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타이페이 최고의 전망대 타이페이 101에 올라보자 [대만 타이페이 여행, 타이페이 관광명소]

트레브 2016. 11. 13.

타이페이 최고의 전망대 타이페이 101에 올라보자 [대만 타이페이 여행, 타이페이 관광명소]

 

 

타이페이의 랜드마크인 타이페이 101 은 2003년에 509 미터의 높이로  완공되어 세계 최고의 빌딩이란 타이틀을 한 동안 소유할 수 있었지만,  그 후 마천루 경재의 시작으로 현재는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빌딩의 타이틀을 소유하고 있다.  지상 101층 지하 5층으로 이루어진  타이페이 101 빌딩은 중국 고전 문화와 대만 본토의 특색이 잘 어우러져 있다고 평가 받는다. 대나무의 형상을 가진 이 빌딩은 대나무와 같은  강인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또 중국 문화권에서  행운을 상징하는 숫자 8을 반영하여 대나무를 닮은 8개의 마디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빌딩의 아래에서 보니 꼭대기의 첨탑이 희미하게 보인다.

 

  뉴욕, 도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빌딩 앞에 있는 “LOVE” 조형물은  여기 타이페이101 앞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LOVE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많은 관광객들을 찾아볼 수 있다.

 

타이페이 101빌딩은 크게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사무공간, 쇼핑공간, 그리고 전망대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TAIPEI 101 MALL 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의 쇼핑몰로 소고 백화점을 비롯하여 수 많은 매장, 레스토랑, 명품 매장 등이 자리잡고 있고 관광객 뿐 아니라 현지 주문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이다. 

지하 1층에는 딤섬으로 유명한 딘타이펑 매장이 있는데 식사 기간에 가면 엄청난 대기 손님에 놀라게 된다.  방문할 계획인 있다면 식사시간을 피해 가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지하 1층에는 펑리수, 육포 등을 비롯한 대만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이 많이 있어서 기념품 구입하기에 좋다. 

 

지하에서 부터 쇼핑몰을 구경했다면 5층으로 올라가  타이페이 101 전망대 입장권을 구매해 보자.

타이페이  101 전망대 성인 입장권의 가격은 NTD 600  .  약 22000 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타이페이 101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로 가는 길도 가깝지는 않다.  

 

 

5층 매표소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갈 수 있다. 시속 60.6km의 속도로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등재되어 있는 이 엘리베이터를 타면 5층에서부터 전망대인 89층까지   37초만 에 도착할 수 있다.

귀가 먹먹해 질 만큼의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에 올라가면 타이페이의 시내의 경치가 펼쳐진다.   오후에 방문을 했더니 역광 때문에  대만 시내 감상하기는 좋지 않았다.



하지만 반대편은 시원한 광경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망대에서 인기 있는 장소 중 한곳인 이곳은 유리로 아래층 까지 모두 뚫려 있는 곳이다.  비록 튼튼한 유리이긴 하지만 유리 위에 서 있으면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 

 

계단을 통해  한층 아래  88층으로 이동하면, 87층에서부터 92층까지 건물의 중앙에 매달려있는 커다란 구 형태의 댐퍼를 볼 수 있다.  이  댐퍼는 무게추와 같은 역할을 해 진동에너지를 흡수하는 장치로서, 강한 풍압 혹은 지진 발생 시 빌딩의 균형을 잡아준다. 지름 550cm, 무게 약 680t의 세계에서 가장 큰 탬퍼 덕분에 초속 60m 강풍이나 강진에도 견질 수 있다고 한다.   이 댐퍼는 또한 타이페이 101 을 대표하는 인형인 “댐퍼 베이비”로 만들어져 마스코트 역할도 한다.

 

계단을 통해  91층으로 다시 올라가면 야외 전망대가 있다.  비가 바람으로 인해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개방하지 않으니 이왕이면 날씨 좋은 날 이곳을 방문해 야외전망대까지 가보는 것이 좋다.

 

유리창 없이 바로 보는 풍경은 훨씬 더 시원하다.  하지만 여전히 역광상황이다.  야외 전망대는 한 면만 개방하기에 오후에 방문한다면 역광을 감수해야 한다.

내부 전망대, 댐퍼, 외부전망대까지 다 방문했다면  이제는 다시 내려가야 한다. 

전망대 관람을 마치고 엘리베이터로 향하는 길에는   산호와 수정을 가공하고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물론 구입도 가능하지만  쉽게 지갑을 열수 있는 가격은 아니다. 지금 85cm의 대형 지구본 작품은 1,360,000 NTD  은 한화로 약 5000만원이다. 

 

타이페이 여행에서 꼭 한번 타이페이 101 전망대에 올라 타이페이의 전경을 즐기길 추천한다. 

 

타이페이 101

주소 : No. 7, Section 5, Xinyi Rd, Xinyi District, Taipei City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전망대 입장료 :  성인 600NTD,   학생, 단체  540 NTD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