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

대만 타이페이 1일 여행경비 계산하기[대만 여행경비, 타이페이]

트레브 2017. 9. 10.
대만처럼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시는 전세계에 그리 흔하지 않다.  300연 역사의 타이페이는 대만의 행정,금융, 문화의 중심지다.  대만섬의 북쪽에 위치한 260 만명이 거주하는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있는 도시이다. 

대만의 기후는 아열대성 기후로  태풍시즌은 5월에서 10월을 피해 가을에 방문하면 가장 좋은 날씨에 여행을 할 수 있다.




타이페이 방문시 평균 일일 여행 경비

아래의 계산된 비용은 편안하게 도시를 여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을 고려한 것이다. 바, 클럽, 기념품, 쇼핑 등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요소들은 뺀 것이다.  따라서 경비 계산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더해서 계산해야 한다.

타이페이 저렴한 여행 1일 경비 계산 :  1,035 NTD (약 39,000원)

숙박 -  호스텔 다인실 :  330 NTD
식사 - 아침식사 : 호스텔에서 제공
       - 점심식사 : 120 NTD
       - 커피(라떼) : 75 NTD
       - 저녁식사 : 120 NTD
       - 맥주 : 50 NTD
       - 물(슈퍼 1.5리터) : 40 NTD
입장료 : 220 NTD
교통비 (대중교통 4회): 80 NTD 
 

타이페이 호텔숙박 여행 1일 경비 계산 :  2,337 NTD (약 88,000원)

숙박 -  호텔 (3성급) :  1300 NTD
식사 - 아침식사 : 호텔에서 제공
       - 점심식사 : 172 NTD
       - 커피(라떼) : 75 NTD
       - 저녁식사 : 400 NTD
       - 맥주 : 50 NTD
       - 물(슈퍼 1.5리터) : 40 NTD
입장료 : 220 NTD
교통비 (대중교통 4회): 80 NTD 


타이페이 명소 입장료 

타이페이에는 많은 관광명소가 거리를 거니는 것만으로  타이페이 매력을 충분히 발견할  수 있다.  위의 계산에서는 대부분의 여행객이 방문하는 고궁박물관과 타이페이 101 전망대를 방문할 경우의 1일 예상 비용이다.  타이페이 101 은 508미터로 세계에서 8번째로 높은 빌딩이다. 건물의 89층과 91층에 있는 전망대에 오르면 타이페이를 잘 조망할 수 있다. 타이페이의 또 다른 명소인 국립고궁박물관은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는 박물관으로  69만 6422개의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 5대 박물관중 하나다.  그외에 다른 명소와 사찰도 있지만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많다. 타이페이 근교를 여행할 때는 택시투어를 많이 이용하는데  8~9시간 택시를 대절해서  쉽게 갈 수 없는 타이페이 근교의 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국립중정기념당 : 무료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 250 NTD /학생 150 NTD
용산사 : 무료
마오콩 곤돌라 (커리에 따라 70~120 NTD)
타이페이 101 전망대 : 600 NTD
타이페이 동물원 : 60 NTD / 학생 30 NTD
충렬사 : 무료
택시투어 : 3500 NTD ~


타이페이 음식 가격 

타이페이는 인구당 가장 많은 음식점이 있는 곳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맛볼수 있는 곳이다. 중국음식을 비롯해, 일본,타이,베트남, 한국, 이탈리아 음식 등 전세계의 인기있는 음식을 맛 볼수 있다.  타이페이는 또한 야시장이 여러곳 있어서 현지인과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먹음직스러운 수 많은 음식이 있는 야시장을 방문하면 금방 배가 부를 수 있는데,  조금씩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는 것이 좋다. 

아침식사 : 호스텔이나 호텔에서 제공하는 것을 기준으로 계산했다.
점심식사: 호스텔 점심식사는 저렴한 식당에서 제공하는 단품 점심을 기준으로 했다.  맥도날드  빅맥세트의 경우도 120 NTD 정도다.  호텔 점심식사는 음료가 포함된 간단식사를 기준으로 했다. 점심식사후 까페에서 라떼 커피 한잔하는 것도 포함했다.
호스텔 저녁식사도 저렴한 식당에서의 식사를 기준으로 해서 점심때의 경비와 같다.  호텔 저녁식사는 중간등급의 식당에서 3코스 식사를 할 경우로 계산했다.   식사시 맥주 한잔 하는 것도 포함했다. 


맥주(식당) : 50 NTD
탄산음료(식당) 27  NTD
물(식당) : 20 NTD
중간 등급와인(슈퍼) : 400 NTD
대만 맥주 : 46 NTD 
야시장 음식 : 50 NTD ~
밀크티 : 50 NTD ~
샤오롱바오(5개) : 100 NTD 
우육면 : 120~160 NTD
훠꿔뷔페 : 545 ~635 NTD


타이페이 교통비 

타이페이의 효율적인 MRT 와 버스덕분에 타이페이에서는 대중교통으로 어렵지 않게 여행할 수 있다. MRT 영어 병기가 잘되어 있어서 중국어를 몰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편의점에서 교통카드인 Easy Card 를 구입하면 어렵지 않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 1회 이용 :  약 20 NTD
택시 기본요금 : 70 NTD ,  1km 당 25 NTD
공항버스 :  약 125 NTD (회사, 노선에 따라 다름)




타이페이 숙소 (호스텔,호텔, 에어비엔비)

 대만의 수도 타이페이에는 모든 종류의 숙소가 있고 또한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여행을 혼자 할 경우에는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다양한 호스텔을 선택할 수 있고 그곳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타이페이에는 외국에서 온 배낭여행객 뿐 아니라, 외국 유학생, 타 지방에서 온 학생 등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호스텔의 다인실이 불편하고 개인실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에어비애비의 개인실을 선택할 수 있다. 화장실과 부엌등은 다른 여행자와 같이 쓰더라고 침실은 혼자 사용하기 때문에 편하게 잘 수 있다.  호텔은 3성급의 호텔 중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은 호텔중 저렴한 호텔을 골랐다. 


타이페이 추천 저렴함 호스텔








타이페이 추천 저렴한 에어 비앤비(개인실)







타이페이 추천 저렴한 호텔









기타 링크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