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라이트룸

트레브의 라이트룸 CC ,6 (Lightroom CC) 강좌- 제 11강-빠르게 컬렉션 추가를 위한 빠른 컬렉션과 대상 컬렉션

트레브 2016. 8. 5.

트레브의 라이트룸 CC ,6 (Lightroom CC) 강좌- 제 11강–빠르게 컬렉션 추가를 위한 빠른 컬렉션과 대상 컬렉션

사진을 정리하게 위해 컬렉션으로 묶을 때 신속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빠른 콜렉션” 과 “대상 콜렉션” 이 있다.  

라이브러 패널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단축키 “B” 를  누르면 빠른 콜렉션에 추가된다.

빠른 컬렉션에 추가된 사진을 선택해제하고 싶을 때는 단축키 “B” 를 한번 더 누르면 빠른 컬렉션에서 제거된다. 

빠른 컬렉션에 추가된 사진은 필름 스트립의 사진에 원형이 표시된다.

 

왼쪽 판넬에서 “빠른 컬렉션 +” 을 선택하면  추가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빠른 컬렉션으로 저장된 컬렉션을 컬렉션으로 저장할 때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빠른 컬렉션 저장” 을 선택한다.

컬렉션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컬렉션 저장이 완료된다.

 

입력한 이름으로 컬렉션이 저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대상 컬렉션은  컬렉션과 빠른 컬렉션이 합쳐진 것이다. 단축키 “B” 를  누르면 대상 컬렉션으로 설정된 컬렉션으로 사진을 보낼 수 있다. 대상컬렉션은 컬렉션을 처음 만들 때 설정할 수 있다.

컬렉션 만들 때 옵션에서 “대상 컬렉션으로 설정” 을 선택하고 “만들기” 를 클릭한다.

 

대상 컬렉션으로 지정된 컬렉션에는 “+” 가 추가된 것을 확일 할 수 있다.  사진을 선택하고  단축키 “B” 를  누르면 사진은 바로 이 컬렉션에 모이게 된다.

기존에 있는 컬렉션을 대상컬렉션으로 설정할 수 도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대상 컬렉센으로 설정” 을 선택하면  대상 컬렉션으로 설정할 수 있다.

 

빠른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단축키 “B” 를  누름에 따라 사진은 컬렉션에 추가되고 제거된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