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타이페이 근교 여행 필수 코스 스펀 옛거리 역 천등날리기 [대만 타이페이 추천명소]

트레브 2017. 12. 26.

스펀 폭포를 구경하고 다음에 간 곳은 스펀 옛거리 역 입니다.  스펀 옛거리역 주변에서는 "문 앞을 지나가는 기차" 를 구경할 수 있는 특색있는 곳으로 대만의 많은 가수들 뮤직 비디오 배경으로 인기있는 곳입니다.   여행자들도 뮤직 비디오 같은 한장의 사진을 남기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이 곳은 특히 천등으로 유명합니다.   

버스에서 내려 비탈길을 한 100 미터 정도 올라가면 선로 주변으로 보이는 많은 상점들이  보입니다.  그 중 많은 상점들이 천등가게입니다.  




천등의 가격은 모든 가게가 다 동일하기 때문에 덜 붐비는 곳을 찾아서 가면 됩니다. 단색은 150 NT,  4색은 200 NT 입니다.  색깔별로 기원하는 그 의미가 달라지니 자신에게 맞는 천등을 고르면 됩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천등에 글을 쓸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두면을 다 적으면 직원에게 요청해서 다른쪽 두면을 또 적으면 됩니다.  




천등에 기원하는 것을 다 적고 나면 직원이 철길위로 천등을 옮겨주고 본인의 휴대폰으로 사면의 사진을 다 찍어 줍니다. 



사진 촬영이 끝나면 직원이 불을 붙여서 천등을 날리게 됩니다.  

천등이 하늘 높이 올라가는 것을 보며 소원을 빌면 됩니다.  천등은 생각보다 빨라서 순식간에 시야에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스펀 옛거리역은 핑시선 기차가 기나가는 곳으로 1시간에 한번 꼴로 기차가 지나가는 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멀리 기차가 보이면  관광객들은 휴대폰을 들어 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기차가 지나가고 난 철로는 곧 천등과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천등을 하늘에 올려보내고 나면 시장을 느껴집니다.  스펀 옛거리역에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닭 날개밥입니다.  1개에 65 NT 인 닭 날개밥은 말 그대로 닭 날개 안에 볶음밥이 들어 있습니다.  맛있는 볶음밥과 치킨 윙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