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항공권을 예매하기 몇가지 방법 [항공권 예매 정보]

반응형

항공권은 예행 예산 상당히 비중을 차지합니다.  저가항공의 등장으로 항공권이 예전보다는 많이 저렴해 졌지만, 저렴해진만큼 대부분의 서비스도 유료로 제공되고 때론 저가 항공권이 일반 항공권보다 비쌀 때도 있습니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간단한 방법을 미리 숙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 비수기 출발 항공권을 예매하자

휴가 기간에 제한이 없다면 비수기에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기에는 관광지도 훨씬 붐비고, 호텔도 저렴하게 예약할 있으며, 항공권도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성수기와 연휴기간을 피할 있다면 많은 경비를 절약할 있습니다. 비수기에는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부분은 감안해야 합니다.  

 

2.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자.

혹시 시간이 난다면 스카이스캐너 카약 같은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를 방문해서 원하는 목적지의 항공권을 자주 검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목적지로 가는 가장 저렴한 항공권 날씨를 찾을 있고,  목적지를 "Everywhere" 설정하면 출발 도시에서 세계 목적지로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검색할 있습니다.

3. 이메일 수신 등록을 하자.

저렴하고 인기있는 항공권은 빨리 예약이 완료되기 때문에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등에서  이메일 수신 등록을 하면 최신 항공권 정보를 빠르게 있습니다.

4. 마일리지를 이용하자.

저렴한 항공권보다 좋은 것은 무료 항공권입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세금과 수수료를 지불하고 무료 항공권을 예약할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의 비행기를 탑승하거나 마일리지를 적립할 있는 신용카드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있습니다.  무료항공권을 구입할 때까지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묵묵히 기다리다 보면 어느새 무료항공권을 예약할 있는 마일리지가 모여 있는 것을 있을 것입니다.

5.  출발 요일, 시간에 따라서 요금이 다르다.

항공권은 일반적으로 금요일,토요일, 일요일이 비싼 편입니다.  주중에 일을 하고 주말에 떠나고 싶은 수요가 많기 때문입니다.  출발일을 화요일이나 수요일로 정한다면 저렴한 항공권을 예약할 있습니다.  출발 시간에 따라 요금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새벽 시간대  출발하는 항공권을 선택하면 저렴하게 예약할 있습니다.

6.  항공사 프로모션을 확인하자.

항공사에서는  프로모션으로 특가 항공권을 구입할 있습니다.  경쟁자들이 많아서 초저가 프로모션 항공권 구입은 쉽지 않지만 도전해 볼만합니다. 프로모션에 대해 정보를 수신하기 위해 항공사의 뉴스레터 등을 구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현지의 저가 항공사의 항공권도 검색하자.

동남아나 유럽 등을 여행하면 한국에는 취항하지 않는 저가 항공사 (EasyJet ,Ryan Air ,Norwegian, Vueling, ,Icelandair,  Wizzair , Firefly, Malido Air, Lion Air, Nok air ) 있는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가 외국일 경에는 이런 항공사에서 요금을 검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가 항공은  체크인 수화물 등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요금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태그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