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캐나다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 기초 정보; 날씨, 교통, 명소, 추천 숙소 완벽 가이드

트레브 2025. 4. 28.

캐나다 퀘벡주에 위치한 몬트리올(Montréal) 북미에서 가장 '유럽적인' 분위기를 느낄 있는 도시 하나입니다. 프랑스어를 주요 언어로 사용하는 도시답게, 거리 곳곳에서 프랑스 특유의 감성을 만날 있어요. 건축물, 카페 문화, 거리 공연까지몬트리올은 마치 작은 파리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몬트리올은 세계에서 번째로 프랑스어권 도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랑스어를 사용하지만, 관광지나 주요 상점에서는 영어도 널리 통합니다. 다양한 문화권 사람들이 어우러져 사는 도시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쉽게 경험할 있습니다.

몬트리올은 여유로우면서도 활기찬 도시로 사람들은 대체로 친절하고, 예술과 문화를 즐길 아는 여유로운 삶의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는 풍경은 몬트리올에서 흔히 있는 장면 하나입니다.

 

몬트리올의 계절별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몬트리올은 세인트 로렌스 강에 있는 섬에 위치하고 있어서 습윤대륙성 기후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몬트리올의 날씨는 4 계절이 있는데 겨울은 춥고 눈이 많이 내리며 여름철은 날씨가 좋아 방문하기 좋은 시기로 야외활동하기 좋습니다

 

몬트리올의  (3월에서 5)

3월은 봄은 예측하기 힘든 날씨로 눈폭풍이 몰아치기도 합니다.  4월이 되며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눈이 녹습니다.  방문객들이 증기하기 시작하지만 5월까지 쌀쌀할  있습니다

추천 복장 : 봄에도 추위와 눈보라 그리고 기온의 급격한 변화에 대비해야 합니다따뜻한 옷과 코트,  방수가 되는 튼튼한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옷을 여러 겹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몬트리올의 여름 (6월에서 8)

추천 겨울이 지나고 시원한 여름이  것으로 기대하는 방문객들이 많지만 여름은 덥고 습할  있습니다.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는데 7월에는  11일간 비가 옵니다.

추천 복장 :  여름에 몬트리올을 방문할 경우에는 통기성이 좋은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기온이 떨어지는 저녁을 위해 가벼운 카디건이나 가벼운 재킷을 챙겨야 합니다.

 

몬트리올의 가을 (9월에서 11)

몬트리올의 가을은 좋은 날씨를 즐길  있습니다습하거나 덥지 않은 날씨이며 너무 춥지도 않습니다. 10 평균 최고 기온은 13 정도로 활동하기 좋은 날씨이며 11월부터는 쌀쌀해지고 눈이 오기 시작합니다.

추천 복장 : 가을철에는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부터 눈보라까지 다양한 날씨를 대비해야 합니다긴팔 티셔츠스웨터재킷긴바지 등을 춘비해야 하며쌀쌀한 저녁을 대비해 가벼운 다운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기능이 있는 워킹화도 필요합니다.

 

몬트리올의 겨울 (12월에서 2)

몬트리올의 겨울은 길고 4월까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눈과 차가운 비는 12월에 시작되어  2월까지 계속됩니다.  겨울철 낮기온도 영하권을 유지하며, 평균 최저 기온은  영하 9도에서 영하 14도를 유지합니다.  매우 춥기 때문에 야외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인 있다면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추천 복장 : 두껍고 따뜻한 다운 재킷스웨터내의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부츠스카프장갑따뜻한 모자도 필요합니다눈에 반사되는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선글라스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몬트리올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름철인 6월에서 8월은 좋은 날씨로 방문하기 좋은 시기로 야외활동하기 좋습니다 때는 방문자들이 많기 때문에 호텔 가격이 상승하며 시기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일찍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많은 방문자들을 피하고 싶다면 봄과 가을도 방문해도 좋은 날씨를 즐길  있습니다.

 

몬트리올 교통편 완벽 정리

 몬트리올 피에르 엘리오트 트뤼도 국제공항 (YUL) 에서 시내로 이동방법

몬트리올 피에르 엘리오트 트뤼도 국제공항은 도심에서 서쪽으로  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공항은 에어캐나다와 에어 트랜셋의 허브 공항으로  캐나다와 미국의 주요공항에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유럽중동아프리카아시아 국가에도 노선이 있습니다.

 

747 익스프레스 버스

747 버스가 매일 24시간 공항과 몬트리올 시내 Lionel-Groulx 메트로 (25~35 소요), Berri-UQAM 메트로 (45~70 소요)까지 운행합니다.

