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타이페이 국립고궁 박물관 주변 추천 맛집 우육면 추천 식당 牛廚 Niú chú 니우추 [대만 타이페이 여행, 스린 역 맛집]

트레브 2016. 11. 8.

타이페이 국립고궁 박물관  주변 추천 맛집  우육면 추천 식당  牛廚    Niú chú 니우추 [대만 타이페이 여행,  스린 역 맛집]

오전 중에 열심히 고궁박물원을 구경하니 점심시간.  배가 많이 고플 때다.  고긍박물관 건물 바로 앞에서 출발한 버스는 스린역에 많은 여행자들을 내려 준다.  원래 계획은 샤먼딩으로 가서 점심을 해결하려고 했는데, 스린역 주변에 괜찮아 보이는 음식점들이 많아서 이곳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다. 

 

주변을 식당을 살펴 보다가 문에 들어온 식당은 우육탕 식당.  한자로 적힌 식당의 이름  牛廚    Niú chú 니우추 .  “쇠고기 부엌” 이란 뜻이지만 이렇게 여러운 한자는 읽기가 쉽지 않다.  식당 유리에 붙어 있는 음식 사진을 보고 우유탕을 파는 곳이라고 파악할 수 있었다.

 

식당은 작은 규모지만 2층도 있어서 어렵지 않게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그림도 없는 주문서에 직접 체크를 해서 주문해야 한다.    빨간 “추천도장” 이 찍혀 있는 것이 추천 메뉴다.  그 중에서 추천을 하면 될 것 같다.  첫 번째 분류는 국물이 있는 면,  그 다음 분류는 국물이 없는 비빔면 종류다.  가격은 160 NTD,  대만맥주 50 NTD 과 공심채 요리 30 NTD 를 주문했다.  

 

 

요리가 준비되면 엘리베이터를 통해 음식이 올라온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  생각보다 내장이 좀 많다.     

 

면을 확인해 보니 탱탱하고 고기는 먹음직스럽다.   국믈은 달짝지근한데 면과 잘 어울린다. 

 

비빔면 요리에도 내장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맛은 우육면과 비슷하지만 국믈이 없는 만큼 소스가 더 진하다. 

 

그리고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공심채 볶음  

시원한 타이완 비어와 따뜻한 우유탕은 잘 어울린다.  

특이하게 반찬으로 우거지 무침 비슷한 것을 주는데,  이 반찬도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고궁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허기 지친 여행객은 멀리 가지 말고 이곳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해도 좋을 만한 곳이다.

 

 

牛廚 Niú chú 니우추  우육탕 전문점

주소  :  號, No. 8, Lane 16, Meide Street, Shilin District, Taipei City,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11:30 ~ 오후 9:30

가격 :  우육탕 가격 130 ~ 160 NTD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