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

다양한 맛과 모양의 고급 어묵을 맛볼 수 있는 해운대 추천 맛집 고래사 어묵, 어묵 체험관 [부산 해운대 추천 맛집]

트레브 2015. 12. 12.

다양한 맛과 모양의 고급 어묵을 맛볼 수 있는 해운대 추천 맛집 고래사 어묵, 어묵 체험관 [부산 해운대 추천 맛집]

작년 봄에 해운대에 왔다가 1년 반 만에 다시 해운대를 왔습니다.  아주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 해운대 상가가 산뜻하게 정리된  것 같네요.  간단하게 식사를 할 곳을 찾으려다가  커다란 오뎅 조형물이 보이길래 가까이 가 봤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프리미엄 어묵 판매점인 고래사어묵입니다.  삼진어묵 에는 한번 방문해 본적이 있는데 고래사 어묵은 어떤 맛인지 궁금해졌죠.

 

 

매장에는 여러 종류의 어묵이 전시되어 있고   계산대와  우동등의 간단한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주방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어묵을 팔고 있는지 살펴 봤습니다.

 

어육을 이용한 소세지, 치즈가 들어가 소세지가 먼저 보입니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구운어묵들도 보입니다.  맛이 궁금하다면 작은 접시에 있는 작은 시식용 어묵을 맛보면 됩니다.   삼진어묵은 어묵과 비교하면 고래사는 퓨전어묵의 느낌이 강하네요.

 

통문어 어묵, 통전복 어묵과 같은 고급스러운 어묵도 보입니다.  부담없이 먹기에는 좀 비싼 가격이라 쉽게 손이 가지는 않습니다.

 

여러가지 맛과 모양을 한 어묵을 둘러보고 시식을 하고 나니 배가 더 고파졌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먹어 봐야죠.

 

 

매장 안쪽에 테이블이 있어서 구입한 어묵을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포장의 김밥을 구입했는데,  충무김밥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오징어와 깍두기 대신 양념된 오뎅이 들어가 있습니다.  충무김밥을 별로 즐기지 않지만 ,  이 김밥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밥만 먹으니 목이 메여서 해물우동을 같이 주문했습니다.  종이 컵이 담아진 것은 별로였지만 풍성한 해물이 들어간 순한 우동과 김밥이 잘 어울렸습니다.  

 

어묵을 구입하고 나선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밥과 우동으로 배가 불렀는데도 어묵으로 향하는 손길은 쉽게 멈추지 않습니다.  특히 치즈가 들어간 어묵이 괜찮았어요.  새콤한 치즈가 느끼할 수 있는 어묵과 조화를 이루었죠. 

 

 

매장에서 오뎅을 즐기는 사람은 한국인들보다 외국인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계속 중국어가 많이 들이네요. 

 

2층에도 구입한 어묵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그 옆으로는 어묵 체험장이 있습니다.    어묵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신청을 해야 합니다.   고래사 어묵 체험 신청 페이지  신청을 위해서는 회원가입도 해야 합니다.

 

포장이 된 어묵은 택배를 통해 선물로 보낼 수 도 있습니다.  카운터에 택배를 보낸다고 요청하고 어묵을 골라서 보내면 됩니다.  

 

고래사 어묵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맛과 모양의 어묵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맛 없는 어묵이 지겨우신 분은 이곳에서 어묵의 새로운 세계를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고래사 어묵 부산 해운대점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 14 (우동)

전화번호 1577-9820

영업시간 10:00 ~ 22:0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