요금은 11달러로 ,  승차권으로 버스와 메트로를 24시간동안 무제한 이용할  있습니다입국장의 자동발매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할  있고, 버스 기사에게 구입시에는 정확한 동전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204,209  버스

204 버스는 05:00~01:00 사이에  30분마다 운행하는데  공항에서 Dorval 기차역까지 운행합니다.  209 버스는 Roxboro-Pierrefonds 통근열차 역까지 운행합니다.  요금은 편도 3.5달러로 정확한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기차 (VIA Rail)

공항에서 Dorval역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출발 Door 8 근처에서 탑승할 있습니다.   Dorval역에서 몬트리올 중앙역기차로 이동 가능하고 20분이 소요됩니다.  기차는 45~60 간격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요금은 10 CA$ 입니다.

 

공항 택시

공항에서 몬트리올 다운타운 지역까지 택시를 이용할 경우 고정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05:00 ~ 23:00 까지는 49.45 CA$,  23:00 ~ 05:00 까지는 56.70 CA$  고정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고정 요금이 정해진 지역을 벗어날 경우에는 미터기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요금은 현금이나 신용 카드로 지불 가능합니다.

목적지 시간대 고정요금 CA$
몬트리올 다운타운 05:00 ~23:00 49.45
23:00~05:00 56.70

 

목적지 시간대 기본요금 1km  대기시 분당 최소요금
다운타운  지역 05:00 ~23:00 4.1 2.05 0.77 21.65
23:00~05:00 4.7 2.35 0.89 24.75

 

 

우버 택시

공항에서 몬트리올까지 우버 택시도 이용 가능하며 요금은 35~45CA$ 정도로 택시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우버 탑승은 출국  Door 6, 입국  Door 20 에서 가능합니다.

 

  • 공항버스 (공항에서 시내 ) : 11 CA$
  • 시내버스 (공항에서 시내 ) : 3.5 CA$
  • 택시 (공항에서 시내 ) : 주간/야간49.45/56.70 CA$ ~
  • 우버 택시 : 35~45 CA$

 

 

몬트리올에 기차로 도착/출발

몬트리올 중앙역(Gare Centrale)  895 rue de la Gauchetière Ouest  위치하고 있으며 메트로 Bonaventure 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아 레일에서  몬트리올과 오타와토론토퀘벡 등에 열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인에서 요금과 스케쥴 확인이 가능합니다. Amtrak 에서 몬트리올과 미국의 뉴욕 등을 연결하는 열차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기차이동은 버스에 비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저렴하고 편하며 탑승  멋진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노선 소요 시간 요금 (사전 예약 기준) 운행 횟수
몬트리올 - 토론토 5시간 7 CAD $55부터 일일 6~16
몬트리올 - 오타와 2시간 CAD $30부터 일일 4~5
몬트리올 - 퀘벡시티 3시간 14 CAD $39부터 일일 3~5

 

 

 몬트리올에 버스로 도착/출발

버스 터미널 (Gare d'autocars de Montreal)   505 boulevard de Maisonneuve est  위치하고 있으며 메트로  Berri-UQAM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utobus Galland, Autobus Maheux, Megabus , Coach Canada ,Adirondack Trailways ,Greyhound Lines ,Voyageur ,Orléans Express 등에서 시외 버스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온타리오퀘벡뉴욕 등을 연결합니다.

노선 소요 시간 요금 (사전 예약 기준) 운행 횟수 (일일)
몬트리올 -토론토 6시간 10~9시간 45 CAD $10~$59 19
몬트리올 - 오타와 2시간 35~3시간 CAD $20.47~$44 36
몬트리올 - 퀘벡시티 2시간 45~3시간 15 CAD $24.35~$51 47

 

 

몬트리올 시내에서 이동방법

 몬트리올은  도시지만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거리도 쉽게 찾을  있어서 걸어서 여행하는 것이 편합니다하지만 겨울에 눈이  후에는 인도가 얼어서 위험할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추운 겨울에도 지하철과 연결된 지하도시인 (Montréal souterrain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동할  있습니다

 

대중교통 요금 

몬트리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목적지를 곳을 방문할 경우에는 지하철과 버스로 구성된 대중 교통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대중교통 1회권은 3.75달러로 90 동안 환승  가능합니다.

대중 교통을 자주 이용할 경우에는 종일 패스와 멀티 데이 패스를 구입하면 많은 돈을 절약   있습니다. 10회권과 무제한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충전식 교통카드인 OPUS card  구입해야하는데  6달러로 메트로역에서 구입할  있습니다.

