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오세아니아,아프리카

[뉴질랜드,웰링턴] 세계에서 가장 보기 흉한 빌딩 중 하나인 뉴질랜드 국회의사당의 비하이브 (The Beehive)

트레브 2011. 10. 10.

[뉴질랜드,웰링턴] 세계에서 가장 보기 흉한 빌딩 중 하나인  뉴질랜드 국회의사당의  비하이브 (The Beehive)

2009년    VirtualTourist 란 사이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보기 흉한 10개의 빌딩을 선정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

볼티모어의 Morris A. Mechanic Theater 와, 프라하의 Zizkov TV Tower

이어 웰링턴의 국회의사당 건물이 비하이브 (The Beehive) 가 바로 3위에 올랐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 선정되지 못할 바에게 못 생긴 건물에 선정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관광객 중에는   도대체 얼마나 못 생겼는지 내 눈으로 확인해 보자며 오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요?

 

1969년에 착공에 1981년에 문을 연 72 m 높이의 비하이브는  영국의 건축가 Basil Spence 가 설계하고 건축을 했습니다.


비하이브의 모양을 조롱하는 사람들은   슬라이드 영사기가 웨딩 케이크 위에 떨어지고 그것들이 다시 수차에 떨어진 모습이라고 합니다.


비슷한가요 ?

 

비 하이브는 네오 고딕양식을 한  국회의사당의 부속 건물로 지어졌지만  전혀 조화를 이루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 괴상한 모습 때문에 더욱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비 하이브는 관광객들에게 무료 가이드 투어로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가기 링크)

뉴질랜드 여행시 유용한 사이트

항공 버스 렌트카 투어,액티비티 숙소
에어뉴질랜드(AirNewZealand) 인터시티(Inter City) 캠퍼밴(Camper Van) 빅교 예약 오클랜드 투어 액티비피 예약 호스텔부커스 (HostelBookers)
제트스타(JetStar) 네이키드버스(Naked Bus) 렌터카( Renter car) 비교 예약 퀸스타운 투어,액티비티 예약 호스텔월드(HostelWorld)
퍼스픽 블루(PacificBlue) 아토믹 셔틀(Atomic shuttles)   와이토모,로토루아 투어,액티비티, 예약 호텔 가격 비교 검색
오클랜드 공항버스 오클랜드 시내버스 노선조회   베이오브아일랜드투어,액티비티 예약  
  퀸스타운 버스 조회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