 있고 코코아 빈에는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피카테킨은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에피카테킨은 코코아빈이 널리 소비되는 파나마 외곽의 섬에 사는 주민들은 파나마에 사는 사람들보다 만성 질환의 영향을 훨씬 받고 수명이 통계가 나오게 됩니다. 이에 따라 초콜릿과 코코아빈의  노화 방지 효과를 설명하기 위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정확한 메커니즘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에피카테킨은 혈관기능을 개선하고, 인슐린 저항성,혈압, 염증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보여주었습니다.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맛있는 고기와 어울리는 레드와인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 있습니다.  바로 레드와인의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폴리 페놀 분자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레스베라트롤은  노화과정에 관련이 있는 당뇨병, 특정 알츠하이머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성공적인 동물 실험에서 수명을 연장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능력이 입증되었고 아직도 연구는 진행 중입니다.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인간의 장수 노화 방지를 위한 레스베라트롤의 사용 용량은 현재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추천 레스베라트롤 영양제 

아연

아연은 우리가 음식에서 얻어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  300 개의 서로 다른 효소 과정에 필요한 것이 매우 중요하며 유전자 조절에서 2,000 이상의 전사 인자가 아연에 의존하여 작동합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성장 지연, 면역 기능 장애, 산화 스트레스, 윌슨 병에 취약하게 됩니다. 아연은 감기약으로 의약품에 자주 사용되며 유아의 설사 예방 안구 관련 질환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아연은 노화 방지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위에서 언급한 많은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아연은 항산화제로 죽상 동맥 경화증, , 신경 퇴행성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을 줄이는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질환은 모두 노화와 관련이 있으며, 아연은 성인의 노화 과정을 개선하는 도움이 있는 다른 항산화 제를 만듭니다.

아연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복용량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인간을 대상으로 많은 임상 시험이 필요합니다.

 

추천 아연 영양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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