야간에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무제한 야간 전용 티켓(6 달러) 이용하면 저렴합니다.

 

지하철(Métro)

몬트리올 지하철은 녹색, 주황색, 파란색, 노란색 4 노선이 68 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운행시간은 05:30 ~ 01:00 으로 고무 타이어 방식으로 부드러운 승차감 제공합니다.

 

 

버스

버스는 도심과 외곽 지역을 연결하며, 주요 지하철역과 연계합니다. 대부분 05:00 ~ 24:00 까지 운행하고 일부 노선은 24시간 운행합니다.

 

통근열차(EXO)  REM

EXO  몬트리올 외곽 지역과 도심을 연결하는 통근열차이고 REM 2025년부터 단계적으로 개통 예정인 자동화 고속전철입니다.

 

티켓 종류 요금 (CAD) 유효 기간 특징
1회권 $3.75 지하철, 버스, EXO, REM 포함 (Zone A)
2회권 $6.50 동일한 사용자에 한해 2 이용 가능
10회권 $29.00 다회 이용자에게 경제적
1일권 (24시간) $10.00 사용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무제한 이용 가능
3일권 $19.50 연속된 3일간 무제한 이용 가능
주말 무제한권 $14.00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월요일 오전 5시까지 무제한 이용 가능
월간권 $86.50 해당 월의 1일부터 말일까지 무제한 이용 가능
OPUS 카드 발급비 $6.00 충전식 스마트 카드, 할인 요금 적용 필수

 

 

택시

택시는 도심 주요 거리에서 손을 들어 택시를 잡을 있으며 , 관광지,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는 택시 승강장도 이용 가능합니다.

택시 이용  기본요금은 4.1 CA$ 이고 km  2.05 CA$  부과됩니다택시는 길에서 손을 들어서 부를 수도 있습니다.

 

 

승차공유 택시

몬트리올에서는 Uber 택시를 이용  있습니다. 기본 요금은  2.55 CA$,  1km 요금은 1.75 CA$ , 1분당 요금은 0.35 CA$ 이고 최소 요금은 8 CA$ 입니다.

 

공유 자전거 BIXI

몬트리올의 공유 자전거 시스템은 Bixi  있으면 400개의 스테이션과 5,000대의 자전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일권 패스는 1.35달러이며  패스 구입  분당 20 ₵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택시 시내 3/5km : 10.55 /14.55 CA$
  • 공유 자전거  1일권 : 1.35 CA$,  분당 ₵  요금으로 계산

 

몬트리올 숙소 추천 지역과 지역별 특징

 

다운타운(Downtown / Centre-Ville)

몬트리올의 중심지인 다운타운은 비즈니스 지구와 쇼핑, 레스토랑, 문화시설이 밀집한 지역입니다. 메트로(지하철) 노선이 연결되어 있고, 맥길 대학교와 미술관, 대형 쇼핑몰(언더그라운드 시티) 등이 가까워 관광과 쇼핑에 매우 편리합니다. 다양한 호텔부터 고급 부티크 호텔까지 숙박 옵션이 풍부해 방문자에게 이상적인 지역입니다.

 

올드 몬트리올(Old Montreal / Vieux-Montréal)

역사적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올드 몬트리올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17~18세기 유럽풍 건축물이 늘어서 있으며, 노트르담 대성당, 올드 포트, 몬트리올 과학센터 주요 관광지가 모두 도보 거리입니다. 고풍스러운 부티크 호텔과 로맨틱한 분위기의 숙소가 많아 커플 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플라토 몽루아얄(Plateau Mont-Royal)

플라토 몽루아얄은 몬트리올에서 가장 힙하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가진 지역입니다. 벽화와 갤러리, 독특한 카페와 레스토랑, 빈티지 숍이 곳곳에 자리해 있습니다. 젊은 여행자, 장기 체류자, 로컬 문화를 깊이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며, 에어비앤비 형태의 아파트 숙소가 많은 편입니다.

 

마일 엔드(Mile End)

플라토 지역 북쪽에 위치한 마일 엔드는 몬트리올의 문화적 다양성과 창의성을 상징하는 동네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이글 가게, 독립 서점, 레코드 등이 밀집해 있고, 트렌디한 감성을 지닌 부티크 호텔과 게스트하우스도 많습니다. 예술가, 작가, 젊은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마리(Ville-Marie)

Ville-Marie 다운타운과 올드 몬트리올을 포함하는 행정 구역입니다. 광역적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 레지던스형 숙소가 분포해 있습니다.  몬트리올 주요 축제(재즈 페스티벌 ) 기간 동안 숙소를 찾기에 편리한 지역입니다.

