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영국

영국 런던 배낭 여행 , 가성비 여행, 가족 여행 경비 계산 [유럽 여행경비]

트레브 2020. 9. 3.

1 배낭 여행 1 예상 경비: £55.85 

혼자 배낭여행으로 런던을 방문할 경우 예상 1 여행 경비는 55.85파운드로 한화로  86,800원입니다.  항공요금과 다른 도시로 이동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런던 내에서 여행시 예상 경비입니다.

가장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호스텔 숙박비입니다.   저렴한 호스텔은 1박당 8파운드하는 곳도 있지만  런던중심과는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런던 중심부에서 이용자 평이 괜찮은 호스텔 다인실 침대당 하루 숙박비용은 17 ~40 파운드입니다.  숙소는 미리 예약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저렴합니다.

런던의 관광명소는 입장료가 비싸지만 브리티쉬 뮤지엄이나 내쇼날 갤러리 등과 같은 런던의 주요 박물관들은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무료 관람 명소만 방문해도 며칠은 소요됩니다.  런던은 뮤지컬로 유명하기 때문에 방문기간 한번은 공연을 관람할 것을 추천합니다.  뮤지컬의 티켓 가격은 25 ~ 100 파운드 정도 이며  온라인으로 할인 예매할 있습니다.

충전식 교통카드인 오이스터 카드를 이용할 경우 런던 1~2 지하철1 요금은 2.9파운드인데, 여러 이용해도 하루 최대 7파운드입니다.  오이스터 카드로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1  1.5파운드 하루최대 요금은 4.5파운드입니다.

런던 호스텔은 간단한 조식 (, 커피와 )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조식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호스텔 주방에서 간단한 조식을 직접 준비할 수도 있습니다.  점심으로 간단하게 즐길 있는 샌드위치는 3~4파운드로 구입할 있는 곳이 많습니다.  테이크아웃 피쉬앤칩스는 5~7 파운드로 호스텔 직원에게 문의하면 괜찮은 가게를 소개받을 있습니다.   앉아서 식사하는 레스토랑은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펍에서는  8~15 파운드 정도로 간단한 점심과 저녁을 즐길   있습니다. 가스트로펍은  괜찮은 음식을 경우에는 12~20 파운드 정도에 즐길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직접 주문하는 같은 곳에서는 팁을 주지 않아도 되지만,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12.5 팁의  계산서에 포함됩니다.

펍에서 판매하는 맥주의 가격은 3.5~5.5파운드 정도이고, 위스키 한잔의 가격은 2.5파운드입니다.

유럽에서는 로밍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있지만, 비용이 많이 비싸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현지 심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럽심카드는 영국 뿐만 아니라 유럽 28 국가에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할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있습니다.

2 가성비 여행 1 예상 경비: £215.9 

명이 같이 런던을 방문할 경우 예상 1 여행 경비는 215.9파운드로 한화로  341,700원입니다.  위의 계산과 마찬가지로 항공요금과 다른 도시로 이동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런던 내에서 여행시 예상 경비입니다.

저렴한 호텔은  2 1박당  30파운드정보부터 시작하지만 상당히 외곽에 있습니다.  런던 중심에서  대중교통으로 30분내 거리에 있고 평점이 괜찮은  3성급호텔은  45~60 파운드 정도입니다. 성수기와 비수기 가격차는 많이 있으며  성수기에 방문예정이라면 예약 사이트에서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관람할 있는 박물관 외에 다른 관광명소를 방문할  경우 입장권의 가격은 22파운드 정도입니다.  런던아이(할인24.5파운드) , 샤드(할인 23파운드), 런던타워(28.9파운드)등은 인기있는 유료명소입니다.  낮에는 박물관을 무료 관람하고 저녁에 야경을 즐기면 전망 좋은 곳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뮤지컬 관심이 없다면  축구의 종주국에서 멋진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기있는 경기는 일찍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스터 카드를 이용할 경우 지하철 1~존은 하루 최대 7파운드 버스를 하루최대 요금은 4.5파운드입니다.  택시 3km  이용요금은 8~ 12파운드입니다.

런던의 호텔은 조식을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잉글리쉬 브랙퍼스트는 푸짐하기로 유명합니다.  계란요리, 베이커, 소시지, 그릴 토마토, 익힌 버섯, 베이크드빈, 토스트,버터, 마멜레이드가 포함되어 있고 커피와 차와 함께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조식을 먹는다면 오후 늦게까지 든든하게 여행할 있습니다.  일부 레스토랑에서 점심   코스요리를 저녁의 가격에 즐길 수도 있습니다.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인디언 음식인데   단품메뉴는 10~12파운드, 코스요리는 20파운드 정도에 즐길 있습니다.

4 가족  여행 1 예상 경비: £363.2 

4 가족이  런던을 방문할 경우 예상 1 여행 경비는 363.2파운드로 한화로  575,000원입니다.  위의 계산과 마찬가지로 항공요금과 다른 도시로 이동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런던 내에서 여행시 예상 경비입니다.

4 가족이 머무를 있는 3성급 호텔의 패밀리룸은 46파운드 정도부터 시작하지만 이런 호텔은 런던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서, 런던 중심까지는 대중교통으로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대중 교통으로  런던 중심까지  30분내에 이동할 있는 위치에 있는 3성급 호텔의 패밀리룸은 80파운드부터 시작합니다. 성수기에는 가격이 오르고 패밀리룸이 부족할 있으니 에서 일찍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런던에 오랫동안 머무를 계획이라면  주방을 갖춘 아파트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런던의 유료 관광명소의 경우 어린이용 할인 티켓이 있지만 할인율은 성인요금의 80% 정도입니다.  런던의 80곳이 넘는 주요명소를 무료로 입장할 있는 경우 어린이용 패스의 가격은 성인 요금의 70% 정도입니다. 브리티쉬 뮤지엄과 내쇼널 갤러리애서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있는데 어린이들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주요 박물관에는 주말에 어린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있으니 박물관의 인포메이션에 문의해 보세요,

충전식 교통카드인 오이스터 카드를 이용할 경우 런던 1~2 지하철1 요금은 2.9파운드인데, 여러 이용해도 하루 최대 7파운드입니다.  오이스터 카드로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1  1.5파운드 하루최대 요금은 4.5파운드입니다.  택시를 이용해 3km 정도 이용할 경우 요금은 8~ 12파운드이기 때문에  4 가족이 짧은 거리 이동에는 택시가 저렴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편하게 식사를 즐기기 위해서는 붐비는 시간인  저녁 6시을 피해 전에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한 식당보다는 편한 까페도 어린이도 입장 가능한 ,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을 식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해  적은 양에 저렴한 가격의 키즈밀을 제공하는 레스토랑도 쉽게 찾아 있으며 어린이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다면  유럽심카드는 미리 구매해서  상시 연락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경비 계산/유럽] - 영국 런던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행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