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코타키나발루 조식추천 맛집 이펑 락사(YEE FUNG LAKSA) [코타키나발루 추천 맛집]

트레브 2017. 10. 20.

코타키나발루에서 머물렀던  숙소는  조식이 제공되지 않는 숙소였어요. 그래서 밖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해야 했는데 다행히  숙소 근처에 아침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늣 곳이 많았어요. 
오늘의 아침 메뉴로 선택한 것은 락사예요.

이펑락사.  제대로 읽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른 시간이었지만 가게에는 이미 손님들이 가득했어요.  점심 시간에는 때론 기다려야 할 정도로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곳이죠.  이곳의 락사는 사라왁 스타일의 락사로 얼큰하고 시원한 해울맛이 그 특징입니다.

여러 메뉴가 있지만  가게의  이름을 딴 이펑락사를 주문했어요.  작은 사이즈와 큰사이즈의 가격은 1 링깃이지만 그 크기는 차이가 크다고 해서 큰 것으로 주문했어요.

여러 종류의 음료가 있지만 음료는 패스했습니다.  커피는 조금 조용한 곳에서 여유롭게 즐겨야죠.

소스통에 각종 소스가 있지만 일단 그냥 먹으며 원래맛을 즐겨 볼 생각입니다.

주문한 락사가 나왔습니다.  새우,유부,닭고기 등이 토핑으로 올라갔다 고수도 올라가 있습니다.  평소라면 고수는 살짝 치우고 먹을텐데 이번엔 고수와 함께 맛을 볼 예정입니다.

면은  상당히 가는면을 사용했습니다.  국물은 많이 뜨겁지 않아서 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소한 코코넛 얼큰한 육수가 잘 어울립니다.  해장으로도 충분한것 같습니다.  조금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소스통에 있는 매운 소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고수까지 다 먹었습니다.  밥을 말아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당연히 또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이펑 락사 레스토랑 Yee Fung  Laksa Restaurant 
주소 :127, Jalan Gaya, Pusat Bandar Kota Kinabalu, 88000 Kota Kinabalu, Sabah
운영시간 :  평일 0630 ~ 1800, 주말 0630 ~ 160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