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라이트룸

트레브의 라이트룸 CC ,6 (Lightroom CC) 강좌- 제 4강 - 메타 데이터 프리셋으로 저작권 정보, 연락처 입력하기

트레브 2016. 5. 21.

트레브의 라이트룸 CC ,6 (Lightroom CC) 강좌- 제 4강 – 메타 데이터 프리셋으로 저작권 정보,연락처 입력하기

사진을 라이트룸으로 가져올 때 메타테이터를 적용하면 저작권 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사진에 자동 삽입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 패널에서 가져오기 (단축키 ctrl + shift + I ) 를 클릭하면 사진 가져오기 창이 뜬다.  메타데이터 선택을 메뉴를 클릭하면 메타데이터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다.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하면 메타데이터 설정 창이 뜬다. 

 

새 메타데이터 사전 설정 창이 뜨면 저작권과 연락 등의 정보들을 입력한다.  그리고 만들기 를 클릭해서 메타데이터 프리셋 작성을 마친다.

 

메타데이터  적용 창에서 미리 만든 메타데이터 템플릿을 선택해 적용한다,  메타데이터 템플릿은 여러 개를 만들 수 있고,  사진을 가져올 때 마다 원하는 메타데이터를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다.

 

 

 

메타데이터를 삭제하는 과정도 만드는 과정만큼 간단하다.   메타데이타 설정 탭을 클릭해서 선택창을 활성화 시킨다.

 

 

삭제하고자 하는 메타데이터 프리셋을 선택한다. 

 

사전설정 메타 데이터 삭제 항목을 선택한다.

 

삭제 확인 창이 열리면 삭제를 클릭해서 메타데이터 프리셋 삭제를 마친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