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하노이 가성비 좋은 반세오 추천맛집 반세오 사우 푸옥 Banh Xeo Sau Phuoc (하노이 추천 맛집)

트레브 2019. 10. 19.

하노이에서  반세오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은  가성비 좋은 반세오 사우  푸옥  입니다. 호안키엠에서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  먼  거리에  있어서  그랩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택시비는 2만3천동입니다.

식당  내부는  크지  않지만  위층에서  테이블이  있습니다.

반세오의  가격은 1개에 만이천동 넴누이의  가격은  1개에  6천동입니다.

반세오의  반(Banh )은 밀가루 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을  뜻하고  세오(Xeo)는  기름에  지글지글 끓는  소리를  뜻하는  의성어  입니다. 한입  먹어 보면 그  이름에  대해  쉽게  수긍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세오는  쌀가루,밀가루,코코넛 밀크,물,소금 그리고 노란빛을  내는 강황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안에는  새우등의  해산물, 숙주나물이  들어가며  때론  돼지고기가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곳  반세모늘  새우와 숙주나물만  들어갑니다.

반세오는  쌈처럼  먹는데  반달모양의  라이스  페이퍼  위에  여러가지  야채들을  올리고  반세오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라이스페이퍼를  말아서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반세오  쌈을  만들어  먹을  때  넴 누이를  같이  넣어서  먹으면  고기가  반세오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넴누이는  베트남식  소시지로  부드러운  미트볼과  같은  식감입니다. 라이스페이퍼로  넘누이를  감싸고  막대기를  잡아당기면  쉽게  넴누이를  뺄수  있습니다.

기름지고  바삭한  반세오와  부드러운  식감의  넴누이와  새콤달콤한  소스는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상큼한  야채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어도  입안을  상큼하게  유지해줘서  계속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반세오  쌈을   입안  가득  넣고  씹으면서  손으로는  다음  쌈을  계속  만들다  보면  금방  접시는  바닥을  드러내며  다시  주문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1인분으로  반세오  2개  넴누이 4개를  추천하지만  그  2배는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 세오  사우  푸옥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일요일  휴무)
주소 : 74 Cầu Đất, Chương Dương Độ, Hoàn Kiếm, Hà Nội 100000
가격  :  반세오  1개  12,000동  넴누이  한개 6,000동  맥주  15,000동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