 

장탈롱(Jean-Talon) , 리틀 이태리(Little Italy)

로컬 시장과 다양한 다문화 식당을 체험하고 싶다면 장탈롱 시장과 리틀 이태리 지역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몬트리올 일상의 느낌을 경험할 있으며, 주로 소규모 호텔, B&B, 에어비앤비 스타일의 숙소가 많습니다.

 

몬트리올 커플여행 추천 로맨틱 럭셔리 호텔

 

 

몬트리올 여행 추천 비즈니스 호텔

 

 

몬트리올 가족여행 추천  호텔

 

 

몬트리올  추천 가성비 좋은 호텔

 

 

몬트리올  배낭여행 추천 호스텔

 

몬트리올 여행 추천 명소

노트르담 대성당 (Notre-Dame Basilica)

올드 몬트리올에 위치한 노트르담 대성당은 몬트리올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하나입니다. 1829년에 완공된 고딕 리바이벌 양식의 대성당은 화려한 내부 장식과 웅장한 파이프 오르간, 스테인드글라스가 인상적입니다. 특히 저녁에 열리는 "AURA"라는 멀티미디어 쇼는 여행자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특별한 체험입니다.

 

몽루아얄 공원 (Mount Royal Park)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몽루아얄 공원은 몬트리올 시민과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휴식처입니다. 공원 정상에 오르면 몬트리올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있는 전망대(Belvédère Kondiaronk) 있으며, 사계절 내내 다양한 야외 활동이 가능합니다. 봄과 여름에는 산책과 피크닉, 겨울에는 스케이트와 눈썰매를 즐길 있습니다.

 

올드 포트 (Old Port of Montreal)

세인트로렌스 강변을 따라 펼쳐진 올드 포트는 산책, 자전거 타기, 보트 투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있는 명소입니다. 몬트리올 관람차(La Grande Roue de Montréal)에서 내려다보는 도시 전망이 아름답고, 여름철에는 워터 액티비티, 겨울에는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도 운영됩니다. 가족 여행자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몬트리올 미술관 (Montreal Museum of Fine Arts, MMFA)

몬트리올 미술관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 하나로, 방대한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고전부터 현대 미술, 디자인, 공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시가 마련되어 있으며, 특별전시도 자주 열립니다. 미술에 관심이 있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방문할 만한 곳입니다.

 

장탈롱 시장 (Jean-Talon Market)

장탈롱 시장은 북미에서 가장 야외 시장 하나로, 신선한 농산물, 치즈, 해산물, 그리고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합니다.  여름과 가을에는 다양한 제철 과일과 채소로 활기가 넘칩니다. 현지 음식을 맛보고 싶거나 기념품을 사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몬트리올 고고학 역사 박물관 (Pointe-à-Callière Museum)

올드 몬트리올에 위치한 포앵트 칼리에르 박물관은 몬트리올의 기원과 역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박물관입니다. 실제 고대 유적 위에 세워졌으며, 고대 정착지 유물부터 현대 몬트리올의 발전사를 다양한 전시와 체험형 전시를 통해 만날 있습니다.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도 좋은 학습 공간입니다.

 

몬트리올 근교 추천 명소

몽트랑블랑 (Mont-Tremblant)

몬트리올에서 차로 1시간 30 거리에 있는 몽트랑블랑은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휴양지입니다. 겨울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로, 여름과 가을에는 하이킹, 골프, 자전거, 카약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있습니다. 유럽풍 마을처럼 꾸며진 리조트 단지도 매력적이며, 가을 단풍철에는 특히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합니다.

 

오카 국립공원 (Oka National Park)

몬트리올 북서쪽 1시간 거리에 있는 오카 국립공원은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해변에서 수영과 일광욕을 즐길 있고, 하이킹, 자전거 타기, 겨울에는 스노슈잉과 크로스컨트리 스키도 가능합니다. 캠핑과 캐빈 숙박 옵션도 있어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오르레앙 (Île d'Orléans)

퀘벡 인근에 위치한 오르레앙 섬은 전통 농장과 과수원, 와이너리, 수공예 상점이 가득한 평화로운 섬입니다. 한적한 시골 풍경과 함께 지역 특산품(딸기, 사과, 메이플 시럽 ) 맛볼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 있습니다. 몬트리올에서 퀘벡 시로 이동할 계획이 있다면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몬테벨로 (Montebello)

몬트리올과 오타와 사이에 위치한 몬테벨로는 세계 최대 통나무 건물인 '페어몬트 샤토 몬테벨로(Fairmont Le Château Montebello)' 유명합니다. 고급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근처 오메가 파크(Parc Omega)에서 캐나다 야생동물을 직접 관찰하는 사파리 투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가족 여행이나 커플 여행에 모두 어울리는 근교 여행지입니다.

 

몬트리올 여행 추천 투어

 

몬트리올 여행 추천 음식

몬트리올의 음식 문화는 프랑스와 영국, 캐나다 원주민, 그리고 다양한 이민자들의 영향을 받아 다채롭고 풍부합니다.  몬트리올은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도시로서, 프랑스의 고유한 음식 문화가 깊게 뿌리내려 있습니다. 도시의 음식은퓨전스타일로,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와 캐나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요리가 결합된 독특한 맛을 제공합니다.

몬트리올은 '식도락 도시' 유명하며,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푸드 마켓에서 현지의 신선한 재료와 독창적인 요리를 즐길 있습니다. 특히 퀘벡주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가 많고,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해산물, 그리고 메이플 시럽을 많이 사용합니다.

 

몬트리올 베이글 (Montreal Bagels)

몬트리올 베이글은 뉴욕 스타일의 베이글과는 다른 특징을 지닌 특별한 빵입니다. 몬트리올 베이글은 작은 크기와 달콤한 , 그리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전통적으로 나무오븐에서 구워내는 방식이 중요한데, 이로 인해 독특한 풍미가 더해집니다. 주로 양념은 참깨나 양귀비씨로 장식하며, 크림치즈, 연어, 훈제 고기와 함께 먹습니다. 몬트리올의 유명한 베이글 가게인 'St-Viateur Bagel' 'Fairmount Bagel'에서 직접 맛볼 있습니다.

 

푸틴 (Poutine)

푸틴은 퀘벡주를 대표하는 전통적인 캐나다 음식으로, 감자튀김 위에 치즈 커드(생치즈 덩어리) 뜨겁고 진한 육수(그레이비 소스) 얹은 요리입니다. 푸틴은 자체로도 맛있지만, 다양한 변형이 가능해 , 소시지, 닭고기 여러 재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몬트리올의 많은 레스토랑과 길거리 음식 판매처에서 푸틴을 맛볼 있으며, 여행자들에게는 몬트리올에서 경험해봐야 음식입니다.

 

메이플 시럽 (Maple Syrup)

메이플 시럽은 퀘벡주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특산물로, 캐나다 전역에서 인기 있는 단맛을 더하는 재료입니다. 몬트리올에서는 메이플 시럽을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는데, 특히 팬케이크나 와플, 그리고 고기 요리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메이플 시럽은 디저트나 음료에도 많이 쓰이며, 초콜릿이나 캔디 형태로도 즐길 있습니다. 몬트리올에서는 메이플 시럽을 기념품으로 사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퀘벡 스타일 오믈렛 (Quebec-Style Omelette)

퀘벡 스타일 오믈렛은 몬트리올에서 자주 제공되는 클래식 아침 식사 메뉴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오믈렛보다 두껍고 풍성하며, 보통 감자, 양파, 고기, 치즈 다양한 재료가 포함됩니다. 오믈렛은 아침 식사 외에도 브런치로 자주 즐기며, 다양한 채소와 고기를 함께 곁들여 먹을 있습니다.

 

몬트리올 와인 & 치즈

프랑스의 영향으로 몬트리올에서는 고급 와인과 다양한 치즈가 인기가 많습니다. 퀘벡 지역에서도 고유의 치즈가 생산되며, 특히 '쿠브 도르(Cube d'Or)' '퐁레보르(Pont Levis)' 등은 유명한 지역 치즈입니다. 몬트리올의 레스토랑과 바에서는 프랑스 와인과 함께 현지 치즈를 곁들인 메뉴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인과 치즈는 식사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좋은 선택이 됩니다.

 

몬트리올의 길거리 음식

몬트리올은 스트리트 푸드 문화가 발달한 도시로, 다양한 푸드 트럭과 길거리 음식을 쉽게 찾을 있습니다. 몬트리올의 다양한 페스티벌 기간에는 푸드 트럭들이 모여들어 전통적인 캐나다 음식부터 세계 각국의 요리까지 폭넓은 선택을 제공합니다.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으로는 핫도그, 타코, 크레페, 그리고 베이커리류가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